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광역시 제2회 조찬기도회
    울산광역시 제2회 조찬기도회 열려
    울산광역시 제2회 조찬기도회가 지난 5일 오전7시 울산 남구 소재 대암교회(담임 배광식 목사)에서 국회조찬기도회 회장(이채익 국회의원)의 사회로 열렸다. 기도회는 오차출 장로(자문위원, 울산남교회)의 기도, 이순걸 안수집사(울주군수)의 성경봉독, 울산장로 합창단의 특송, 이성택 목사(자문위원, 서현교회)의 설교, 특별기도회, 김두겸 시장(울산광역시)·김기환 의장(울산시의회)의 축사, 김기현 ..
  • 한신대 소상공인 1학기 온라인 스토어 진출 성과공유회
    한신대, 소상공인 디지털 역량 강화 1학기 교육 성료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 산학협력단(단장 조창석)이 소상공인 디지털 역량 강화 및 전문가 양성을 위해 소상공인, 예비창업자를 선발해 시행한 1학기 무료 교육이 성료됐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1학기 교육은 온라인 이론교육 ‘소상공인 지식 배움터 e러닝 교육’(10시간)과 디지털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실습 교육(50시간)이 포함되었다. 그리고 수료생에 대해서는 개인별 맞춤 멘토링 및 판매실습비(..
  • ‘K-가스펠’ 시즌2
    CTS, 글로벌 가스펠 오디션 ‘K-가스펠’ 시즌2 연다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가 글로벌 가스펠 오디션 ‘K-가스펠’ 시즌2를 시작한다. 국적, 나이, 장르를 불문하고 찬양을 사랑하는 크리스천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총상금 5천만 원과 함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K-가스펠’ 시즌2는 오는 15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며 K-가스펠 공식 홈페이지(www.kgospel.c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25일부터 ..
  • 한남대 직원 발전기금 기부
    한남대 직원, 학교 떠나며 발전기금 전달
    한남대학교(총장 이광섭) 경리팀 김기애 팀장과 학술정보처 김은혜 차장이 평생 몸담았던 대학을 떠나며 학교 발전을 위해 발전기금을 쾌척했다고 최근 밝혔다. 지난 2일 오후 2시 본관 2층 총장접견실에서 이광섭 한남대 총장에게 각각 1000만 원, 2500만 원을 전달했다. 학교 측은 김기애 팀장은 지난 1984년 한남대에 입사해 39년간 산학협력단과 LINC사업단, 경리팀 팀장 등을 역임했으..
  • 라이프호프 2023 한국교회 생명보듬주일
    라이프호프, 자살예방의 날 기념 한국교회 ‘생명보듬주일’ 선포식 진행
    라이프호프 기독교자살예방센터(대표 조성돈 교수, 이사장 임용택 목사)가 최근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생명의 빛을 비추라’라는 주제로 2023 세계 자살예방의 날 기념 제11회 한국교회 생명보듬주일 선포식을 가졌다. 생명보듬주일은 세계자살예방의 날(9.10)을 즈음하여 한국 교회가 이 땅의 상처받고 소외된 이웃을 돌보고, 생명문화 확산을 위해 예배와 기도로 함께 참여하는 주일을 말한다...
  • 한동대 감정표현하는  노래음성합성 AI 뮤즈SVS 개발
    한동대, ‘감정표현’하는 노래음성합성 AI ‘뮤즈SVS’ 개발
    한동대(총장 최도성) 전산전자공학부 딥러닝 연구실에서 세계 최초로 감정 표현이 가능한 다중화자 노래음성합성AI ‘뮤즈SVS(MuseSVS)’를 개발했다고 최근 밝혔다. 노래음성합성(Singing Voice Synthesis, SVS)은 악보를 입력하면 노래음성을 합성하는 AI 기술이다...
  • 김상복 목사
    김상복 목사 “이웃 사랑의 우선순위, ‘가족’”
    김상복 목사(할렐루야교회 원로)가 지난달 30일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 주일예배에서 ‘사랑의 우선순위’(마 22:37~40, 고전 13:13)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김 목사는 “성경 전체를 요약해서 한 마디로 말하면 ‘사랑’”이라며 “특별히 하나님의 사랑을 내가 알고 듣고 이해하기 시작할 때, 그때부터 우리는 사랑을 취하게 된다”고 했다. 이어 “하나님을 사랑하면 그 복이 천대..
  • 한신대학교 경기캠퍼스 전경
    한신대, 2022 IPP형 일학습병행 최우수대학 선정돼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가 지난달 31일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 운영대학 33개를 대상으로 한 ‘2022년 IPP형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에서 최우수대학(S등급)으로 선정됐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한신대는 학습근로자·학습기업 목표달성률, 학습근로자 훈련유지율, 신규 학습기업 및 우량기업 참여율, 전담인력 전문성 확보, 일학습병행 연계 참여, 방문 모니터링 실시율, 훈련장..
  • 이동원 목사
    “예수를 그리스도 믿는 가장 강력한 증거… 예언의 말씀 성취”
    이동원 목사(지구촌교회 원로)가 지난달 30일 주일예배에서 ‘하나님이 일으키실 선지자’(신 18:15~22)라는 주제로 설교했다. 이 목사는 “인간의 존재의 불안은 우리가 미래를 알지 못하는 데서부터 비롯된다”며 “그래서 누군가가 미래를 잘 예언한다면 자연스럽게 호기심을 갖고 그에게 끌리게 마련이다. 그래서 어느 사회나 미래를 점치는 예언 장사는 인기 있는 비즈니스로 등장한다. 그리고 수많은..
  • 이상규 교수
    “순종하는 삶 갑자기 되지 않아… 가정에서의 훈련 필요해”
    이상규 교수(고신대 명예교수)가 지난달 30일 수영로교회(담임 이규현 목사) 주일예배에서 ‘불순종의 유산’(수 7:1~5)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이 교수는 “구약 39권 가운데 개인의 이름이 성전 첫 제목이 된 첫 번째 책이 여호수아서”라며 “여호수아란 말은 ‘여호와께서 구원하신다’, ‘여호와는 구원이시다’라는 뜻이며, 축약하면 ‘예수’라는 뜻”이라고 했다...
  • 한동대-울릉도·독도 해양연구기지와 업무협약
    한동대, 울릉도·독도 해양연구기지와 업무협약 체결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가 지난달 25일, 울릉군 소재 울릉도·독도해양연구기지(기지대장 김윤배)를 직접 방문해 상호교류협약에 대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한동대학교와 울릉도·독도해양연구기지는 업무협약에 따라 학·연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현재 한동대학교가 경상북도와 울릉군과 함께 추진하고 있는 울릉군 글로벌 그린 U시티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추진과 국가사회와 울릉군 발전을 위해 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