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웨이브 학교콘서트 시즌3
    다음세대 영성회복 위한 ‘더웨이브 학교콘서트 시즌3’ 개최
    창원극동방송과 경남학교기도불씨운동연합이 주관하는 ‘더웨이브 학교콘서트 시즌3’가 오는 19일 오후 5시 가음정교회에서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된다. 다음세대의 뜨거운 영성 회복을 위한 이번 콘서트는 신종철 목사(분당우리교회)와 싱어송라이터 김복유가 함께한다. 학교기도불씨운동 측은 “다음세대와 가정 학교콘서트 시즌 3를 위한 기도문을 참고하여 다음세대 청소년을 위해 같이 기도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 김선교 선교사
    “하나님이 부르시는 새 이름에 예민하게 반응하길”
    다음세대를 위한 유튜브 방송국 번개탄 TV의 ‘코크페스티벌’기간 지난 15일 김선교 선교사(다윗의 열쇠)가 ‘새 이름’이라는 주제로 말씀을 전했다. 김선교 선교사는 “이름은 그 대상에 대한 고유명사가 된다. 그 사람의 삶의 방향성까지 바라보기에 신중하게 통찰력을 가지고 그 대상을 사랑하고 신경을 쓰는 만큼 심혈을 기울여서 그 이름의 의미대로 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짓는다. 그렇게 이름이 지어지..
  • #HJD 전시회
    예수님 생일 축하 성탄 전시회… 코로나 가운데 위로의 빛
    교회친구다모여와 스페이스 코르가 함께하는 ‘#HJD 전시회’가 오는 31일까지 서울 종로구 스페이스 코르에서 열린다. 아이돌 ‘팬덤 문화’에서 모티브를 얻은 이번 전시회는 COVID-19로 모일 수 없고, 위축된 교회와 크리스천들이 성탄절을 ‘다시 예수님의 날로’ 기념하고 축하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예수님의 탄생, 2020주년, 이보다 더 가치 있는 기념일이 있을까요?” 교회친구다모여 측은..
  • 이규민 교수(장신대 기독교교육학)
    교회학교 교사 “아이들의 영적 서바이벌 감당해야”
    지난 12일 평촌교회에서 열린 교회학교 교사세미나에서 이규민 교수(장신대 기독교교육학)가 ‘교회학교 교사의 사명’을 주제로 “코로나 위기 시대 어떻게 교회학교 교사로서 직분 감당하고, 하나님 보시기에 인정할만한 신앙과 교육이 될 수 있는가”를 전했다. 이규민 교수는 “코로나가 모든 걸 상대화시키는 것 같다. 무엇이 본질인지 비본질인지 분별할 수 있는 지혜가 필요하고, 본질은 끝까지 붙들어야 ..
  • 학교기도불씨운동 제 9차 The Wave 집회
    “우리가 교회… 삶을 통해 하나님 보이자”
    ‘학교기도불씨운동 제 9차 The Wave 집회’가 지난 12일 오후 5시 주님의교회(부산캠퍼스)에서 유튜브와 줌을 통해 온라인 실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집회는 레위지파가 찬양을 인도하고 전영헌 목사(브니엘예술고 교목)가 ‘우연히가 때마침으로’(룻 2:1-4)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전영헌 목사는 “우리가 흔히 예수를 믿는다는 것은 사람 때문이 아니라 하나님 때문이라고 말한다. 그러..
  • ‘THE 깊은 기도주간’ 포스터
    청년들이 주최하는 ‘THE 깊은 기도주간’ 온라인 집회 열린다
    서울기독청년연합회와 청년한국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THE 깊은 기도주간’이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매 저녁 8시 유튜브채널 ‘서울기독청년연합회’를 통해 생중계된다. 매년 민족의 예배를 회복하는 서울기독청년연합회 홀리위크미니스트리가 주최하는 ‘THE 깊은 기도주간’은 지난 4월 10일 극동방송과 함께 주최했던 <국가기도의 날>, 9월 21~23일 GOODTV와 함께 주최했던 <국가3..
  • 한기채 목사
    기성총회, 코로나 상황 사무총회 지침 제시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격상돼 연말 지교회 사무총회 개최가 사실상 불가능해짐에 따라 총회가 사무총회 진행 지침을 긴급하게 내놓았다. 이번 지침은 지난 10일 총회임원회를 거쳐 지교회에 공지됐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인 수도권 소재 교회는 20명 미만만 예배당 출입이 가능해 현장 예배는 물론 사무총회도 개최할 수 없는 상황이다...
  • ‘2020 체리 나눔 명예의 전당’ 비대면 행사
    기부 트렌드 담은 ‘2020 체리 나눔 명예의 전당’ 비대면 행사 개최
    국내 최초 블록체인 기반 기부 플랫폼 ‘체리(CHERRY)’가 런칭 1주년과 12월 12일 ‘체리데이’를 맞아 2020년 한 해 동안 체리를 통해 따뜻한 나눔에 동참한 기부자 및 기부단체들을 위한 시상식, ‘2020 체리 나눔 명예의 전당’ 비대면 행사를 개최한다. ‘2020 체리 나눔 명예의 전당’은 기부자, 기부단체, 캠페인 세 분야에서 누적 기부금, 기부 횟수, 기부자 소통 횟수 등..
  •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회교육을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회교육 준비’ 주제 온라인 세미나 개최
    다음세대를 위한 사역단체 기독교교육리더십연구소(소장 김성중 교수)가 오는 21일 저녁 7시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회교육을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를 주제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김성중 교수는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면서 교회교육에 대해 고민이 많다. 그리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어떻게 교회교육을 해야 할 것인지에 대해 생각이 많다. 현시점에서 우리는 현재의 교회교육과 미래의 교회교육을..
  • 예수님의 탄생을 기념하기 위해 홍대입구역 환승통로에 설치된 전광판
    성탄 맞아 홍대입구역에 ‘예수님 생일 축하’ 전광판
    기독교 소셜미디어 채널 ‘교회친구다모여’가 12월 한 달간 예수님의 생일을 기념하는 전광판을 홍대입구역 환승 통로에 설치했다. 서울 지하철역에는 팬들이 마음을 모아 연예인의 생일을 축하하거나 활동을 응원하는 광고가 즐비하다. 이런 가운데 교회친구다모여는 12월 한달간 예수님의 생일을 축하하는 메시지와 일러스트를 게시하는 ‘HJD프로젝트(Happy Jesus Day)’를 진행했다. ‘HJD프로..
  • 고요한밤 거룩한밤 - 노아 크리스마스
    노아선교단 ‘고요한밤 거룩한밤’ 발매… 남궁송옥 피처링
    춤과 노래로 하나님을 찬양하는 다음세대 문화 사역팀 노아선교단이 9일 크리스마스 음원 ‘고요한밤 거룩한밤’을 발매했다. 이번 곡은 CCM 가수 남궁송옥이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노아 측은 앨범 소개를 통해 “2000년 전 이 세상을 구원하시려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셨다. 코로나로 인해 더욱더 추운 올해 겨울은 그래서 가장 낮은 곳에, 가장 겸손의 모습으로 우리를 살리기 위해 오신 예수님을 더욱..
  • 국립합창단의 기획공연 ‘헨델의 메시아’
    국립합창단 기획공연 ‘헨델의 메시아’ 코로나 여파로 공연 취소
    국립합창단은 오는 16일 오후 8시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릴예정이었던 기획공연 ‘헨델의 메시아’를 취소했다. 이번 연주회는 전 좌석 두 칸 띄어 앉기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격상에 따른 국립 문화예술단체 공연 중단 지침으로 결국 무산되었다. 또한 ‘네이버 TV 국립합창단’ 채널을 통해 정기공연의 실황 영상을 동시에 생중계할 예정이었던 온라인 콘서트도 함께 취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