하나님은 우리 몸에 대해 뭐라고 말씀하실까?
도서 「하나님은 우리 몸에 대해 뭐라고 말씀하실까?」

우리는 우리 몸을 선물로 생각하는 것이 익숙하지 않다. 아마도 우리 몸을 생각하노라면 몸 때문에 생기는 한계가 우리를 얼마나 힘들게 하는지 생각하기 때문일 것이다. 몸이 제대로 작동할 때조차도 이는 사실이다. 몸의 힘, 상태, 능력이 최고일 때도 우리는 여전히 유한하다. 우리는 원하는 모든 것이 될 수도, 모든 것을 할 수도 없다. 우리는 갇혀 있다. 육신으로 산다는 것은, 그 정의상 우리가 자유로워지고 싶을 때 미처 뜻하지 않았던 것이다. 나는 이 사실도 물질성의 제약에서 우리 삶이 벗어날 수 있다는 사상이 우리를 흥분시키는 이유 중 하나가 분명하다고 생각한다. 성경은 우리의 생물학이 의미가 있다고 말한다. 남자 또는 여자로 커 가는 경험은 우리를 우리 되게 하는 과정의 일부다. 이와 동시에 남자와 여자라는 생물학적 특징 외에 영역도 실재하며, 그것이 의미를 지닌다고 말한다. 비록 문화와 교회 내에서 종종 잘못 식별되지만 말이다. 몸을 지녔다는 사실은 우리를 인간이게 하는 근본 영역이다. 몸 없이는 온전히 당신일 수 없다. 당신의 몸 없이는 온전히 당신일 수 없다. 몸은 선물이다. 또한 당신을 향한 부르심의 일부다. 당신이 존재하는 방식에는 몸과 성이 포함된다.

샘 올베리(저자), 황영광(옮긴이) - 하나님은 우리 몸에 대해 뭐라고 말씀하실까?

노년의 제자도
도서 「노년의 제자도」

노인은 침묵하면서 하나님이 자신의 노년에 거두리라 약속하신 열매를 맺는 법을 배워야 한다. 노년이든 젊은이든 모든 그리스도인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따르며 배우는 제자인 것이 분명하다. 노년에 더욱더 그리스도의 부르심을 살피고 성경적 기도에 힘쓸 때 우리 시대에 소망하고 기대하는 부흥을 앞당길 수 있다. 노년에 이르기까지 오랫동안 연마해 온 인격에 정체성과 소명 의식이 확립된 영적 보배로운 자산과, 젊고 활발한 패기 있는 젊은 세대가 연합되어야 한다. 성경은 노년과 노년의 지혜가 지닌 가치를 소중히 여긴다. 누가복음에서 기도하는 노인 스가랴를 볼 때 노년에 어떤 새로운 것이 터져 나오려면 말 못하고 지내야 하는 시기가 필요한 법이다. 그래야 하나님은 노인에게 역사하시며 그의 삶을 변화시키신다. 노인은 침묵하면서 하나님이 자신의 노년에 거두리라 약속하신 열매를 맺는 법을 배워야 한다.

이강철 – 노년의 제자도

하나님의 투자 수업
도서 「하나님의 투자 수업」

인생의 내용이 너무 분산되어 있지 않습니까? 돈만 된다면 이것저것 다 해보겠다는 생각은 전혀 성경적이지도 않고, 투자에 적합한 마인드도 아닙니다. 하나님이 내게 주신 은사와 환경을 먼저 고려해야 합니다. 그리고 내게 주신 부르심을 중심으로 하나를 여러 번, 오래 한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하나를 구체적으로, 깊게 파본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불필요한 다양함을 제거하는 것이 이 시대의 문화를 거스르는 길입니다. 내가 남들이 살 수 없는 한정판 물건, 비싼 물건 등 현재의 유익을 위한 과소비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지금 처한 내 상황을 너무 처참하게 바라보기 때문입니다. 만족스럽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투자자들은 하나님이 주신 나의 현재의 삶이 가장 복됨을 믿어야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 앞에서 행하는 그 삶 자체의 유익과 만족을 즐겨야 합니다.

서창희 – 하나님의 투자 수업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