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명박대통령 연설 전 인사
    [전문] 이명박 대통령 마지막 라디오·인터넷 연설
    오늘 109차 방송을 마지막으로 라디오·인터넷연설을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4년 5개월에 걸쳐 월요일 아침, 국민 여러분을 찾아뵈었습니다. 라디오연설을 처음 시작한 것은 2008년 가을, 글로벌 금융위기를 맞았을 때였습니다. 세계 어떤 선진국가도, 어떤 전문가도 예상하지 못한 돌발 상황에 직면해서, 정부는 모든 것에 우선해서 경제 살리기에 전력을 쏟았습니다...
  • 서울특별시 로고
    서울 시민 교통수단 이용 하루 평균 8.9km…환승은 1.2회
    서울 시민 1명은 교통수단을 이용해 하루 평균 2.61회, 8.9km를 이동하며, 1통행 당 평균 1.2회 환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 도시교통본부가 수도권 주민 19만8천가구를 대상으로 진행한 '수도권 주민 통행실태 조사' 결과를 이같이 표했다.수도권 주민 통행특성 조사는 5년마다 수도권 3개 시·도(서울시, 인천시, 경기도) 및 수도권교통본부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대규모 교통조사다...
  •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 새정부 3차 인선 발표
    인수위, 11개 부처 장관 후보 발표…새정부 장관 인선 매듭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17일 기획재정부 장관 겸 경제부총리에 현오석 한국개발연구원 원장을 장관에 내정한 것을 비롯해 11개 부처 장관 내정자들을 지명했다. 박 당선인은 이날 미래창조과학부·통일부·농림수산축산부 등 지난 13일 발표 때 제외됐던 11개 부처 장관 내정자를 발표하는 3차 인선으로, 새 정부의 17개 부처 장관 인선을 마무리했다. 박 당선인은 이날 미래창조과학부·통일부·농림수산축..
  • 여성가족부 장관으로 내정된 조윤선 대변인
    [포토] 여성가족부 장관으로 내정된 조윤선 대변인
    박 당선인은 17일 미래창조과학부·통일부·농림수산축산부 등 지난 13일 발표 때 제외됐던 11개 부처 장관 내정자를 발표하는 3차 인선으로, 새 정부의 17개 부처 장관 인선을 마무리했다. 사진은 여성가족부 장관으로 내정된 조윤선 당선인 대변인. ..
  • 울산광역시 로고
    울산시, 2013년 시유재산 관리·처분 실적 평가 실시
    울산시는 오는 2월 28일까지 시유재산의 관리 및 처분(동지역 1000㎡ 이하, 읍·면지역 3000㎡ 이하)을 위임받아 집행하고 있는 구·군의 시유재산 관리·처분 실적을 평가하여 수임기관별 시유재산 매각 대금 귀속비율을 결정(20 ~ 30%)한다고 밝혔다. 울산시는 이에 따라 지난 1년간의 시유재산 관리·처분 실적에 대하여 6개 분야 11개 세부 항목으로 구분, 세부 항목별 평점을 부여하고 ..
  • 울산광역시 로고
    울산시, '민간산업단지계획 지원 및 운영 개선 방안' 마련
    울산시는 무분별한 민간산업단지의 난립을 막고 투기 목적 등으로 악용되는 사례를 방지하기 위해 '민간산업단지계획 지원 및 운영 개선 방안'을 수립하여 본격 시행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개선 방안 주요 내용을 보면 산업단지개발지원센터 내 해당전문가로 자문단이 구성, 운영된다. 자문단은 사업시행자 자격(자금수행능력, 실수요), 입지수요, 환경, 도시계획 등을 검토한다...
  • 강원도, 대설피해농가 복구 지원
    강원도는 지난 1월 21일 발생한 대설피해 복구를 위해 515농가에 6,860백만원의 재해복구비를 지원하기로 하였으며, 총복구비는 자부담 포함 7,924백만원이다. 이번피해는 영서지역 위주로 진눈깨비(눈과 비가 섞여서 내리는 현상)가 내리면서 인삼시설, 비닐하우스 등 농업시설물에서 많은 피해가 발생하였으며, 전체 피해면적 139ha중에서 인삼재배시설이 120ha로 가장 많았고 비닐하우스 17..
  •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
    새 정부 명칭 '박근혜정부' 공식 결정…해외 사례 거의 없어
    새 정부의 명칭이 '박근혜 정부'로 공식 결정됐다. 대통령직인수위는 이같은 결정은 별도 명칭을 정하는 것이 헌법정신이 어긋나고 해외 사례도 찾아 보기 어렵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이명박 정부에 이어 연속으로 별도 명칭없이 대통령 이름으로 정부 명칭을 사용하게됐다. ..
  • 김용준 인수위원장 청와대 비서실 개판안 발표
    김용준 국무총리 후보자 전격 사퇴…초대 총리 지명자 중 첫 사례
    두 아들의 병역과 부동산 투기 문제로 격한 논란에 휘말린 김용준 국무총리 지명자가 29일 전격 사퇴했다. 지난 24일 후보로 지명된 지 닷새만으로 새 정부 초대 총리 지명자가 자진사퇴한 것은 헌정사상 최초다. 대통령직 인수위원장 사퇴 여부는 박근혜 당선인의 결심에 따른다고 밝혔다. 김 지명자는 윤창중 대통령직 인수위 대변인을 통해 이날 사퇴 입장을 공식 표명했다. ..
  • 김용준 인수위원장 청와대 비서실 개판안 발표
    [전문] 김용준 국무총리 후보자 사퇴 발표문
    두 아들의 병역과 부동산 투기 문제로 격한 논란에 휘말린 김용준 국무총리 지명자가 29일 전격 사퇴했다. 김 지명자는 윤창중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대변인을 통해 이같은 입장을 밝혔다. 김 지명자는 이날 오후 박근혜 당선인과 사전면담을 갖고 사퇴의사를 밝힌 뒤 오후 6시께 통의동 집무실에서 사퇴 발표문을 정리한 것으로 알려졌다...
  • 李대통령, 설 특별사면 단행… 최시중·천신일 포함
    이명박 대통령은 29일 설 특별사면을 단행했다. 논란이 되었던 최시중 전 방송통신위원장과 천신일 세중나모여행 회장 등이 포함되었고, 박근혜 당선이 측근으로 분류되는 서청원 전 친박연대 대표도 사면됐다. 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즉석 안건으로 사면안을 상정해 심의·의결했다고 박정하 청와대 대변인이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