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터 야섹(Petr Jašek)
    체코계 선교사, 수단서 '첩자'로 몰려 종신형
    수단 하르툼(Khartoum)에서 그리스도의 자비와 긍휼을 증거하다 '첩자 활동'을 했다고 몰려 종신형에 처한 체코계 기독교인을 위한 구명 운동이 계속되고 있다. '한국 순교자의 소리'(CEO 에릭 폴리 목사)는 31일 "수단에게 첩자 활동으로 기소당한 기독교인 선교사를 석방하도록 요청한다"고 밝히고, "기소는 ‘수단에 있는 교회를 향해 커져가고 있는 적대감을 입증’한다"고 전했다. 수단 법..
  • 온누리교회 이재훈 목사
    한국로잔중앙위 정기총회…이재훈 목사 신임 의장으로
    한국로잔중앙위원회가 지난 18일 정기총회를 개최한 가운데, 이재훈 목사(온누리교회)가 신임 의장으로 선출됐다. 그는 취임 후 연합선교운동이 활발하게 일어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지난 1974년 스위스 로잔에서 개최된 '세계복음화를 위한 국제회의'에서 시작된 국제로잔운동은 2010년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에서 제3차 대회를 열었던 바 있다. 당시 198개국 4,200여 명의 복..
  • 발언하고 있는 한국 순교자의 소리 에릭 폴리 목사(왼쪽)와 통역 중인 현숙 폴리 목사.
    "한국의 성(性)혁명, 공산주의 이상으로 한국교회에 치명적"
    한국 순교자의 소리 CEO 에릭 폴리 목사가 “지하교회를 준비하라”는 주제로 오는 2월 13일 목회자와 교회 지도자들을 위해 무료 특별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알렸다. 폴리 목사는 "한국 기독교인들은 성(性)에 대한 기독교적 관점이 한국 사회의 그것과 점점 더 멀어지고 있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한국 교회가 지하교회로 내몰릴 수도 있다는 사실은 상상하기 어렵다고 여긴다"고 지적하고, "그러나 이미 ..
  • 세계복음화협의회가 주최한 인도네시아 마나도 목회자세미나
    세복협 필리핀 안티폴로 지역복음화대성회 및 목회자영성세미나 열려
    세계복음화협의회(이하 세복협)은 운영총재인 한영훈 목사와 대표회장 설동욱 목사를 필두로 상임회장 박태남 목사, 상임총무 문은수 목사, 사무총장 오인석 목사, 그리고 김성현 목사 등이 함께 필리핀 안티폴로(Autipolo City) 지역복음화대성회 및 목회자영성세미나를 진행하기 위해서 오는 1월 30일 필리핀으로 출국한다. 오는 1월 30일 월요일 오전 8시 비행기로 출국하는 세복협 관계자들은..
  • 지난 24일 저녁 옥수동루터교회에서 한국그리스도교 신앙과직제협의회(이하 신앙과직제협) 주최로 '2017년 한국 그리스도인 일치기도회'가 열린 가운데, 교회 앞에서는 이를 반대하는 집회가 벌어졌다.
    "카톨릭과 신앙·직제 일치 배교행위, 종교개혁500주년에 할 일인가?"
    지난 24일 저녁 옥수동루터교회에서 한국그리스도교 신앙과직제협의회(이하 신앙과직제협) 주최로 '2017년 한국 그리스도인 일치기도회'가 열린 가운데, 교회 앞에서는 이를 반대하는 집회가 벌어졌다. 예장통합 비대위와 선한이웃, G&F미니스트리, VOCD 인터네셔널 등 보수 기독교 단체들은 이날 집회를 통해 "마리아교 카톨릭과 신앙·직제 일치하는 배교행사! 과연 '종교개혁500주년'에 할 짓인가..
  • 세계성시화운동본부는 지난 24일 오후 지난 15일 화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수 수산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을 위로하고 여수시 재난대책본부에 성금을 전달했다.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여수수산시장 위문 방문해
    이날 방문에는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총재 전용태 장로와 상임고문 황우여 장로(전 사회부총리, 용인대 석좌교수), 사무총장 김철영 목사 등이 참석했다. 또한 충북성시화운동본부 대표본부장 최건작 장로, 친환경도자기 젠 부사장 김용태 장로, (사)민족지도자손양원기념사업회 직전 이사장 박세훈 목사, 이사장 오현석 목사, 여수기독단체총연합회 사무총장 곽종철 장로, 여수성시화운동본부 본부장 이승필 장로 등..
  • 베를린교역자연합회 신년기도회 회원교회목사님 부부02
    베를린교역자연합회 신년기도회 개최해
    베를린에 있는 한인교회들의 모임인 베를린교역자 연합회(회장 김한수 목사)는 나라의 안정과 남북통일 그리고 재독교민을 위한 신년기도회를 가졌다. 39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베를린교역자연합회가 주최한 이 기도회에는 7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지난 21일 오전11시에 베를린순복음교회(Blunckstr. 14-16 13437 Berlin)에서 1부 예배 2부 만찬으로 진행됐다. 이날 신년기도회는 베..
  • 군 입대를 앞둔 MK, TCK, 기독 대학생을 위한 '군입대 준비 세미나'가 열린 가운데, 군 선배들이 후배들에게 조언해 주는 시간도 마련됐다.
    [CD포토] 군 입대를 앞둔 MK, TCK, 기독 대학생을 위한 '군입대 준비 세미나'
    군 입대를 앞둔 MK, TCK, 기독 대학생을 위한 '군입대 준비 세미나'가 지난 23~24일 사향교회에서 개최됐다. 행사에서는 '군대문화 적응능력 테스트' '군대문화 오리엔테이션' '자기이해를 기반으로 한 Self care' 등의 강연이 이뤄졌으며, 폭력, 자살, 탈영, 유혹 등 부정적 군대 경험 예방 및 극복 방안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강사로는 이훈 선교사, 이경애 선교사, 이권헌 목..
  • '러브 무슬림' 행사 진행 중 패널들이 모여 토론의 시간을 마련했다.
    적지 않은 무슬림들의 복음 수용, "추수시기가 온 것은 아닌가"
    한국교회는 이슬람에 대해 공포심을 갖고 있다. 특히 이슬람 선교는 굉장히 어려운 것으로 인식하고 있다. 그러나 그렇기만 할까. 19~21일 동안 서울요한교회에서 열린 선교한국의 '러브 무슬림'에서 이득수 선교사(GMS)는 그런 편견을 날려버렸다. "복음을 받아들이는 전세계의 무슬림들!"이란 주제로 발표한 이득수 선교사는 "이슬람이 한 개인의 종교 변화를 인정하지 않는..
  • 충남성시화운동본부 신년하례예배 후 참석자들이 모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성시화운동본부 신년하례예배…“복음전도와 사회책임 감당"
    충남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최태순 목사)는 지난 19일 저녁, 예산군 삽교읍 신리에 소재한 예장통합 충남노회 회관에서 2017년 신년하례예배를 드리고 복음전도와 사회책임을 감당할 것을 다짐했다. 홍성제일장로교회의 찬양인도에 이어 이문용 목사(충남 사무총장)의 사회로 진행된 기도회는 이정팔 목사(아산 본부장)의 기도와 김진태 목사(문화선교국장..
  • 오는 3월 13일부터 24일까지 '2017 스페인 중보기도순례'가 진행된다.
    오는 3월, '2017 스페인 중보기도순례' 진행된다
    오는 3월 13일부터 24일까지 '2017 스페인 중보기도순례'가 진행된다. 스페인은 1492년 이사벨라 여왕이 8백년 가까이 스페인 땅을 통치했던 이슬람 왕국을 몰아내고, 재정복하는 과정에 수백만 무슬림과 유대인을 추방하고 처형했던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스페인 카톨릭 왕국은 중남미 식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