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위기관리재단(KCMS)이 디브리핑 사역의 확대를 위한 전문가 양성 세미나를 연다. 제2차 위기 디브리핑 세미나 기초과정이 '건강한 소통과 돌봄을 위한'이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노량진교회 기념관에서 진행된다. KCMS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말레이인이 기독교로 개종하면 90일간 감옥에 갇혀"
말레이시아와 브루나이에서 무슬림 출신 기독교 개종자들의 신앙생활을 돕고 있는 아이사야 목사는 15일 기독일보와의 인터뷰에서 한국교회를 향해 "신실하게 예수님을 따라 살고, 아직 예수님을 믿지 못한 다른 나라로 나아갈 것"을 당부했다... "남북한 통일 후 체제전환기 대비한 교육체계 만들어야"
남북한이 통일된 이후 다음세대를 교육하는 교육과정의 통합은 어떻게 이룰 수 있을까. 독일 통일과정에서의 성공과 실패, 특히 동독에서의 교육환경과 제도의 변화를 이해하고, 남북한 실정에 맞는 교육 통합과 통일 준비 방안을 모색하는 행사가 열렸다. 12일 오후 1시 백범기념관 컨퍼런스홀에서는 독일 콘라드 아데나워 재단 한국지부가 주최하고 여명학교가 주관하는 '독일 통일에서 배운다' 세미나가 '통.. "하나님의 형상 회복하고 온전한 예배자로 변화돼야"
지난 3~5일까지 인도 뉴델리에서 나이스크월드미션(NWM, Nyskc World Mission) 서남아시아 본부(본부장 송문규 목사)와 인도본부(본부장 이면재 목사)가 미션컨퍼런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 행사는 예수 그리스도가 증거되고 복음이 선포, 전파되는 곳에 신령과 진정의 예배자를 세우는 목적으로 열렸다. 올해 대회는 '수건으로 얼굴을 가리웠더라'(He p.. GMS 제9대 이사장 김재호 목사 "정직과 투명성 높일 것"
GMS 제9대 이사장에 김재호 서울 동산교회 목사가 선임됐다. 임기는 2년. 4일 예장합동 총회회관 2층 여전도회실에서 열린 제17회 이사회 정기총회에서 평서노회 소속 김재호 목사는 단독입후보해 투표 없이 박수로 이사장에 추대됐다. 이날 김 목사는 "이사와 이사, 이사와 선교사, 선교사와 선교사 등 GMS 구성원들이 서로 소통하는 다리와 같은 역할을 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하고, 정직하고 투.. 글로벌학생들과 함께하는 추석페스티벌 열려
추석을 맞아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국문화 체험 및 복음 접촉의 기회를 제공하는 글로벌비전 추석페스티벌이 지난 6일 신촌 참좋은교회에서 진행됐다. 추석을 맞아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국문화 체험 및 복음 접촉의 기회를 제공하는 글로벌비전 추석페스티벌이 지난 6일 신촌 참좋은교회에서 진행됐다. 글로벌비전공동체(GVC)가 주최하고 한국세계유학생선교협의회(KOWSMA), 유학생중보기도팀, 참좋은교회.. 2014년 글로벌학생과 함께하는 추석페스티벌 6일 열려
2014년 글로벌학생과 함께하는 추석페스티벌이 9월 6일 오전 11시 30분부터 3시까지 참좋은교회에서 열린다... 국제열린문화교류회, 필리핀서 제50차 쉐키나워십 사역 펼쳐
문화선교전문단체인 사단법인 국제열린문화교류회가 지난달 24일부터 30일까지 필리핀에서 제50차 쉐키나워십 사역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귀국했다고 2일 밝혔다... 누가선교회, 제1기 문화재 해설 및 통역사과정 열어
사단법인 누가선교회 산하 한국문화재진흥원이 8월 31일 숭실대학교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문화재 해설사 과정을 개강했다. 학생들에게 우수한 우리의 문화를 바로 알리고, 세계에 전파하는 문화 해설사를 양성·교육하는 과정으로, 50명 모집에 2백 명 이상이 지원하는 열띤 경쟁률을 보였다... "한국선교는 동원선교, 정치선교에서 벗어나야"
"지난 20~30년의 한국교회 선교를 평가할 때, 처음에는 '선교동원가'들이, 그 후엔 '선교정치가'들이 이끌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러다 보니 선교현장과 소통이 안 되고, 일부 정치하는 선교 리더십들로 인해 한국선교에 많은 위기를 가져오게 되었.. "단기선교여행은 국내외 중장기·전문 선교 위한 출발점"
한국교회에서는 매년 어린이부터 청소년, 장년, 시니어까지 10만 명 이상이 단기선교여행에 참여하고 있다. 선교의 최전선에서 타문화 현장을 경험하며, 크든 작든 영적 각성과 도전을 받은 이들이 중장기적인 결실로 맺어진다면 한국교회와 선교에 엄청난 힘.. "목회자 자녀는 하나님이 꿈꾸시는 내일의 일꾼"
'왜 나에게 목회자 자녀가 되게 하셨는가?'라는 주제로 지난 8월 20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예정교회에서 열린 이번 전국목회자자녀세미나는 목회자 자녀들의 웃음과 눈물, 뜨거운 찬양과 기도, 회개와 비전, 깊은 깨달음과 결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