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교총 국민일보 생명존중 저출산극복 캠페인 협약식
    한교총, 국민일보와 MOU 생명존중-저출산극복 캠페인 공동진행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은 한국교회와 대한민국에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해 나가고, 당면한 저출산 문제의 극복을 위해 공동 노력하며 협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국민일보와 업무 협약식을 갖고 MOU를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식에는 한교총 대표회장 이승희 목사(공동대표회장, 예장 합동 총회장), 국민일보 변재운 대표이사가 서명했으며 실무진들이 배석했다...
  • 서울대 트루스 포럼 김은구 대표
    서울대 트루스 포럼 김은구 대표 "기독교 사회주의 방향보다 방법론이 문제"
    서울대 트루스 포럼 김은구 대표가 최근 서울대 기숙사 900동에서 열린 강연에서 기독교 좌파에 대한 문제점을 간략하게 꼬집은 내용이 화제다. 서울대 트루스 포럼에서 명지대 경제학과 조동근 명예교수 강연 이후, 청중들과 질의응답시간에 나온 발언이었다. 이른바 “기독교 사회주의가 추구하는 방향보다, 그 방법론이 문제”라고 그는 말한 셈이다...
  • 신은 죽지 않았다
    'God's Not Dead in SNU' 서울대 관악사 가온홀에서 23일 개최
    God's Not Dead의 저자 Rice Broocks 목사가 서울대에 23일 방한한다. 서울대 트루스포럼은 서울대 관악사 가온홀에서 23일 오후 7시에 ‘God's Not Dead in SNU'를 개최한다. 사전등록은 http://bit.ly/gndkorea 여기서 하면 된다. 서울대 트루스 포럼 김은구 대표는 “서울대에서 기독학생들과 무신론자 친구들을 초청해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
  • 백석대 오르 동아리 차희제 원장 낙태반대 강연
    "여성의 자기결정권 으로 낙태 합법화 이면, 낙태 산업의 가려진 실체 봐야"
    백석대 오르 동아리는 프로라이프 의사회 차희제 산부인과 원장을 초청해 낙태죄 헌법 불합치 이후를 놓고 강연을 전했다. 16일 오후 4시 10분부터 방배동 백석대 목양동 301호에서 강연이 시작됐다. 우선 차희제 원장은 “태아는 방어 능력이 가장 적은 사람”이라며 “태아를 대변할 누군가가 있어야 한다”고 했다. 결국 그는 “산부인과 의사의 상담 의도에 따라 낙태 여부가 결정될 가능성이 높다”고..
  • 박윤선 목사님의 기도와 말씀 강변교회 대담
    "박윤선 박사는 신학보다 성경 말씀을 앞세우신 분"
    16일 오전 9시 반에 강변교회에서 김명혁 원로 목사와 송파제일교회 박병식 원로 목사가 ‘박윤선 목사님의 기도와 말씀과 온유·겸손의 영성을 염원하며’란 주제로 대담했다. 합동신학대학 교수였던 박윤선 박사는 한국이 낳은 세계적 성경 주석가이다. 66권의 성경을 주석한 세계에서 몇 안 되는 신학자이기도 하다. 무엇보다 신학뿐 아닌 말씀과 기도에 목숨을 걸었던 박윤선 박사였다고 김명혁, 박병식 목..
  • 병역거부
    "여호와의 증인은 '양심'으로 인정, 평화적 신념은 '양심' 인정될 수 없어"
    서울서부지법 형사항소 2부는 16일 평화적 신념으로 현역 입대 거부한 오경택씨에 대한 항소심에서, 징역 1년 6월 원심 판결을 유지했다. 재판부는 “양심을 명확히 확인할 수 없다”는 이유로 이같이 선고했다. 여호와의 증인 같은 종교적 병역거부가 아닌, 평화적 신념으로 현역 입대 거부한 사례는 오경택씨가 처음이다. 지난해 2월 “전쟁과 폭력에 반대한다”는 이유로 오경택씨는 현역 입대를 거부해 ..
  • 맨 오른쪽 부터 총회장 이승희 목사, 부총회장 김종준 목사, 부총회장 강희창 장로 ©크리스천 투데이 제공
    예장합동 전국목사장로기도회 "일어나 함께 희망으로"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의 제56회 전국목사장로기도회가 13일 광주겨자씨교회서 열려, 15일 폐회했다. 3000여 명의 목사 및 장로들이 참석한 이번 기도회는 예장 합동의 유서 깊은 행사다. “일어나 함께 희망으로!”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기도회는 첫날 개회예배로 포문을 열였다. 김종혁 목사의 인도, 부총회장 강의창 장로의 기도, 장재덕 목사 성경봉독에 이어, 총회장 이승희 목사가 설교를 전했..
  • 한국복음주의상담학회 제32차 학술대회
    한국복음주의상담학회 제32차 학술대회 총신대에서
    한국복음주의상담학회(회장 전요섭교수)는 오는 25일(토) 총신대학교 대강당에서 ‘기독교상담 기법’을 주제로 제32차 정기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전국 38개 회원대학교와 16개 상담기관 및 복음주의상담학을 추구하는 회원들이 함께하는 이번 학술대회에는 회장 전요섭교수(성결대)의 개회예배 설교에 이어 김준교수(총신대), 강..
  • 밀알복지재단 물품기부전달식
    마담포라, 밀알복지재단에 3천만원 상당 의류 기부
    여성복 브랜드 마담포라(회장 이병권)가 장애인 일자리 마련을 위해 3천만원 상당의 의류를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에 14일(화) 기부했다. 이번에 기부된 의류는 밀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기빙플러스에 배분돼 장애인 일자리 마련 등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마담포라는 수십 년 간 장애..
  • 월드비전, 경북 봉화군 춘양면에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완공
    월드비전, 경북 봉화군 춘양면에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완공
    국제구호개발NGO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이 경북 봉화군 춘양면에 공립형 지역아동센터인 ‘춘양봄볕지역아동센터’를 완공했다고 15일(수) 밝혔다. 춘양봄볕지역아동센터는 공립형 지역아동센터로, 아이들이 안전하게 돌봄 받으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마련된 아동 전용 공간이다. 봉화군이 부지를 제공하고 월드비전과 SBS가..
  • 밀알복지재단, 발달장애인 작가 14인의 ‘인블라썸(In Blossom) 꿈에 꽃 피다’ 전시 개최
    밀알복지재단, 발달장애인 작가 14인의 ‘인블라썸(In Blossom) 꿈에 꽃 피다’ 전시 개최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오는 5월 15일부터 20일까지 인사동 갤러리H에서 ‘2019 인블라썸(In Blossom) 꿈에 꽃 피다'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성인 발달장애인 예술가의 사회적 자립을 위해 아산사회복지재단의 후원으로 2016년부터 시작된 프로젝트인 '인블라썸(In Blossom)' 소속 작가들의 마지막 전시다. 밀..
  • 현대기독교역사연구소 세미나
    서울신학대 현대기독교역사연구소, 20일 국제학술심포지엄 개최
    서울신학대학교 현대기독교역사연구소는 ‘해방 이후 한국사회의 변화와 기독교’(Social Change and Christianity in Korea after the WWⅡ)를 주제로 5월 20일 서울신학대 우석기념관 대강당에서 국제학술심포지엄을 개최한다. 한국근현대사와 기독교 분야의 국제적 석학을 초청하여 해방과 한국사회의 변화, 그리고 기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