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움북스
    한국교회에 부는 ‘C.S 루이스’ 바람… 그에 대한 입문서
    최근 온누리교회(담임 이재훈 목사)에서 열린 ‘루이스의 밤’과 같은 행사나 지난달 열린 ‘서울국제사랑영화제’에서 상영했던 루이스의 자전적 영화 ‘가장 반항적인 회심자(The Most Reluctant Convert)’처럼 최근 몇 년 사이 교계 안에서 루이스의 바람은 조금씩 불고 있다...
  • 홍민기 목사
    홍민기 목사 “하나님이 내 앞에 계시는 것이 신앙의 핵심”
    라이트하우스 무브먼트의 대표 홍민기 목사가 최근 라이트하우스 해운대에서 설교를 했다. 홍 목사는 여호수아 시리즈로 설교를 하고 있으며, 이번 설교의 제목은 ‘믿음으로 발을 내딛으라’(여호수아 3장 1~17절)이다. 홍 목사는 설교에서 “이스라엘 민족이 요단강을 건널 때, 레위인들이 언약궤를 들고 앞서 나갔 듯, 우리도 언약궤의 뒤에서 즉 하나님 뒤에서 가는 법을 배워야 한다”며 “요단강 앞에..
  • 데이비드 하워드
    InterVarsity에서 사역했던 데이비드 하워드, 최근 별세
    국제적으로 활동하는 대표적인 복음주의 대학생 선교단체인 인터발서티(InterVarsity, 대표 탐 린)에서 다수의 얼바나(Urbana) 컨퍼런스의 감독과, 라틴아메리카 선교회의 회장이자 세계 복음주의 연맹의 감독으로 활동했던 데이비드 하워드(David Howard)가 지난 9일 별세했다...
  • 론 칸터
    국제 UBF, 창립자 故 이사무엘 선교사의 신앙과 삶 기념
    국제 UBF(대학생성경읽기선교회, 대표 론 워드 목사)가 최근 미국 시카고에서 ‘창립자의 날’(Founder’s Day) 행사를 개최했다. UBF 창립자인 故 이사무엘 선교사의 삶을 기념하고, 그의 사역과 신앙을 나누기 위한 자리였다. 이 행사는 시카고를 비롯해 뉴욕, LA 등 미국뿐만 아니라 베를린(독일), 부에노스 아이레스(아르헨티나). 케이프타운(남아프리카 공화국), 시드니(호주), 싱..
  • 탱크 청소년 사역자 학교
    “청소년 사역의 A to Z는 ‘관계’입니다”
    다음세대의 영적 부흥을 꿈꾸는 청소년 사역단체 ‘브리지 임팩트 미니스트리’(대표 정평진 목사)가 34번째 탱크 청소년 사역자 학교를 개최한다. 강의는 10월 17 - 11월 7일 매주 월요일 4주간 4번의 강의로 진행되며 개최 장소는 안양제일교회이다. 이번 강의는 디지털 기반의 가파른 사회 변화 속에서 어떻게 청소년들의 접근해야 하는가에 대해 강사들의 노하우를 배우며, 디지털 문화 속에서 ..
  • 목회자자녀세미나
    “기독 동아리, 다음세대에 신앙 전하는 통로 될 수 있어”
    기독교 문화예술 교육 단체인 더작은재단(대표 오승환)은 ㈜지앤컴리서치(대표 지용근)에 의뢰해 ‘고등학교 기독 동아리 실태 조사’를 실시했다. 동아리에 참여하는 학생들 대부분은 ‘기독교 동아리 활동이 신앙(83%)과 일생생활(84%)에 도움을 준다’라고 대답했으며, 학생들은 기독교 동아리 활동에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것으로 조사됐다. 그러나 지역 교회와의 연계성은 비교적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 IFES
    IFES, 전 세계 대학생 위한 48시간 연속 기도회
    IFES(International fellowship of Evangelical student, 대표 팀 아담스)가 2022 세계 학생의 날(World Student Day)인 오는 21일(미국 시간) ‘48시간 기도회’를 개최한다. 기도회는 ‘RENEW’(이사야 43장 19절)라는 주제로 글로벌 팬더믹, 정치적 소동, 최근 몇 년 간의 자연 재해 등등 여러 가지 어려움 가운데 ‘새롭게 됨(..
  • 최강희
    배우 최강희 “하나님과 동행하는 것이 비전”
    배우 최강희 씨가 최근 CBS ‘새롭게 하소서’ 인터뷰로 모습을 드러냈다. 최 씨는 6년 전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삶과 신앙 그리고 우울과 중독 등 문제를 극복하는 간증을 했었다. 이 영상은 440만 시청을 기록했다. 인터뷰는 그 후에 그녀가 겪은 신앙의 고배와 굴곡들을 매우 솔직히 전달했으며, 또 다른 영적인 회복의 과정을 통해 그녀가 성장한 이야기를 소개했다...
  • 박혜성 작가
    “진정한 창작의 자유는 그리스도가 주시는 자유 안에서만”
    한국미술인선교회(회장 정두옥, 이하 한미선)가 주최하는 ‘제30회 대한민국 기독교미술대전’과 제14회 한국미술인 선교회전이 최근 서울 인사동 마루아트센터에서 열렸다. 한미선의 정두옥 회장은 인사말에서 “세상의 문화는 허무, 상실, 어둠, 광기, 욕망으로 가속화되어 선과 악에 대한 피아구분 없이 자기 좋은 소견대로 선을 만들어 창조의 질서와 도덕을 무너뜨리고 있다. 예술가 마코토 후지무라(Ma..
  • 이성구 목사
    “쉽게 증오 극복 못 하는 시대, 손양원 목사 사랑 떠올리자”
    산돌손양원기념사업회가 손양원 목사 순교 72주년 기념예배를 28일 부산 대연중앙교회(담임 강정웅 목사)에서 드렸다. 이병수 총장(고려신학대학), 강정중 목사(부산 대연중앙교회 담임), 손동연 사모(손양원 목사 셋째 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예배에서는 이성구 목사(산돌손양원기념사업회 회장)가 설교를, 손대열 장로(손양원 목사 손자)가 간증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