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VOM, 순교자의 소리-중국 당국, 투옥된 기독교 서점 주인의 항소심 무기한 연기해
    “중국서 투옥된 기독교 서점 주인 항소심 무기한 연기돼”
    한국 순교자의 소리(대표 현숙 폴리 목사, 이하 한국 VOM)가 중국 저장성(Zhejiang Province) 린하이(Linhai)의 외국 기독교인들과 이른비 언약교회(Early Rain Church) 왕이(Wang Yi) 목사가 저술한 책을 판매했다는 이유로 투옥된 한 기독교 서점 주인의 항소심이 무기한 연기됐다고 19일 밝혔다. 그러면서 중국 당국자들은 저장성 린하이시 샤오마이 서점 주인..
  • 장신대신대원 졸업 50주년 기념 감사예배
    장신대, 신대원 졸업 50주년 기념 감사예배
    장로회신학대학교(김운용 총장, 이하 장신대)에서 지난 지난해 10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신학대학원 64기(1971년도 졸업)의 졸업 50주년 홈커밍데이를 진행했다. 신학대학원 64기 동문 6명을 포함한 총 11명이 본 대학교를 방문했다...
  • 장신대 신임총장 김운용 취임식
    장신대 김운용 총장 취임 “신학교육은 한국교회 미래”
    장로회신학대학교 총장 이·취임예식이 20일 오전 장신대 한경직기념예배당에서 열렸다. 제22대 장신대 총장에는 김운용 교수가 취임했다. 이날 이사장 리종빈 목사의 인도로 시작한 1부 예배에선 이사 김영걸 목사의 기도, 이사 김순미 장로의 성경봉독에 이어 장신 앙상블이 ‘내 맘의 주여 소망 되소서’를 찬양했다. 이후 예장 통합 총회장 류영모 목사가 ‘복음의 중심에 서는 교회’(로마서 1:16)라..
  • 이만석 선교사 인터뷰
    “한국교회, 이슬람교에 대해 정확히 알아야”
    “모스크는 선지자 무함마드가 모략을 논의했던 전쟁기관이었다. 개신교로 개종한 무슬림 출신 친구에 따르면, 비무슬림의 피를 흘리는 건 알라께서 허락하셨다는 교리를 모스크를 통해 들었다고 하더라. 모스크는 단순한 예식처가 아니다. 무슬림의 전쟁을 위한 전략 기관이다.”..
  • 신촌교회 박노훈 목사가 대학발전기금을 서울신대 황덕형 총장에게 전달하고 있다.
    신촌교회·벧엘교회, 서울신대에 대학발전기금 기탁
    신촌교회(박노훈 담임목사)는 지난 주일인 17일을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 주일 행사로 정하고 황덕형 총장을 초청해 대학발전기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박노훈 목사는 “교회의 모든 성도가 학교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서울신학대학교 주일 행사를 통해 기부금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에 황덕형 총장은 “대학을 위한 행사를 교회가 정하고 초대해주셔서 감사하다. 서울신학대학교를 늘 기도와 후원으로 섬..
  • 제 106회 예장합동 총회
    “종교시설에 최소한 다중시설과 동일한 원칙 적용해달라”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 총회장 배광식 목사는 총회장 명의로 '단계적 일상회복, 슬기롭고 순전하게 준비하자'는 제목의 담화문을 최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다. 배광식 총회장은 “사랑하는 전국교회 성도 여러분, 정부가 11월부터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로의 전환을 계획하는 가운데, 오늘 새 거리두기 방침을 발표했다”며 “4단계가 시행되고 있는 수도권 종교시설은 시설별로 전체 수용인원의 10%..
  • 고 정순행 목사
    故 정순행 목사 유족, 고신대학교 등에 발전기금 전달
    故 정순행 목사의 자녀인 정은상 장로(남서울교회)는 “항상 교회와 교단을 먼저 생각하시며 하나님 나라 위해 평생을 헌신하신 아버지께서 한국 기독교를 이끌어갈 후학 양성을 위해 고신대학교에 후원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하실 것이다”라며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 “중국은 주변 국가와 평화공존을 추구하라”
    자유우파 시민단체 ‘나라지킴이 고교연합’과 ‘자유수호포럼’은 최근 'China Out‘ 캠페인을 출범하는 세미나를 프레스센터에서 공동 주최했다. 주최 측은 이날 발표한 ‘가치전쟁 선언 China out’이라는 제목의 공동선언문에서 “1950년 6월 25일 발발한 한국전쟁은 자유민주주의와 공산주의 독재세력간의 가치 전쟁이었다. UN에서 유일한 합법정부로 인정한 대한민국을 소련과 중공의 사주를 ..
  • 국민혁명당 김경재 대통령 후보 기자회견 및 출정식
    국민혁명당 김경재 후보 “하나님의 뜻 이루려 대선 출마”
    김경재 국민혁명당 대통령 후보가 19일 서울 마포구 합정동 소재 양화진 선교사 묘역에서 참배를 마친 뒤 출정식 및 기자회견을 갖고 대선에 임하는 각오를 밝혔다. 김 후보는 “대한민국은 신앙의 모체일 뿐 아니라 모든 세계가 좋아하는 나라”라며 “지금으로부터 약 130년 전 한국에 기독교가 전파된 이래 하나님의 뜻을 이루고 그의 나라와 의를 이 땅에서 건설하기 위해 국민혁명당 대통령 후보로 출마..
  • 한철하 박사
    “한철하 박사, 하나님 주권 신앙 강조한 칼빈주의자”
    한국개혁신학회와 아신대학교가 ‘한철하 박사의 신학’이라는 주제로 16일 제51차 학술심포지엄을 아신대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날 김영한 박사(기독교학술원장, 샬롬나비 상임대표)가 기조강연했다. 김 박사는 “학성 한철하 박사(1924~2018)는 신본주의가 성경의 근본정신이라며 인간 사회를 움직이는 동기란 종교이고 특히 그 근본은 신론이라고 했다”며 “창조·구속·회개·칭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