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장총 기후변화대응포험 미세먼지 플라스틱 프리사회를 향하여
    "미세먼지 플라스틱 프리를 위해"
    제1회 기후변화 대응 포럼 ‘미세먼지 플라스틱 프리사회를 향하여’가 한장총(한국장로교총연합회)주최로 27일 서진교회에서 오후 2시부터 개최됐다. 1부 예배로 서진교회 백철호 목사는 “우리는 하나님 형상대로 창조됐고, 인격적인 교제를 원 하신다”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이교도는 신을 향해 제물을 바치는 것으로 하나님을 두려워한다”며 “하나님은 두려움의 영이 아닌, 우리와 친밀한 교제를 원 하..
  • 한국로고스경영학회
    "4차 산업혁명의 기술발전, 하나님 형상대로의 인간관 상실될 수도"
    한국로고스경영학회는 최근 호텔관광대학에서 학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는 전 연세대 부총장 한기수 장로가 ‘기독교 세계관과 4차 산업혁명’으로 주제 강연을 전했다. 그는 4차 산업혁명의 선구주자 클라우스 슈밥을 빌려 “역사 속 혁명은 신기술과 새로운 세계관이 만나, 경제체제와 사회구조를 변화시킬 때 발생했다”고 전했다. 기독교 세계관을 전하며, 그는 “하나님은 인간을 그 형상대로 창조하시고, 하..
  • 한신대 서울캠퍼스 전경
    한신대, 서울시와 손잡고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 나선다
    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 서울캠퍼스는 서울 강북구 ‘캠퍼스타운 조성사업’을 5월 말 본격적으로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사업명은 ‘민관산학 협력 기반 강북혁신플랫폼 (가)챌린지센터 구축’이다. 캠퍼스타운 조성사업이란 대학의 인적·물적·지적 자원과 공공의 자원을 결합해 대학가를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거점으로 바꾸는 신개념 도시재생모델을 말한다. 한신대는 서울시와 지난 4월 협약을..
  • 게인코리아 10주년 기념행사 사진
    게인코리아 10주년 감사축제를 열다.."함께하신 10년 함께하실 10년"
    게인코리아(GAiN Korea)는 감사축제에 앞서 5월 20일에는 교육을 통해 소망이 없는 아이들에게 꿈을 심어주고 그들이 다음 세대를 이끌어갈 지도자로 자랄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현지 게인스쿨 교사들을 위한 일일 세미나를 하였다. 비록 A국과 라오스가 처한 상황은 다르지만 교사들의 학생들을 사랑하는 마음은 한결 같았다. 게인스쿨의 비전, 기독교 커리큘럼, 교육방식 등에 대해 토론하..
  • 2019 FIM 이슬람 선교학교 강좌 개최
    2019년 FIM 이슬람선교학교 인텐시브를 개강
    이슬람 선교에 앞장서고 있는 FIM국제선교회(대표:유해석 선교사, 이사장:천 환 목사)가 2019년 이슬람선교학교 인텐시브를 개강한다. 이슬람선교학교는 서울 대림동 FIM선교센터에서 오는 7월 8일부터 7월 10일까지 3일간, 총 11강의를 진행한다. 강사로는 이집트 선교사로 활동했던 FIM국제선교회 대표 유해석 선교사를 비롯해 칼빈신학대학교 대학원 김지호 교수,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소윤정 ..
  • 광림교회 호렙산 기도회
    광림교회 제 31회 호렙산 기도회, "회복 - 다시 하나 되다'
    새벽을 깨우며 달려오는 성도들의 발걸음에는 간절한 기도와 간구로 가득하다. 그리스도의 계절이 우리에게 임하기를 기도하는 6월이 되면 광림교회 성도들은 <호렙산 기도회>를 기다리며 내 안의 간절함이 하나님께 합당한 기도인지 겸손한 마음으로 묻고 또 물으며 기도 제목을 적는다. 1989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1회를 맞는 <호렙산 기도회>는 ‘회복(RECONCILIATION) - 다시 하나 되다’..
  • 월드비전 월경 소녀 생리
    월드비전, ‘세계 월경의 날’ 맞아 개발도상국 5개국에 위생용품 지원 위한 모금 캠페인 진행
    국제구호개발NGO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이 5월 28일 ‘세계 월경의 날’을 맞아 개발도상국 5개국의 여자 아이들에게 위생용품을 지원하기 위한 모금 캠페인 ‘프로텍트 60(Protect 60)’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프로텍트 60’은 소녀들의 60일을 지킨다는 의미로, 1년 평균 월경 기간인 60일 동안 생리대가 없어 어려움을 겪는 개발도상국 소녀들에게 위생용품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온라인..
  • 사라코클리 새문안 교회 언더우드 심포지엄
    "하나님을 향한 갈망(desire)이 시편의 기본주제"
    저명한 여성 신학자 사라 코클리는 ‘기도, 욕망, 성’에 관하여 최근 새문안 교회에서 강연을 진행했다. 그는 “그간 에로스란 개념은 아가페로 표현되는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과 양립할 수 없다”는 가르침에 대한 반론, 이것이 본 강연의 출발점이라 전했다. 이어 그는 성경에서 나온 “우리는 기도할 때, 하나님 아버지의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아주소서”(마 6:9-10)와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 20회 개혁주의생명신학회, 40차 한국개혁신학회 공동 세미나 개혁교회 종교개혁과 한국교회 신학교육
    "한국 교회 재도약 위한 신학교육, 신학교와 현장 교회 간 상호 존중 및 협력 중요"
    제 20회 개혁주의생명신학회 및 제 46차 한국개혁신학회 공동학술대회가 ‘개혁교회 종교개혁과 한국교회 산학교육’을 주제로 발제했다. 이승구 박사(한국개혁신학회장)의 사회로 시작된 개회예배는 백석대 총장 장종현 박사가 주제설교를 전했다. ‘개혁교회 종교개혁과 한국교회 산학교육’을 주제로 요한복음 17:3을 그는 전했다. 그는 “개혁주의 신학의 핵심은 오직 믿음, 오직 성경, 오직 말씀”이라며 ..
  • 동성애퀴어축제반대국민대회 제2차 기자회견
    "국민 대다수에게 사회악으로 규정받는 동성애, 국민적 공감대 굳히는 국민대회 열 것"
    2019 동성애퀴어축제반대국민대회 2차 기자회견이 24일 오전 11시에 한국기독교연합회관 3층에서 열렸다. 이주훈 목사(백석대신 총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차별금지법이 통과되면, 동성애 반대라는 표현의 자유는 없어진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극소수 인권을 보호하기 위해, 국민 대다수의 권리를 차별하는 건 옳지 않다”며 “동성애는 국민 대다수에게 사회악으로 규정받고 있다”고 역설했다. 또 ..
  • 한동대 익명의 후원자 48억 기부
    글로벌 한동대, 반기문 글로벌교육원 개원!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가 UNAI 반기문 글로벌교육원(Handong University UNAI Ban Ki-Moon Institute for Global Education, IGE) 개원으로 글로벌 역량을 강화한다. 오는 27일 11시 40분 개최되는 UNAI 반기문 글로벌교육원 개원식에는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을 비롯해 후안 안토니오 사마란치 주니어 IOC 수석부위원장, 하인츠 피셔 ..
  • 벌거벗은 그리스도인
    [신간소개] 벌거벗은 그리스도인
    물질 이단주의와 죽음의 공포에 시달리는 미히 부족 파푸아뉴기니 해발 2500미터 고산 정글 속에 잊힌 형제들이 있다. 험한 산과 계곡으로 막혀 있는 지형적인 특징으로 외부 문화와 접하지 못하고 고립된 삶을 살아간다. 이들은 과거 오랫동안 식인 문화 속에서 살아왔으며 정글에서 태어나 정글 속에서 죽는다. 오늘도 악령으로 인하여 죽음의 공포 속에서 두려워하며 살아간다. 미히 부족민은 물질 이단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