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독실업인회 사회공헌위원회에서 주관해 6개 연합회들이 힘을 모아 서울·부산·광주 지역 마을에 연탄지원 및 배달을 했다. ⓒ CBMC
    CBMC 연탄 나눔 봉사 실천
    한국기독실업인회(이하 CBMC, 한국CBMC, 중앙회장 두상달)가 소외된 이웃을 위한 연탄 배달에 나섰다. ‘따뜻한 겨울愛 나눔’이라는 이름으로 한국CBMC 사회공헌위원회(회장 세라박)에서 주관한 이번 봉사활동은 서울·부산·광주 지역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 한국통일선교연합에 참여하는 한국교회 지도자들이 손을 맞잡고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한국교회 통일선교 네트워크 구축하겠다"
    "한국교회 하나 되어, 복음통일 준비하자"는 표어를 내걸고 (사)한국통일선교연합(KUM)이 24일 한국기독교연합회관에서 창립총회를 가졌다. KUM은 창립선언문을 통해 "국정이 표류하고 있는 오늘의 상황 속에서, 무엇보다 안타까운 것은..
  • 전국 유‧특‧초‧중등‧대학 기독 교육자들로 구성된 한국교육자선교회(회장 이윤식)는 22일 오후 강원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학교 내 종교 자유를 지켜달라”고 민병희 강원도 교육감에게 호소했다.
    기독 교육자들의 외침 "학내 종교 자유를 지켜주세요!"
    한국교육자선교회 기독교육자인권보호위원회 소속 서기성 총무는 “춘천 모초등학교에서 전년도 개설하여 운영되던 기독교자율봉사동아리가 올해는 종교적 동아리라는 이유로 개설이 불허되었다”며 “21세기 대한민국 학교에서도..
  • 독일관광청 한국사무소는 지난 21일 서울에서 '루터의 발자취를 따라 2017이벤트 하이라이트'를 소개하는 세미나를 선정된 20개의 성지순례 전문 여행사와 함께 진행했다.
    독일관광청, 마틴루터2017 이벤트 하이라이트 소개
    독일관광청 한국사무소는 지난 21일 서울에서 '루터의 발자취를 따라 2017이벤트 하이라이트'를 소개하는 세미나를 선정된 20개의 성지순례 전문 여행사와 함께 진행했다. 특히 한 성지순례 여행사 대표는 “내년 3월에 약 400명의..
  • 해돋는 마을에서의 밥퍼 봉사활동 모습.
    세기총, 다문화가정과 함께 ‘밥퍼' 봉사 나선다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고시영 목사, 이하 세기총)는 예수님이 탄생하신 성탄절을 한달여 앞둔 11월 30일 세기총 다문화위원회(위원장 정서영 목사)가 주관해 서울역 부근에 소재한 (사)해뜨는마을(신생교회..
  • 횃불트리니티대학원대학교 김은희 교수
    "한국교회 올바른 예배찬양 회복을 위해 찬양신학 정립 필요"
    19일 낮 목양교회에서는 "한국교회 예배찬양 이대로 좋은가?"란 주제로 개혁주의생명신학회 정기학술대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서 김은희 교수(횃불트리니티)는 "한국교회 예배찬양의 올바른 사용방안 연구와 사례"를 주제로 발표하면서, 예배찬양의..
  • 지난 11월 12일 오후 2시 여전도회관 14층 대강당에서 세계CEO전문인선교회(WCPM)와 사단법인 한개협이 주최하는 '2016 자랑스런 전문인선교 大賞 시상식'이 열렸다.
    2016 자랑스런 전문인선교 大賞 시상식 개최
    이날 2016 전문인선교 大賞 수상자에는 한동대학교 이사장이며 가나안농군학교(원주) 김범일 교장, 대암클리닉 이병욱 원장, (사)동북아공동체연구재단 이승률 이사장, 대신대학교 직전총장 전재규 박사, 한국장로신문사 직전사장 진이권 회장이 수상했다...
  • 지난 11월 12일 캐나다 (Canada)의 수도인 오타와 (Ottawa)에서는 70여명의 교민이 오타와 대학교 의과대학의 Roger Guindon Hall에 모여 시국토론및 시국선언모임을 가졌다.
    캐나다 수도 오타와 교민들도 시국선언 모임 및 시국선언 전해
    지난 11월 12일 캐나다 (Canada)의 수도인 오타와 (Ottawa)에서는 70여명의 교민이 오타와 대학교 의과대학의 Roger Guindon Hall에 모여 시국토론및 시국선언모임을 가졌다. 현지 한 관계자는 "교민이 2천여명 남짓한 오타와로서는 많은 교민이 모인 모임이었다"고 밝히고, "모임은 그동안 밝혀진 박근혜 대통령과 그 측근들에 의해 자행된 헌법유린과 국정농단사건에 대한..
  • 라이프오브더칠드런(이사장 권호경 목사)이 외국이주민과 한부모가정, 새터민을 대상으로 '김장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있다.
    [CD포토] 라이프오브더칠드런, 사랑의 '김장만들기 프로젝트' 돌입
    라이프오브더칠드런(이사장 권호경 목사)이 외국이주민과 한부모가정, 새터민을 대상으로 '김장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있다. 먼저 12일 낮 서귀포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이주민을 포함한 20명의 봉사자들이 김치 100포기를 만들어 이주민들에게 제공했다. 또 26일에는 새터민과 한부모 가정을 위해 봉사자들과 직원들이 모두 150포기..
  • 연세대 권수영 교수
    "다문화 사역은 '본향'을 향한 '홈커밍 사역'이 되어야"
    "다문화사역 속에 나타난 하나님의 마음"을 주제로 '다문화선교협의회 제1회 국제포럼'이 12일 연세대에서 열린 가운데, 권수영 교수(연세대 신과대)가 성경 속 인물인 '룻'을 주제로 "본향을 향한 여정: 다문화 사역에 대한 신학적 논의"를 발표해 관심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