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스팅 크라운즈
    전 캐스팅 크라운즈 드러머, 교회 가던 길에 오토바이 사고로 사망
    전 캐스팅 크라운즈(Casting Crowns) 드러머뎠던 앤디 윌리엄즈가 최근 예배를 드리러 교회를 가던 중 발생한 오토바이 사고로 부상을 당한 후 사망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0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캐스팅 크라운즈 리더인 마크 홀은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기적을 간구하는 많은 기도 끝에, 밴드의 전 드러머가 예수님과 함께 (천국에) 갔다”라며 “그가 그 어느 때보..
  • 미얀마 기독교인들.
    “미얀마 기독교인들, 군부 쿠데타 이후 더 큰 위험에 직면”
    미얀마 기독교인과 소수 민족들이 지난 2월 1일 시작된 군부 쿠데타 이후 더욱 큰 위험에 직면했다고 인권 전문가들이 경고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미국에 본부를 둔 박해감시단체인 국제기독연대(ICC)는 최근 미얀마 기독교인들이 경험하고 있는 고난에 초점을 맞춘 패널 토론을 진행했다...
  • 파키스탄 기독교인 소녀
    파키스탄 법원, 기독교인 소녀 강제납치 의혹 무슬림 男에 양육권 부여
    파키스탄 펀자브(Punjab) 지방 법원이 13세 기독교인 소녀를 납치해 강제 결혼하고 이슬람교로 개종하게 한 의혹을 받는 이슬람 남성에게 소녀의 양육권을 승인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0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모닝스타 뉴스를 인용한 보도에 따르면 소녀의 아버지이자 가톨릭 교인인 샤히드 길은 “딸 나야브 길이 미성년자이며 법적으로 결혼할 수 없으며 스스로 개종할 수 없다”고 주장했..
  • 알래스카 노숙자 여성 보호소
    美 기독교 여성 보호소 “트랜스젠더 男 수용 금지해달라” 소송 제기
    미국 알래스카 앵커리지의 한 기독교 여성 보호소는 생물학적 남성인 트랜스젠더를 신체적, 성적 학대를 겪은 여성과 함께 수용하는 것을 허용하는 조례를 중단하라는 내용의 연방 소송을 최근 제기했다. 8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이 소송은 30년 전 앵커리지 교회 지도자들이 설립한 여성 쉼터이자 급식소인 다운타운 호프 센터를 대신해 비영리 보수 법률 단체 자유수호연맹(Alli..
  • 결혼
    美 프로미스 키퍼스 “지역교회 이혼율 3분의 1 감소 목표”
    미국 기독교 남성 사역 단체인 ‘프라미스 키퍼스’(Promise Keepers) 연차 컨퍼런스가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수천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8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건강한 결혼 생활과 관계 구축을 주제로 하는 이 모임은 텍사스 알링턴 AT&T 스타디움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 행사는 참석자들에게 ‘그리스도가 의도한 사람’이 될 수 있는 도구를 제..
  • ivf 미국대학생
    美 기독대학생이 가장 크게 관심 갖는 사회적 이슈는 ‘인종 정의’
    최근 설문조사에 따르면 캠퍼스 선교단체 IVF(InterVarsity Christian Fellowship) 회원들이 사회적 이슈 중 가장 크게 관심을 갖는 문제는 인종 정의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8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IVF는 127개 대학 캠퍼스에 등록된 회원 31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설문조사는 여러 이슈에 초점을 ..
  • 프리즌펠로우십
    美 교도소 사역단체, 10만명 수감자에게 배포할 묵상교재 집필
    미국 최대 복음주의 교도소 사역 단체인 ‘프리즌 펠로우십’(Prison Fellowship)이 최근 시카고 무디성경학교(Moody Bible Institute)와 제휴해 미 전역 10만명 이상 수감자들에게 배포할 새로운 묵상집을 제작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7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무디성경학교의 ‘Today in the Word’ 묵상집을 기반으로 한 이 교재는 총 2권으로 12..
  • 나이지리아
    나이지리아 기독교 학교 무장괴한 공격… 학생 140명 납치
    나이지리아 북서부 카두나주에서 지난 5일(이하 현지시간) 무장괴한들이 기독교 기숙학교를 공격하고 학생 약 140명을 납치한 사건이 일어난 가운데 “국제사회가 행동해야 한다”라고 릴리즈 인터내셔널이 촉구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에 따르면 학생들은 이날 새벽 2시 카두나에 소재한 베델침례고등학교에서 무장 괴한들에게 납치를 당했다. 이 학교 재학생은 약 180명이며 무장 괴한들이 습격한 당시 1..
  • 병원
    英 의료진, 조력자살 합법화 경고 “적절한 완화치료 필요”
    영국 의료진들이 험자 유사프(Humza Yousaf) 스코틀랜드 보건부 장관에게 조력자살이 합법화 될 경우 잠재적인 피해가 있을 것이라고 경고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5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이 서한에는 의료 전문가 175명이 서명했다고 한다. 서명한 의료진 가운데에는 최근 은퇴한 고문 외과의이자 글래스고 왕립내과 및 외과의대 전 총장인 데이빗 갤러웨이와 에딘버러 대..
  • 월트디즈니 월드
    디즈니월드, 매직킹덤 인사말에서 ‘신사 숙녀 여러분’ 삭제
    매직킹덤 불꽃놀이 쇼를 위한 월트디즈니월드의 인사말에 성별 중립적인 언어를 포함시키기로 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6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해당 테마파크의 내레이션은 더 이상 ‘신사 숙녀 여러분, 소년과 소녀 여러분’(Ladies and gentlemen, boys and girls)이라는 문장을 포함하지 않고 프리쇼 공지 인사말에 ‘안녕하세요, 모든 연령대의 꿈꾸는 ..
  • 교회 예배
    英 총리, 오는 19일부터 공예배 제한 조치 해제 발표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가 공예배에 대한 모든 제한조치가 오는 19일 해제된다고 밝혔다. 6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이같은 조치가 지난 몇달전부터 교회 지도자들이 문제를 제기해온 ‘교회 내 찬양 금지’ 명령이 마침내 종료됐음을 의미한다”고 전했다...
  • 인도 지도
    인도 목회자, 힌두교인에게 나무들보로 살해 당해
    인도 북부 하리아나주에서 한 목회자가 나무들보에 의해 습격을 당해 살해됐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5일(이하 현지시간) 모닝스타뉴스를 인용해 보도했다. 피해자의 아내는 용의자가 남편의 신앙 때문에 살해했다고 믿고 있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