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 공무원연금개혁 국민대타협기구 첫 모임
    공무원연금 대타협기구 출범..勞'조건부' 참여
    공무원연금개혁을 위한 국민대타협기구가 출범하고 국회에서 첫 회의를 시작했다. 특히 연금개혁 당사자들의 속한 단체인 공무원노조는 조건부 참석을 내걸은 상태여서, 공무원 연금개혁 합의안도출까지 진통이 예상된다. 국민대타협기구는 8일 국회에서 상견례를 겸한 첫 전체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새누리당 조원진 의원과 새정치민주연합 강기정 의원을 공동위원장으로 선임하고 공무원연금개혁소위원회와 노후..
  • '부정청탁방지' 김영란法, 정무위 소위서 부분 타결
    국회 정무위원회는 8일 부정청탁 방지를 주 골자로 한 '부정청탁 금지 및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안' (김영란법)을 타결지었다. 김영란법은 지난 2012년 대법관 출신인 김영란 전 국민권익위원장이 입법 예고한 안으로 100만원 이상의 금품을 받은 공무원에 대해 대가성과 직무관련성을 불문하고 형사처벌을 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적용 대상에 국·공립 학교 뿐만 아니라 사립학교·유치원 종사..
  • 국무총리 인사관련 브리핑하는 청와대 대변인
    朴대통령, 기자회견 후 2주간 정부보고 받기로
    박근혜 대통령은 신년 기자회견을 가진 다음날부터 2주간 정부부처로부터 업무보고를 받는다. 주제별로 해서 관련부처들이 합동보고 하는 형식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8일 브리핑을 통해 "박 대통령이 2015년 정부 업무보고를 13일부터 22일까지 2주에 걸쳐 5번에 나눠 받을 예정"이라며 "집권 3년차를 맞아 정부의 중점 정책 등 국정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속도감있는 업무보고 ..
  • 1.8 현대차 엑센트 신형 출시
    현대車, 국산차 첫 7단 DCT 엑센트에 적용
    현대자동차는 소형차급 자사 모델인 엑센트에 7단 더블 클러치 트랜스미션을 국산차 중 최초로 탑재했다. 현대차는 8일 "신규 디젤 엔진을 적용하고, 국산차 최초로 7단 더블 클러치 트랜스미션을 탑재해 연비와 동력성능을 혁신적으로 높인 2015년형 엑센트 디젤을 본격 시판한다"고 말했다. '더블 클러치 트랜스미션(DCT, Double Clutch Transmission)'은 우수한 연비, 스포티..
  • 1.8 정의화 국회의장 주재 여야 원내대표 회동
    여야, 정개특위 2월 중 구성 합의..선거구 등 논의
    여야 원내대표는 8일 정의화 국회의장이 주재한 회동에 참석 선거구 획정·선거구제 개편 문제를 논의할 국회 정치개혁 특위를 야당 전당대회가 끝나는 2월 중순 구성키로 잠정 합의했다. 또 요일제 국회, 무쟁점법안 신속처리 등 10가지 국회 개혁안을 담은 국회법 개정안도 2월 중순에 처리하기로 합의했다. 새누리당 이완구 원내대표, 새정치민주연합 우윤근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정의화 국회의장이 주재한..
  • 돌비 CES 시연
    [CES] 돌비-워너브라더스 "최신영화 4K화질로"
    영상.음향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돌비 래버러토리스(돌비)와 워너브라더스 홈 엔터테인먼트(워너브라더스)가 손을 잡고 최신 헐리우드 영화의 고화질화 제공을 선언했다. 돌비는 6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한 'CES 2015'에서 '엣지 오브 투모로우', '인투 더 스톰', '레고 무비' 등 최신 헐리우드 영화를 '돌비 비전'으로 마스터링해 4K화질로 올 초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
  • 삼성전자 그랜드 맥스
    삼성電, 스타일과 실용성을 극대화한 '갤럭시' 출시
    삼성전자가 스타일과 실용성을 극대화한 '갤럭시 그랜드 맥스(Galaxy Grand Max)'를 9일 출시한다. 7.9mm 두께와 퀼팅 패턴의 후면 커버 디자인으로 스타일리시한 외관과 함께 강력한 전후면 카메라 등 실용적인 기능을 탑재했다. 500만 고화소의 전면 카메라는 화각을 120도까지 넓혀주는 '와이드 셀프 샷(Wide-Self Shot)'을 제공하며, 셀카 촬영 특화 기능인 음성 명령..
  • 1.7 삼성전자 CES 생활가전 쇼케이스
    삼성전자, 'CES'서 최대 규모 생활가전 쇼케이스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인 CES 2015에 생활가전 전용 전시장을 확보하고 역대 최대규모 생활가전 쇼케이스를 열었다. 삼성전자의 생활가전 전시장은 미국 라스베이거스 도심에 위치한 아리아 호텔에 약 2,600㎡(약 780평) 규모로 마련됐다. 8일 삼성전자는 이곳에서 역대 최대규모 쇼케이스 행사를 개최해 2015년 북미 가전시장 공략을 위한 행보를 시작했다...
  • ETRI, 해상 문자통신 시스템 개발
    국내 연구진이 인공위성을 거치지 않아도 바다 한가운데서 문자 메세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통신시스템을 개발했다.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는 8일 "기존 선박자동식별장치(AIS) 대비 8배 빠른 76.8Kbps 전송속도를 제공하는 차세대 해상 디지털통신 기술(ASM 2.0)을 개발, 시연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바다에서 항해 중인 선박 간이나 선박과 육상 간 ▲한글 문자통신 ▲각종 항로정보..
  • 1.7 LG전자 조성진 사장 간담회
    LG電, 美 CES서 "'토탈 홈 솔루션'으로 가전 시장 선도"
    LG전자가 CES가 열리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생활가전 사업부와 에어컨 사업부 통합을 주 내용으로 한 새로운 사업본부 출범을 예고하며 글로벌 가전시장 공략 방안을 밝혔다. LG전자 H&A 사업본부장 조성진 사장은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포시즌 호텔에서 기자단담회를 열고 새로운 통합본부 출범과 함께 글로벌 가전 시장 공략 위한 전략을 발표했다. LG전자는 올해 H&A(Home App..
  • 도시바 3TB HDD출시
    도시바, 업계 최대 3TB 2.5인치 HDD 출시
    도시바의 반도체 및 저장장치 제품 부문은 8일 업계 최대용량[2]인 3TB의 2.5인치 HDD(하드디스크 드라이브) MQ03ABB300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샘플 제품은 5월에 출시된다. 특히 플래터 당 750GB(기가바이트)를 실행할 수 있는 4개의 플래터를 사용해 총3TB 용량을 저장한다. MQ03ABB300은 큰 저장 용량이 필요한 개인용 외장 저장 장치와 공간 제약적 용도의 케이스..
  • 예술의전당 인상파의 고향 노르망디
    [전시] '인상파의 고향, 노르망디'展
    모네(Claude Monet)와 부댕(Eugène Boudin) 뿐만 아니라, 쿠르베(Gustave Courbet), 코로(Camille Corot), 터너(J.M.W.Turner) 그리고 라울 뒤피(Raoul Dufy) 등 모던아트의 거장들이 그린 노르망디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풍경화들이 서울에 전시된다. 예술의전당은 오는 2월 15일까지 한가람미술관에서 이같은 작품들을 모은 '인상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