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GNTV 한국교회 사순절 회개기도회
    CGNTV ‘기도로 함께 하는 사순절 회개기도회’ 개최
    CGNTV가 ‘한국교회 사순절 회개기도회 <내가 주님을 못 박았습니다>’로 한국교회 성도들과 함께 사순절을 기념한다. 요한복음 19장 15절 말씀과 사도행전 2장 36절 말씀에 따라 ‘내가 주님을 못 박았습니다’라는 주제로 준비된 이번 기도회는 3월 22일부터 27일까지 총 6일 동안 서빙고 온누리교회에서 진행된다. 본 기도회는 CGNTV와 유튜브 CG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송출할 예정이다..
  • NCCK 부활절맞이 기자간담회
    NCCK, 4월 4일 새벽 5시에 ‘부활절 예배’ 드린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회장 이경호 주교, 총무 이홍정 목사)가 부활절인 오는 4월 4일 새벽 5시 신내감리교회(담임 김광년 목사)에서 ‘그리스도의 부활, 새로운 희망!’이라는 주제로 ‘한국기독교 부활절 새벽예배’를 드린다. NCCK는 17일 오후 서울 한국기독교회관에서 이와 관련한 기자간담회를 열고 부활절 예배에 대한 의미 등을 설명했다. 이번 예배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 금란교회 김정민 목사
    김정민 목사 “가정과 생명의 가치 지키기 위해 싸워야”
    김정민 목사(금란교회)가 '우리가 지켜야 할 가정과 생명'(엡 5장 22-33절)이라는 제목으로 지난 14일 주일예배에서 설교했다. 김 목사는 “가정과 생명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서 우리는 싸워야 한다. 지난해 처음으로 우리나라에서 인구가 줄었다. 돌아간 사람보다 태어난 아이들의 수가 처음으로 준 것”이라며 “이렇게 되면 대한민국은 거대한 양로원이 될 수 있다. 저출산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 의정부지방법원 판결
    법원, ‘집안 불결’ 아동 분리조치에 “원결정 취소”
    의정부지방법원이 집안 위생 상태가 불결하다는 이유로 부모에게서 자녀(6)를 분리하기로 한 임시조치에 대해 해당 법원의 원결정을 취소한다고 지난 4일 결정했다. 아동 친부인 유모 씨의 항고에 따른 것이다. 유 씨는 "피해아동을 학대하지 않았고, 원결정의 내용은 피해아동의 보호를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조치라고 할 수 없으므로, 원결정은 부당하여 취소돼야 한다"고 항고에 대한 이유를 밝혔다...
  • 스리랑카 목회자들
    “스리랑카, 테러리스트 공격에도 교회 개척 일어나”
    한국 순교자의 소리(VOM, 공동대표 현숙·에릭 폴리 목사)가 “이번 부활절은 2019년 스리랑카 바티칼로아 지구의 시온교회에서 발생한 치명적인 자살 폭탄 테러 사건 2주기”라며 “테러리스트의 공격에도 교회 개척의 새로운 물결이 일어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 장신대 광장동 주민센터 감사패
    장신대, 광진구청 ‘우수 후원 단체’ 선정
    장로회신학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운용, 이하 장신대)는 최근 광진구청 ‘우수 후원 단체’로 선정돼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광진구청(구청장 김선갑)은 매년 연말, 이웃돕기 우수 후원자들에게 감사패를 수여해왔다. 장신대는 “지난해 12월, 광장동 주민센터 이용환 동장의 추천으로 ‘우수 후원자’ 단체 부문에 선정된 바 있고, 코로나19로 인하여 행사는 개최되지 않았지만, 광장동 주민센터를 통해 감사패..
  • 명지전문대
    명지전문대학, 2021년 1학기 교직원 개강예배 개최
    명지전문대학(총장 권두승)은 2021년도 1학기 교직원 개강예배를 최근 개최했다. 교직원 총 350여명을 대상으로 개최된 이번 개강예배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예배로 진행됐다. 이날 개강예배는 교목실장 이승문 교수의 사회, 명지전문대 실용음악과 기독동아리(TMIM) 박주희 학생의 특송, 진로취업지원센터장 강성남 교수의 기도, 교육혁신지원센터장 김지심 교수의 성경봉독, 설교와 광고,..
  • 제34회 기감 감독 및 감독회장 이·취임식
    기감 감독회장·감독 ‘미얀마 평화 위한 호소문’ 발표
    기독교대한감리회 이철 감독회장 및 12개 연회 감독들이 ‘미얀마의 평화를 위한 한국감리교회 감독들의 호소문’을 15일 발표했다. 이들은 “기독교대한감리회의 대표인 감독회장과 각 연회 감독들은 지난 2월 1일 발생한 미얀마 사태에 아픈 마음으로 전국의 감리교회와 130만 성도들에게 그리고 한국교회와 모든 그리스도인들에게 호소한다. 미얀마를 위해 기도해 주시고 마음을 모아 달라”며 “미얀마교회협..
  • 제 105회기 예장통합 에스라대각성기도회
    예장 통합, 3월 25일 한국교회 회복을 위한 기도회 개최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총회(총회장 신정호 목사)가 오는 25일 오후 1시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한국교회 회복을 위한 기도회’를 개최한다고 한국기독공보가 16일 보도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이번 기도회는 제105회기 총회가 전국 노회장 및 동반성장위원장을 초청해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2,300여개 미자립교회에게 교단 차원에서..
  • 류경순 사모 대연중앙교회 기탁
    류경순 사모·대연중앙교회, 고신대에 5백만 원 기탁
    류경순 사모(해운대신일교회 故 최도명 원로목사)와 대연중앙교회(담임 강정웅 목사)가 최근 고신대학교에 ‘한국교회와 세계선교에 헌신할 다음세대의 일꾼 육성’ 위한 발전기금 5백만 원을 기탁했다. 먼저 류경순 사모의 기탁식이 열렸다. 이날 류경순 사모와 조현석 목사(해운대신일교회) 내외가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