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계단(Steps)
하나님은 당신의 계단들을 정하셨다. 사다리를 보면 여러 계단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모든 계단에서 좌절하거나 그중 하나를 건너 뛸 필요가 없다. 각 계단들은 목적을 위한 것이고 우리에게 미래에 필요한 것들을 가르쳐 줄 것이다. 시간을 갖고 각 계단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배우라.
2. 계절(Seasons)
사다리와 계단처럼, 하나님께서 내 삶에 대한 계획을 밝히신 계절도 달랐다. 아무리 사소해 보이는 계절에도 매번 목적이 있었다. 계절은 내게 많은 것을 가르쳐 주었고, 나중에 하나님께서 열어주신 문을 위해 성장하고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어떤 계절에 있든지 간에 그 일을 훌륭하게 수행하라.
3. 과속방지턱과 정지 표지판(Speed bumps and stop signs)
하나님은 당신의 계획을 과속 방지턱과 정지 표지판으로 나타내기도 하신다. 과속방지턱은 우리의 속도를 늦춘다. 솔직히 말해, 난 이것을 항상 좋아하진 않는다. 일을 끝내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나는 항상 인내심이 있는 사람은 아니지만 하나님은 종종 이렇게 말씀하신다. “들어보아라…내가 알아서 하겠다. 누가 운전하기로 되어있느냐? 속도를 늦추고 내가 너를 위해 옳은 문들을 열게 하라.”
그다음에는 정지 표지판도 있다. 정지판은 속도를 늦출 뿐만 아니라 더 가는 것을 막는다. 이것은 당신의 마음에 있는 불안한 감정이나 닫힌 문일 수도 있다. 정지 표지판으로 내게 가장 유익하지 않은 문을 통과하지 못하도록 막아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린다.
4. 상황(Setups)
나는 이것을 ‘상황이라고 부르지만, 다른 이들은 이를 ‘거룩한 정하심’이라고 말한다. 상황은 다양한 형태로 주어진다. 그것은 당신의 꿈에 생명을 말해주는 사람과의 대화나, 당신이 잠재력을 찾도록 격려하는 커피 모임이 될 수도 있다. 상황은 하나님이 관여하셨고 우연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는 시간들이다.
5. 고요(Stillness)
하나님은 내게 “조용히 해” 하시며, 모든 것을 알려고 하지 말라고 말씀하신 때가 많았다. 하지만 그분의 음성을 듣기 위해서는 산만하게 하는 것들을 없애고 그저 들어야만 했다. 할머니는 나에게 그 고요한 작은 목소리를 잘 들으라고 말씀하시곤 했다. 오늘 여러분께 잠잠하고 기도하며 그분의 음성에 귀를 기울이라고 권면하고 싶다. 하나님은 절대 당신을 떠나지 않으시며 실망시키지 않으신다. 잘 경청하라. 그러면 그분께서 당신의 길을 인도하실 것이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