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예수교장로회 중앙총회(예장중앙)는 9월 3일 서울 월계동 중앙임마누엘센터에서 열린 제100회 정기총회에서 총회장 백기환 원로목사(서울중앙교회)를 연임시키고, 작년에 이어 남양주 시대를.. "주님 앞에선 변명 못 해...지상명령 위해 측량하고 협력할 때"
내년 6월 28일부터 7월 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콜투올 코리아 콩그레스 2016(call2all Korea Congress 2016)을 앞두고 지난 31일부터 9월 1일까지 일산광림교회에서는 한반도와 아시아의 선.. 선교사 훈련을 위한 4가지 성장 방향과 6가지 중점 요소
선교 훈련생의 감소, 초임 선교사의 평균 연령 증가, 교회의 정체 및 쇠퇴에 따른 선교적 관심과 지원 감소 등으로 선교훈련에도 비상이 걸렸다... 왼팔 잃고, 뇌종양 이겨낸 목사가 말하는 희망의 이야기
목회자이자 시인, 칼럼니스트로 출판을 통한 문화예술선교 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 중인 안희환 예수비전교회 목사가 두 번째 신앙고백서 '기적입니다, 다 기적입니다'(키네마인, 348p, 13,000원)를 출간했다... 파키스탄, 낮은 교육 투자로 마드라사 성행…학생 2만 명 초과
파키스탄은 1947년 독립 이래 세 번의 쿠데타와 불안정한 정치에 시달려왔다. 군사독재의 마지막과 정권 교체는 2008년 총선 이후 5년 뒤인 2013년에 민주적으로 선출된 민간정부로 종결되었다. 사실 강자는 정부나 군부에도 없었다. 일부의 관측은 민간정부와 군부가 함께 통치하는 것이 더 낙관적이라고 본다. 하지만 일부는 그 국가 내에 통.. 한국 순교자의 소리 "풍선 사역 제지 수용할 수 없어"
풍선에 매년 5만여 권의 성경책을 넣어 북한에 보내온 한국 순교자의 소리(VOM·Voice of the Martyers Korea)가 국가보안법에 의해 풍선 사역을 제지받자 "풍선 사역 금지령을 수용할 수 없다"며 평화.. R 7 to 7 "북인도 복음화 위한 한국 네트워크 구축"
복음화율 2% 미만의 미전도종족 지역인 북인도 선교를 활성화하기 위한 ‘북인도선교회’(가칭)가 11월 설립된다... "다문화 사회, 전 성도가 이주민 사역 동참해야"
한국에는 취업, 학위 취득, 어학연수, 결혼 등을 이유로 199개국에서 온 180만여 명의 이주민이 거주하고 있다. 이주 현상의 세계화와 함께 국내 이주민 숫자는 지금보다 계속 늘 것으로 전망되면서, 타문화권에서 복음을 전하는 해외선교만큼이나 국.. "성경공부가 선교로 이어지지 못하는 이유는..."
"성경을 손에서 놓고 선교를 온전히 이해하고 배울 수 없습니다. 성경은 선교의 교과서이기 때문이죠." 대부분 성도는 선교사들의 현장 사.. 청년 실업율 증가, 반서구 정서로 공격 타깃 된 파키스탄 교회
박해지수 79점으로 채점된 파키스탄은 월드워치리스트 2015에서 세계 기독교 박해국가 8위에 올랐다. 작년의 기록은 77점으로 8위였다. 파키스탄 기독교인들이 처한 형편은 작년 대비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 정부와 사회 여러 집단이 여전히 그들에게 많은 압력을 가한다. 박해 지수의 소폭 상승은 기독교인에 대한 사회의 적의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음을 반영한다. 이러한 사실은 퓨포럼(Pew For.. "건국일을 잃어버린 대한민국...8월 15일은 '광복절 및 건국절'로 선포해야"
3백여 애국단체가 8월 15일을 일제의 통치에서 해방된 '광복절'이자 자유민주국가가 세워진 '건국절'로 함께 선포하여 민족의 자긍심을 높이고 애.. "여름 단기선교에 필요한 영어 준비, 한 권으로 끝내자"
여름방학 단기선교를 준비할 때 의사소통을 위한 언어, 특히 어느 정도 수준의 영어 구사 능력은 필수적이다. 단시일 내 '선교영어'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주일 만에 끝내는 선교영어: 입문편'은 지금까지 발행된 '선교영어' 관련 책 중 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