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마음
도서 「하나님의 마음」

기도 내용: 구원은 믿음으로 이루어진다는 것을 설교에서 많이 들었는데, 그렇다면 행함은 어떤 의미가 있나요? 받은 응답: 구원의 조건이 오직 믿음인 것은 맞다. 하지만 믿음 있는 사람이 하나님의 율법을 완전히 무시하고 제멋대로 살아도 된다는 것은 아니다. 하나님 은혜로 영원한 지옥형벌을 면하고 천국의 영생복락을 누리게 되었음을 깨달은 사람이라면 감사한 마음의 자세로 기도하며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는 것은 마땅한 도리이다. 요컨대, 구원은 하나님 약속의 복을 받은 것이고 행함은 하나님 약속의 복을 삶 속에서 누리는 것이다. 기도 내용: 하나님의 음성을 잘 듣는 방법이 있을까요? 받은 응답: 다수의 사람들은 하나님이 음성을 들려줘도 잘 듣지 못한다. 그들의 영으로 들어오는 하나님의 음성은 혼으로 내려오고 육으로 전달된다. 그러나 그들의 혼이 휴대폰, 텔레비전, 컴퓨터 등의 미디어로 늘 혼란한 상태라 하나님의 미세한 음성을 분별하여 듣기 어렵다. 그러므로 너의 눈은 혼을 밝게 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눈은 몸의 등불이기 때문이다.

김완수 – 하나님의 마음

5분 교회사
도서 「5분 교회사」

제2차 세계 대전 동안 영국에 대한 폭격으로 런던의 ‘엘리펀트 앤 캐슬’이라고 알려진 지역 대부분이 파괴되었다. 한 줄로 감연하게 서 있는 기둥들만이 잔해 더미 가운데 남았다. 이 기둥들은 19세기의 전설적인 설교자 찰스 스펄전(Charles Haddon Spurgeon)이 사역했던 메트로폴리탄 태버내클 교회의 기둥들이었다. 이 기둥들은 스펄전을 잘 대변한다. 스펄전은 강고했다. 그는 당대에 우뚝 서 있었으며, 이 기둥들처럼 그의 유산은 아직도 남아 있다. 교파를 초월하여 많은 사람이 스펄전을 좋아한다. 침례 교인은 그가 침례 교인이라서 좋아한다. 장로 교인은 그가 개혁주의자라서 좋아한다. 심지어 루터 교인도 그를 좋아한다. 스펄전은 그야말로 마르틴 루터(Martin Luther)의 19세기 버전이기 때문이다.

스테판 J. 니콜스(저자), 전광규(옮긴이) - 5분 교회사

죽은 교회를 부검하다
도서 「죽은 교회를 부검하다」

왜 내가 교회들이 죽은 이유를 확인하는 고통스러운 작업 속으로 당신을 끌어들였을까? 우리는 알아야 하기 때문이다. 인간에 대한 부검은 사람이 죽은 이유를 알아내기 위해 이루어진다. 부검을 하면 유족들은 사랑하는 사람들이 똑같은 전철을 밟지 않도록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때로 법의학자는 살인이나 사고가 어떤 식으로 이루어졌는지를 알기 위해서 부검을 실시한다. 정보는 언제나 유용하다. 때로 정보는 정의를 가져온다. 그렇다고 해서 부검이 유쾌하다는 뜻은 아니다. 나는 당신에게 14개 교회의 부검 결과를 보여 줄 것이다. 단, 각 교회별 보고서를 제시하지는 않을 것이다. 그것은 불필요하기 때문이다. 대신, 죽은 이 교회들에 관해서 내가 발견한 사실들을 정리해서 보여 줄 참이다. 모든 것을 내게 솔직하게 고백해 준 이들, 나와 함께 부검을 진행해 준 이들에게 깊이 감사한다. 그들은 한때 살아 있었지만 지금은 죽은 교회의 교인들이었다. 그들 모두는 나와 함께 부검의 고통을 감내해 주었다.

톰 레이너(저자), 정성묵(옮긴이) - 죽은 교회를 부검하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