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창호 전 헌법재판관
    “정부, 과학적·객관적 근거 없이 예배 자유 제한”
    장로회신학대 성서학연구원(원장 소기천 교수)이 ‘예배의 자유와 동성애에 대한 대책’이라는 주제로 29일 ‘줌’(ZOOM)을 이용해 제106회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날 발제자로 안창호 전 헌법재판관과 조영길 변호사가 나섰다. 먼저 ‘예배의 자유’를 주제로 발제한 안창호 전 헌법재판관(임마누엘교회 장로)은 “예배의 자유란 절대적 자유권인 내적 신앙의 자유와 밀접한 관련이 있기에 강력하게 보호된..
  • 미주성결교회 총회 총회장 김동욱 목사
    미주성결교회총회 “애틀란타 총격 사건… 책임 통감”
    미주성결교회총회는 최근 미국 애틀랜타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에 대해 총회장 김동욱 목사 명의로 성명서를 발표했다. 총회는 “지난주 조지아 주의 애틀랜타에서 8명의 고귀한 생명이 희생됐다. 그중에 네 분은 고단한 이민자로서 이 미국 땅에서 성실한 삶을 살던 우리의 어머니요, 우리의 누이 같은 분들이었다”며 “참으로 안타까운 것은 이번..
  • 서울시 3월 29일 코로나19 정례브리핑
    서울시 “부활절까지 종교시설 특별방역점검”
    서울시가 오는 4월 4일 부활절까지 종교시설에 대한 특별방역점검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박유미 시민건강국장은 29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코로나19 정례브리핑에서 “오는 부활절에 많은 사람들이 모일 것으로 예상하는 만큼, 오는 4월 4일까지 서울시는 자치구와 함께 교회와 성당 등 1천개 소 이상 시설에 대해 특별 방역 점검을 할 것”이라고 했다...
  • 선한목자교회, 주일설교 2021년 03월 28일 유기성
    “하나님의 날 향한 사랑, 십자가 보혈이 분명한 증거”
    유기성 목사(선한목자교회)가 28일 주일예배에서 ‘피 속에 담긴 사랑’(로마서 8:31-39)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유 목사는 “‘하나님이 나를 정말 사랑 하시는가’라는 의심이 들 때마다 확실한 증거가 있다. 바로 십자가다.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우리 대신 피 흘리시고 저주를 받으셨다”며 “이로 인해 첫째, 우리의 모든 죄가 사함 받았다. 둘째, 이제부터 마귀를 이기는 권세가 보혈의 능..
  • 16일(현지시간) 미국 조지아 애틀랜타에서 연쇄 총격 사건이 발생해 8명이 숨졌다고 미 언론들이 일제히 보도했다. 총격 사건은 애틀랜타 일대 마사지 숍과 스파 등 3곳에서 발생했다. ⓒ뉴시스
    “美 애틀랜타 총격 사건, 명백한 증오 범죄”
    한국YMCA전국연맹이 최근 미국 애틀랜타에서 일어난 총격 사건과 관련, 26일 성명을 발표했다. 이들은 “지난 3월 16일 미국 애틀랜타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으로 인해 8명이 사망하였고, 그 중 6명이 아시아계 노동자였다. 백인 남성인 범인이 처음부터 여성 아시아인들이 종사하는 업소를 겨냥하였다는 점에서 이는 명백한 증오범죄”라며 “또한, 코로나19 확산..
  • 두란노 팀켈러 부활을 입다
    [신간] ‘팀 켈러의 부활을 입다’
    팬데믹이 전 세계를 강타한 지금, 심하게 양극화된 사회 분열로 혼란한 미국 뉴욕 한복판에서 췌장암 투병 중인 팀 켈러 목사가 ‘예수 부활’의 사실성과 참 의미를 이 책에서 고찰한다. 팀 켈러는 우리가 잘 안다고 생각했던 성경 속 부활 사건을 새롭고 깊게 조망한다. 1부에서 예수님의 부활이 역사적 사실임을 밝히고, 2부에서 예수님의 부활이 성경 전체의 줄거리를 이해하는..
  • 밀알복지재단 시청각장애인 동료상담가 위촉식
    밀알복지재단 헬렌켈러센터, 시청각장애인 동료상담가 위촉
    시청각장애인지원센터인 밀알복지재단 헬렌켈러센터가 지난 24일 서울 강남구 밀알복지재단에서 시청각장애인 동료상담가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헬렌켈러센터는 시각과 청각에 중복장애가 있는 시청각장애인 당사자 김지현(52, 여), 손창환(51, 남), 윤세웅(47, 남)씨를 동료상담가로 위촉했다...
  • 제105회기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통합(총회장 신정호 목사)이 전국 노회장 및 교회동반성장위원장을 초청해 ‘한국교회 회복을 위한 기도회’를 25일 오후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에서 개최했다.
    “코로나19에 낙담 말고, 오히려 전환점 삼자”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통합(총회장 신정호 목사, 이하 예장 통합)이 전국 노회장 및 교회동반성장위원장을 초청해 ‘한국교회 회복을 위한 기도회’를 25일 오후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에서 개최했다. 윤석호 목사(총회 서기)의 인도로 시작된 기도회에선 다 같이 찬송가 312장 ‘너 하나님께 이끌리어’를 부른 뒤, 박한규 장로(부총회장)가 기도하고, 가수 남진(새에덴교회 장로)의 ‘내 주를 가까이 하게 ..
  • 부산 금정구청 엘림교회
    부산 엘림교회·남산은혜교회, 금정구청에 이웃돕기 기부
    부산 금정구청(구청장 정미영)은 관내 엘림교회·남산은혜교회가 최근 저소득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과 성금을 구청 측에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먼저 엘림교회(담임 성재식 목사)가 라면 70박스를 기탁했다. 100여 명의 성도가 출석하는 엘림교회는 5년째 교회 내 소규모 카페 수익금 및 모금액을 이웃돕기 성품으로 후원하고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