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하성 제73차 정기총회
    예하성 제73차 정기총회서 김영준 신임 총회장 당선
    예수교대한하나님의성회(예하성) 신임 총회장에 김영준 목사(갈릴리큰소망교회)가 선출됐다. 예하성은 지난 20일 1천여 명의 총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로 은혜와진리교회에서 제73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신임 임원을 선출했다. 김영준 신임 총회..
  • 대전겨자씨교회
    “19년 전 겨자씨처럼 작았지만, 하나님이 이만큼 자라나게 하셨죠”
    성경에서 예수님이 천국과 믿음을 비유로 설명하실 때 언급하신 겨자씨는 아주 작은 것을 상징한다. 하지만 그 작은 겨자씨에는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과 같은 강한 생명력이 있어, 심긴 후에는 모든 풀보다 커지고 큰 나무로 자라나게 된다. 19년 전 시작된 대전겨자씨교회도 ‘크고 넓은 밭’(대..
  • 우경식 당진성결교회 위임목사
    “능력 있는 기도의 비결이요? 바로 말씀을 붙잡고 하는 기도지요”
    “능력 있는 기도는 ‘말씀 중심적 기도’이고, 기도의 최종 목적은 ‘하나님과의 동행’입니다.” 30여 년 목회와 삶의 현장에서 마주한 크고 작은 도전을 기도로 돌파해 낸 자전적, 체험적 기도서가 출판됐다. 우경식 당진성결교회 위임목사는 교회 창립 70주년에 즈음하여 지난 4월 그의 목회와 삶의 결정판이라 할 수 있는 ‘능력 있는 기도’(더포레스트북스)를 펴냈다. 우 목사가 2011년 부임한 ..
  • 코알라 2차 대회
    “비서구 선교운동 연합으로 글로벌 선교 방향 최초 천명”
    아시아, 라틴아메리카 등 비서구 교회의 선교 지도자들이 글로벌 선교 방향을 논의하고 실제적인 연합을 위해 본격적인 첫발을 내디뎠다. 아시아와 라틴아메리카에 속한 20개국의 비서구 선교운동 지도자 38명은 지난 5월 초 태국 방콕에서 열린 ‘코알라 2차 대회’(COALA2, Christ Over Africa, Asia, Arab and Latin America)에서 다수세계 교회의 바람직한 선..
  • 예장개혁대신 제44회 전국 목사·장로 기도회
    예장 개혁대신, 제44회 전국 목사·장로 기도회 성황리에 마쳐
    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 개혁대신교단(총회장 김정호 목사)이 지난 13일 전주 전북개혁신학연구원(이경근 박사)에서 제44회 전국 목사·장로 기도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하나님의 나라와 하나님의 의를 구하라’(마 6:33)는 주제로 열린 이번 기도회는 한소망교회 찬양팀의 경배와 찬양으로 시작됐다. 이어 서기 이다윗 목사(찬양교회)의 인도로 전북개혁신학원 학장 이경근 목사가 환영사를 전하고, 신..
  • 전주삼일교회
    전주삼일교회, 오성수 원로목사 추대 및 박요한 담임목사 취임
    전주삼일교회가 지난 4일 오성수 원로목사 추대 및 박요한 담임목사 취임감사예배를 드렸다. 지난 20년간 2대 담임목사로서 성공적인 목회를 마치고 원로목사에 추대된 오성수 목사는 ‘오직 예수, 오직 예배, 오직 천국’이라는 3대 목표 아래 성도들에게 제자교육을 진행하여 복음을 위해 헌신했다. 2008년에는 GBS 유아학교인 샬롬스쿨을 설립하여 다음세대 교육에 힘썼고, 1992년부..
  • 예총연 제19회 춘계수련회
    예총연 제19회 춘계수련회 성황… “정체성과 사명, 연합” 강조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연합회(예총연, 대표회장 강용희 목사·이사장 유영섭 목사)가 5월 9일부터 10일까지 1박 2일간 경기도 가평 오륜비전빌리지에서 제19회 춘계수련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인생을 의지하지 말라’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수련회는 전국 각지에서 참여한 예총연 22개 교단 및 단체에서 회원 100여 명이 예배와 부흥회, 특강 등을 통해 풍성한 은혜와 도전을 받고, 쉼과 회복을 누..
  • 제1회 한국신학포럼
    “본질적 신앙과 실천적 목회로 교회 위기 극복해야”
    지난 140년간 하나님의 은혜로 전례 없는 부흥을 경험한 한국교회는 얼마 전부터 계속 내리막길을 걷는 모양새다. 교회의 세속화와 영적 침체, 교인 수 감소와 일부 지도층의 일탈 행위, 세상과의 소통 부재와 다음세대의 탈종교·탈교회 현상, 사회적 영향력 하락 등은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다. 더욱이 팬데믹 이후 교세의 하락 속도는 더욱 빨라지고 있다. 넘을 수 없는 절벽을 마주한 것과 같은 한국교..
  • 한직선 제43차 중앙위원회
    한직선, 5월 11일 2024년 제43차 중앙위원회 개최
    ㈔한국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한직선, 대표회장 이훈 장로)가 오는 5월 11일 오전 10시 서울시 종로구 사직로 종교교회(담임목사 전창희) 2층 나원용홀에서 ‘제43차 중앙위원회’를 진행한다. 한직선 중앙위원회는 한직선 본부 임역원과 직장선교 원로, 전국의 지역·직능연합회 회장단 및 직장선교 연합기관 임원들이 직장선교 비전..
  • 통일소망선교회 제2회 북한교회개척 서밋
    통일소망선교회, 부산·영남권 ‘제2회 북한교회개척 서밋’ 개최
    북한선교단체인 통일소망선교회(대표 이빌립 목사)가 지난 2일 부산 중구 프라임관광호텔에서 부산을 비롯한 영남권 목회자들을 초청해 ‘제2회 북한교회개척 서밋’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통일소망선교회는 통일 이후 북한에 복음적이고 선교적 교회를 세우기 위해 2021년 3월부터 북한교회 개척학교를 열어 다양한 전문 사역자들을 양성했으며, 현..
  • 제7회 연두어린이 꿈축제
    용인 송전교회, 다음세대에 교회 앞마당 ‘활짝’, 어린이·주민 웃음꽃 ‘활짝’
    지난 4일, 때 이른 초여름 무더위에도 용인 송전교회 앞마당에 설치된 각종 놀이기구와 활동 부스 사이를 뛰어다니는 어린이들의 얼굴에 웃음꽃이 떠나지 않았다. 특히 물을 뿌려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워터 에어바운스 앞에는 항상 대기 줄이 서있을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용인 송전교회(권준호 담임목사)가 주관한 제7회 ‘꿈을 먹고 자라요’ 연두어린이 꿈축제가 올해도 1,000명 이상의 지역 어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