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퓨리치센터가 조사한 세계 종교 분포
    세계 인구 3분의 1은 종교에 관심 없어…2위 무슬림은 23%
    전 세계 사람 3명 중 1명은 기독교인지만 나머지 2명 1명은 종교에 관심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여론조사기관인 퓨리서치센터(The Pew Research Center)가 230개 나라 25000명을 대상으로실시한 '종교와 대중들의 삶'에 대한 여론조사 결과 이 중 3분 1은 종교에 흥미가 없다고 밝혔다. 최대 종교는 32%를 차지한 기독교로 나타났으며 무슬림 인구도 23%나 차지했다..
  • SNS 효과 및 활용
    美 목회자들 "소셜 미디어는중요한 목회도구"
    미국의 목회자들이 트위터,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 미디어를 중요한 목회 도구로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기독교 전문 리서치업체 바나그룹이 최근 발표한 미국 전역의 목회자 1263명을 상대로 설문조사한 결과 에 따르면 페이스북을 개설한 교회는 2011년 57%에서 올해 70%로, 트위터를 개설한 교회는 14%에서 21%로 늘었다. 이 조사에 따르면, 미국 목회자들의 66%가 페이스북을,..
  • 스페인 한 학교의 종교 교육 수업 시간
    스페인, 종교 과목에 대한 거부감 늘어
    스페인의 최근 교육 개혁 법안이 실행도 되기 전에 강한 저항을 받고 있다. 최근 여론 조사에 의하면, 스페인 국민의 70%가 학교에서 다른 과목과 동등한 수준으로 종교 과목의 위상을 끌어올리도록 한 새 법안에 반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종교 과목의 강화는 학교를 중단하는 학생들의 증가를 막기 위한 방편으로 삽입된 것으로 수학과 언어 과목과 같이 점수를 따도록 고안되었다는 것이 스페인 정부의 ..
  • 런던의 라마단 기간 중의 무슬림 기도 시간
    英기독교, 10년낸 소수종교 '전락'…젊은 세대 무슬림 '급증'
    10년이내 영국의 최대 종교가 기독교가 아닌 이슬람교가 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영국 통계청(Office for National Statistics)가 최근 발표한 2011년 인구 조사 분석에 따르면 기독교인의 감소세가 빠르게 진행되는 반면 25세 이하 영국인 중 무슬림 비중이 10%나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 성경
    작년 노르웨이에서 가장 많이 팔린 책 1위는 '성경'
    노르웨이에서 성경이 최고 베스트셀러에 올라 화제다. 성경은 장기적으로 볼 때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팔리는 책이지만 단기 실적을 바탕으로 집계하는 베스트셀러 순위에서 성경이 1위를 차지하는 것은 전세계 어디서도 보기 힘들다. 더구나 특히 인구 500만명 가운데 정기적으로 교회에 나가는 사람이 1%에 불과한 노르웨이에서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는 점은 더욱 이례적이라는 평가다...
  • 난징의 새 아미티 성경 인쇄 설비
    중국은 세계 1위 '성경 수출국' 90언어 800만권 70여개국으로…
    중국이 세계 1위 성경 수출국으로 변모했다. 1980년대 중국의 가정 교회 성도들은 성경이 부족하여 성경을 손으로 필사하여 돌려 보던 시대를 거친 것을 생각하면 격세지감을 느낄 만하다. 유일한 중국 내 성서 인쇄 단체인 아미티 재단(Amity Foundation)은 작년 1200만 권 이상의 성경을 생산했고 이중 3분2 가량을 수출했다. 중국어를 포함 스와힐리어(Swahili), 주루어(Zu..
  • 제이크 플로이드
    게이 포르노 배우 "인간의 영혼 향한 폭력, 하나님께 용서 구해"
    제이크 제너시스라는 예명으로 잘 알려진 게이 포르노 스타인 제이크 플로이드가 회심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최근 이 업계에서 은퇴를 선언하며 페이스북과 팬페이지, 트위터를 모두 삭제했다. 그는 "몇 달 전 내 인기가 최절정에 달했을 때 나는 포르노 촬영을 중지했다. 나는 포르노 관련 일을 하도록 강요받지 않았으며 경제적으로 궁핍해서 그 일을 해야만 했던 것도 아니었다. 난 자존감이 낮았으며 ..
  • 사우디아라비아의 판사, 기사와는 무관함
    사우디아라비아 법정, 개종을 도운 혐의로 징역 6년 선고
    처벌을 받는 남성 중 레바논 국적의 남성은 여성의 기독교로의 개종을 도왔다는 혐의로 6년 징역형과 300대 채찍형을 받았으며, 사우디 국적의 남성은 여성이 국외로 탈출하도록 도왔다는 혐의로 2년 징역형과 200대 채찍형을 받았다. 이 2명의 남성은 이번 판결에 대해 항소할 뜻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 브라이언 클루스
    십일조는 내는 기독교인들이 오히려 재무 상황 '튼튼'
    십일조를 내는 기독교인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서 재무 상황이 건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들의 대부분은 30대가 되기 전에 십일조 생활을 시작한 것으로 조사됐다. 미 50개주의 십일조 준수 교인 4413명의 신앙·헌금·재무 상황을 조사한 '스테이트오브더플레이트(stateoftheplate.info)의 연례 보고서에 따르면 조사된 모든 항목에서 십일조를 내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