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종교개혁500주년성령대회(대회장 소강석 목사)가 주최하는 ‘한국교회개혁기도성회’가 오는 6월 12일 오후 7시부터 새에덴교회에서 열린다. 종교개혁500주년을 맞이하면서 한국교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개혁 갱신하고자 열리는 이번.. 김영훈 한국교회법연구원장 "한국교회 제2종교개혁 이뤄져야"
한국교회법연구원(원장 김영훈 박사)이 31일 오후 한국기독교회관에서 "하나님의 법과 한국교회의 본질회복"을 주제로 '제13회 교회법세미나'를 열었다. 김영훈 박사(한국교회법연구원장)는 "한국교회 지도자의 바람직한 모습"이란 주제발표를 통해.. "사회 만연한 갑을관계, 병리현상의 한 징후"
한국기독교언론포럼(이하 한기언)이 최근 공감터 카페 더 스토리에서 "모멸, 그리고 회복의 과제"란 주제로 김찬호 교수(성공회대 초빙교수)를 초청, '갑을사회' 극복과 회복을 위한 방안을 들어봤다. 김찬호 교수는 먼저 갑의 횡포, 을의 설움이.. "기독교 학문은 사회에 어떻게 봉사할 것인가?"
국내 대표적인 기독교 학술단체 기독교학문연구회(회장 유재봉 교수, KACS)가 주최하고 (사)기독교세계관학술동역회(CWSA)가 주관하는 2016년 춘계학술대회가 28일 전주대에서열렸다. "기독교 학문은 사회와 교회에 어떻게 봉사 할 것인가?"란 주제로.. 한국개혁신학회 창립 20주년 기념 제40차 학술심포지엄 개최
창립 20주년을 맞은 한국개혁신학회가 28일 낮 온누리교회 서빙고 성전에서 "한국개혁신학의 어제와 오늘"이란 주제로 '제40차 학술심포지엄'을 개최했다. "21세기 한국개혁신학의 진로"(열린 보수주의로서의 한국개혁신학)이란.. "기독교 교육 강화되고 그 역할 더욱 증대 되어야"
한국기독교교육정보학회(KSCEIT)가 28일 성은감리교회에서 "한국 기독교 고등교육의 위기와 미래"라는 주제로 '2016년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 가운데, 특별히 목창균 박사(전 서울신대 총장)가 "기독교 대학 및 교회의 위기와 기독교 교육"에.. 제9회 사랑비전대회 열려
사랑비전대회는 2008년부터 5월, 가정의 달에 해마다 지역을 순회하며 시· 군 등에서 추천받은 차상위계층과 저소득층에게 사랑을 나누는 행사로 자리 잡았다. 올해는 관악구청에서 추천받은 21가정을 초대해 격려하고 후원했다... 한동대, ‘제66차 유엔 NGO 컨퍼런스’서 개발도상국 역량강화 경험 공유 워크숍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는 오는 30일부터 경주 하이코에서 열리는 제66차 유엔 NGO 컨퍼런스에서 '개발도상국 역량개발을 위한 유네스코 유니트윈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워크숍을 연다. 이 워크숍은 컨퍼런스 둘째날인 31일 오후 3시 30분부터.. 광림교회, 웨슬리 회심 278주년 기념 '회심'(回心)
최근 광림교회 본당에서는 감리교 창시자 요한 웨슬리 회심 278주년 기념예배가 드려졌다. 광림교회 측은 "감리교인으로서 웨슬리 회심이 가진 신앙의 의미를 깨닫는 집회였"라 밝히고, "특히 올해는 웨슬리가 가졌던 믿음의 유산을 다음세대들에게.. "하나님 뜻 헤아리고 복종해 평화·선교의 나라 되어야"
개혁주의이론실천학회(샬롬을꿈꾸는나비행동)가 27일 오후 백석대에서 "한국근현대사를 어떻게 볼 것인가?"란 주제로 '제12회 샬롬나비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한국 근현대사에 대한 신학적 견해"를 주제로 기조강연을 전한 김영한 박사.. 성령신학자 막스 터너 "쓰러짐? 중요하지 않아…'알파'는 좋은 프로그램"
국제성령신학연구원(원장 김동수)이 26일 오후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막스 터너 교수(London School of Theology)를 초청, '제2회 월례목요강좌'를 진행했다. 김동수 교수(평택대, 연구원장), 조재천 교수(횃불트리니티대) 등과 함께 대담 형식으로 진행 된 행사에서 막스 터너 교수는 '은사중지론'에 대해 "영국에 그것을 주장하는 사람은 거의 없어진 상태"라 말하고.. 제61회 가정주간 기념예배 · 새가정연구원 특강 열려
한국기독교가정생활협회‧새가정연구원이 지난 26일 한국기독교회관에서 "더불어 사는 가정, 나누며 돌보는 교회"란 주제로 '제61회 가정주간 기념예배 · 새가정연구원 특강'을 드렸다. 이상우 사관(새가정연구원장, 구세군서울제일교회)의 사회로 열린 행사에서는 김광년 목사(한국기독교가정생활협회 회장, 신내감리교회)가 주제해설을 하고, 장영주 사관(구세군사관대학원대학교 조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