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으로 가장 살인 사건 발생률이 높은 도시 중 하나인 멕시코의 씨우다드 후아레즈가 이 지역 신학생들의 감옥선교로 희망을 발견하고 있다고 미국의 선교지 소식 전문 미디어 미션네트워크뉴스(MNN)가 보도했다. 씨우다드 후아레즈는 멕시코 전체 살인 사건의 절반 정도가 발생하는 도시로, 작년에는 약 3천 건의 살인 사건이 있었으며, 올해 들어서는 하루 8건 꼴로 살인 사건이 일어나고 있다. .. 美 수정교회 “슐러 목사 제명은 사실 아니다”
미국 수정교회가 창립자인 로버트 H. 슐러 목사(84)를 최근 교회 이사회에서 제명했다는 언론 보도들에 관해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교회측은 성명에서 “단지 슐러 목사의 (이사회 내) 위치가 바뀌었을 뿐”이라며 “최근 교회 이사회가 슐러 목사를 투표권이 있는 이사에서 투표권이 없는 명예이사장으로 추대하기로 투표 결과 결정했다”고 밝혔다. 교회측 성명은 “이같은 결정은 슐러 목사가 자신이 매.. 미국민 73% “우리의 역사와 헌법은 특별하다”
미국의 예외주의는 1830년대 프랑스 사회학자 알렉시스 드 토크빌(Tocqueville)이 처음 사용한 용어로, 독특한 건국 배경과 역사 발전 과정, 정치 제도 등을 가진 미국이 다른 나라들과는 차별되는 특별한 국가라는 미국민들의 민족의식을 가리킨다... 릭 워렌 “교회는 에이즈에 맞설 가장 큰 무기”
피스 플랜(P.E.A.C.E. Plan)을 통해 전 세계에서 HIV(인간 면역결핍 바이러스, 에이즈 주요인) 퇴치 사역을 벌여 온 릭 워렌 목사(사진)가 “교회는 에이즈에 맞서는 가장 강력한 무기”라며 이 문제에 보다 많은 교회들의 관심과 참여를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