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달식 사진
    굿네이버스 경기지역본부, 청심유치원과 플리마켓 수익금 후원 전달식 진행
    굿네이버스 경기지역본부는 부천시의 청심유치원(원장 한선희)과 부천시 내 위기가정 아동지원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9일(금) 밝혔다. 이날 전달받은 후원금은 청심유치원이 주최하는‘청심 사랑의 플리마켓’ 수익금으로 마련됐으며, 원생과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동참하며 기부문화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 전달식 사진
    코젠바이오텍, 사랑의열매에 4년 연속 성금 1억원 기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는 분자진단 전문기업이자 ‘나눔명문기업 200호’ ㈜코젠바이오텍이 4년 연속 1억 원을 기부하며 희망2024나눔캠페인에 동참했다고 최근 밝혔다. 서울시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진행된 성금 전달식에는 코젠바이오텍 백묘아 부사장과 사랑의열매 황인식 사무총장 등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전달된 성금은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교육 및 의료비 지원사업과 성인 발달장..
  • 영혼을 위한 싸움
    예수 동행을 가로막는 일곱 가지 죄
    지난 2023년 4월 선한목자교회 담임목사로 섬기게 된 김다위 목사는 초대교회 교부였던 바실리우스(Basilius)와 에바그리우스(Evagrius of Pontus)가 쓴 ‘여덟 가지 악한 사상’에 대한 내용을 이 시대에 맞게 재구성하여 이 책을 썼다. 그것은 다름 아닌 예수 동행을 가로막는 7가지 치명적인 죄로서 ‘교만, 허영, 시기, 나태, 분노, 탐욕, 정욕’이다. 이 죄들이 치명적인 ..
  • 믿음의 정석
    불확실한 인생길에서의 승리 공식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불확실성이 가속화되고 있는 이때, 많은 그리스도인이 방황하며 현재에만 매몰된 채 살아가고 있다. 변화무쌍한 일상 속에서 너끈하게 승리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이 주시는 ‘진짜’ 믿음이 필요하다. 세 살 때 아버지를 잃은 아픈 과거가 있지만 믿음의 심장으로 많은 영혼을 깨우고, 삶으로 믿음을 증명하고 있는 저자 이기용 목사(신길교회 담임)가 이 책에 믿음의 ‘정석’을 담았다...
  • 김영한 원장
    “로잔운동, 변질되지 말고 복음 전파의 우위성 안에서”
    기독교학술원(원장 김영한 박사)이 19일 오후 서울 양재 온누리교회(담임 이재훈 목사) 화평홀에서 제45회 영성학술포럼을 ‘2024 로잔대회에 바란다’라는 주제로 개최했다. 포럼은 경건회와 발표회 순으로 진행됐다. 경건회에선 오성종 교무부장(기독교학술원, 전 칼빈대신대원장)의 사회로 이윤희 목사(前 한국군목회 이사장)가 ‘국가를 위하여’, 안광춘 목사(前 해군사관학교 교수)가 ‘교회를 위하여..
  • 크리스천 경영인과 직장인
    <1월, 작가들의 말말말>
    이 책을 쓰게 된 이유를 한 마디로 요약하면 로마서 12장 2절 말씀으로 표현할 수 있을 것 같다.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그렇다. 하나님은 분명히 우리에게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라고 하셨다. 그런데 지금 우리의 삶은 어떤가. 너무나도 이 세대를 본받고..
  • 조에녹 목사
    “삶을 추적하시는 하나님께 늘 감사드리며 그 음성에 귀 기울이길”
    조에녹 목사(선한목자교회)가 17일 저녁에 드려진 선한목자교회 수요예배에서 ‘천국의 사냥개’(창세기 28:16-19, 32:24-28)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조 목사는 “설교를 준비하면서 삶에 찾아오신 그 하나님을 깊이 묵상하게 되었다. 저는 교회에서 모범생으로 자라게 되었지만, 제 내면에는 늘 하나님을 떠나려고 하는 마음이 있었다. 이는 제 자신이 불신앙의 마음 가운데 있었다는 것이다. ..
  • 세 교회의 교회학교 부흥 이야기
    성장하는 교회의 교회학교 탐방기
    코로나 이후 교회학교는 심각한 타격을 받았다. 많은 교회가 성장은 고사하고 규모와 상관없이 교회학교를 유지할 수 있을지를 걱정하고 있는 상황이 되었다. 그런데 이런 상황 중에 성장하고 있는 교회학교들이 있었다. 저자 김영수 박사(서강대학교 종교연구소 연구원)는 코로나임에도 불구하고 성장하고 있는 세 교회의 교회학교 탐방이야기를 본 도서에 담아냈다...
  • 전현구 목사
    “사도 바울이 디모데에게 준 권면 붙들고 기도하며 나아가야”
    전현구 목사(부산통일광장기도회 사무총장)가 16일 저녁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교수)이 주관하는 ‘31차 복음통일 컨퍼런스를 위한 40일 특별철야’ 35일차에서 ‘오직 너 하나님의 사람아!’(디모데전서 6:11-20)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전 목사는 “오늘 말씀 가운데서 하나님께서 더욱더 힘을 주시고 우리가 하나님의 사람으로서 또 각오와 결단을 다시 한번 새기기를 원한다. 오늘 말씀은 ..
  • 인간 붓다와 신 예수
    <1월, 작가들의 말말말>
    사순절이 시작된다. 이 절기는 특별한 방식으로 주님과 함께하는 때이다. 기도하고 금식하는 때이고, 그리하여 주님을 따라 예루살렘과 골고다를 거쳐 죽음을 이기는 최후 승리의 자리로 나아가는 때이다. 그런데 나는 아직도 마음이 나뉘어 있다. 진심으로 주님을 따르고 싶으면서도, 한편으로는 내 욕심도 좇고 싶다. 특권과 성공과 명예와 쾌락과 권력과 영향력을 가지라고 속삭이는 온갖 목소리에 귀가 솔깃..
  • 어쩌다 거룩하게
    <1월, 작가들의 말말말>
    우리가 성인을 경축하는 것은 그들이 경건하거나 완전해서가 아니라, 우리가 믿는 하나님 이 세상에서 구속과 거룩한 일을 행하시되 하고많은 것 중에 하필 인간을 통해서 하시기 때문이다. 모든 인간이 흠투성이인데도 말이다. “복음을 전할 최적격자는 자신이 복음을 전하기에 부적격자임을 제대로 아는 사람이다.” 단 한번도 예수님은 장내를 살펴 거룩한 삶의 최고 모본을 뽑아서 그 사람을 보내 그분을 널..
  • 개혁신앙으로 시대읽기
    [신간] 개혁신앙으로 시대읽기
    코로나 팬데믹은 그리스도인의 사회와 개인의 삶뿐 아니라 신앙에도 지대한 영향을 끼쳤다. 이렇게 변화하는 사회의 한복판에 선 그리스도인은 다시 질문을 던져야 한다. ‘그리스도인은 이 시대를 어떻게 바라보아야 하는가?’ 이 질문에 대한 해답과 통찰을 얻기 위해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바를 찾아야 하는 것이 그리스도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