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의회, 이집트 원조 15억 달러 부활시켜
    【워싱턴=AP/뉴시스】미국 의회는 14일 이집트 정부가 민주적 개혁을 추진한다는 조건으로 15억 달러에 이르는 종래의 원조를 재개하기로 했다. 이날 상원세출위원회는 이집트가 미국과의 안보관계를 지속하고 이집트-이스라엘 평화조약을 준수하도록 하기 위한 13억 달러의 경제원조와 2억5000만 달러의 군사원조를 재개키로 했다...
  • 설날 美공휴일 제정 촉구 결의안 연방의회 상정
    설날을 미 전역의 공립학교 공휴일로 지정하자는 결의안이 연방의회에 상정됐다. 중국계인 그레이스 맹(민주 뉴욕) 연방하원의원은 13일 "매년 미 전역에서 약 870만 명의 아시안 학생들이 아시안 전통의 축제인 설날을 가족들과 함께 기념하고 있다"면서 "설 공휴일 제정 촉구 결의안을 하원에 발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의안은 아시안 인구 수가 일정 비율 이상을 차지하는 지역의 교육 ..
  • 美 하원, 중국의 해양정책에 대응 촉구
    【워싱턴=AP/뉴시스】 미국의 하원의원들은 14일 중국이 동아시아의 해역에서 군사적으로 강압적인 영해권 추구를 미국이 용납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이날 동아시아와 미국 해군 정책과 관련된 하원 패널들은 최근 중국이 취한 방침에 대한 합동 청문회를 가졌다. 중국은 동중국해에서 일본이 관할하고 있는 문제의 도서 상공을 포함한 광범위한 지역을 반공식별구역으로 선언하고, 남중국해에서는 넓..
  • 북한
    미국 PBS, '비밀의 국가 북한' 다큐 美전역에 방영
    미국 PBS가 북한에 관한 다큐프로 '비밀의 국가 북한(Secret State of North Korea)'을 미 전역에 방영했다. 뉴욕타임스는 14일 "PBS가 장성택의 처형과 데니스 로드먼의 방북으로 관심을 모으는 북한 다큐프로를 이날 밤 '프런트라인'시간에 방영한다"고 보도했다. 방영될 프로그램에는 그간 볼 수 없었던 북한 내부의 모습들이 공개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뉴..
  • 연례 기자회견 앞둔 프랑스 대통령, 무슨 말 할까
    【파리=AP/뉴시스】 프랑스의 프랑수와 올랑드 대통령이 14일 오후 연례 기자회견을 앞두고 있어 타블로이드 신문이 사진과 함께 보도한 여배우와의 염문에 관련해 첫 공식 질문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타블로이드 클로저는 여배우 쥘리 게이에가 기다리고 있는 아파트로 어떤 남자가 오토바이 뒤에 타고 와서 올라갔는데 사진 속의 그 남자가 다름아닌 대통령이라고 말했다. 이 사진을 찍..
  • 중국, 마하10인 극초음속 발사체 실험
    중국이 최근 미국의 미사일 방어체계를 돌파하기 위한 목적으로 최대 속도가 음속의 10배에 달하는 극초음속 비행체 발사 실험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14일 중국 환추왕(環球網)은 미국 온라인 매체 워싱턴프리비컨을 인용해 익명의 미 국방부 관리는 지난 9일 중국이 정확히 알려지지 않은 곳에서 이번 실험을 진행했으며, 미 국방부는 이번 시험 비행체를 일종의 신형 극초음속 무기로 보고, 'W..
  • 中 "올 춘제(설) 기간 유동인구 36억 명 전망"
    【베이징=AP/뉴시스】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제(春節·설날) 기간 동안 중국인들의 여행 건수가 역대 사상 최다인 36억 건에 달할 것으로 전망됐다. 14일(현지시간) 중국 정부는 오는 16일부터 다음달 25일까지 이어지는 춘절 특별운송 기간 동안의 유동인구 전망치가 36억 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는 지난해보다 2억 명 늘어난 수치다. 롄웨이량(連維良) 국가발전개혁위원회(NDR..
  • 중국, 중일 긴장속에 전군 전투준비 강화 지시
    중국과 일본 간 외교·군사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중국이 전군에 전투 준비태세를 한 단계 강화할 것을 요구하는 지침을 내렸다. 14일 중국 중신왕(中新網)에 따르면 전날 인민해방군 총참모부가 '2014년 전군 군사훈련지시(지침)'를 각 군에 내려보내 이같이 밝혔다. 지시에서 총참모부는 "언제든지 전쟁을 할 수 있는 준비를 한다는 생각으로 실전에 준하는 훈련을 강화하고, 훈련과 실전..
  • 네델란드, 교도소 비용 일부를 수감자 부담 추진
    네덜란드에서는 교도소에 수감중인 죄수들이 교도소 사용료 일부를 지불하도록 하는 법안이 추진되고 있다. 호주 스카이 뉴스는 14일 네델란드 당국이 교도소에 수감된 죄수들이 수감 비용을 일부 분담하도록 하는 법안을 추진하고 잇어서, 앞으로 네덜란드 죄수들은 교도소 사용료를 내야 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네덜란드 법무부의 테벤 차관은 죄를 짓고 교도소에 수감되는 죄수들의 모든 비용을 국가..
  • 美 판사 "치료 가능성 없는 환자 죽음 선택은 기본권리"
    【앨버커키(미 뉴멕시코주)=AP/뉴시스】치료 가능성 없는 말기 환자들은 자신의 목숨을 스스로 끊는 것을 원할 경우 뉴멕시코주 헌법에 따라 의사들에게 그에 대한 처방을 요구할 기본적인 권리를 갖고 있다고 뉴멕시코주의 한 판사가 판결했다. 낸 내시 판사는 헌법은 적절한 절차 없이 한 사람의 생명이나 자유, 재산을 빼앗지 못하도록 규정하고 있다면서도 이러한 일들이 죽음을 선택한 말기 환자들이..
  • 우루과이 해변의 25톤짜리 대형 향유고래 매장
    【몬테비데오(우루과이)=AP/뉴시스】 우루과이 해변에 밀려 올라와 죽은 초대형 향유고래 한 마리가 매장을 위해 트럭으로 현장에서 옮겨졌다. 이 향유고래는 길이가 16m가 되는 큰 몸집으로 지난 11일 수도 몬테비데오의 카라스코 해수욕장에서 처음 발견되었다. 몸무게가 25t이나 되는 이 고래 사체를 물 속에서 끌어올리기 위해 수십명의 해군 장병들과 중장비를 가진 구조대원들이 동원되었다...
  • 미주한인의목소리가 제작한 28페이지 동해병기 자료중 15페이지
    '동해병기 법안' 첫 관문 美버지니아 주의회 가결
    미국 버지니아주 상원 교육보건위원회 산하 공립교육소위원회는 13일(현지시간) 주내 공립학교가 사용하는 교과서에 '동해 병기'를 의무화하는 내용의 법안을 통과시켰다. 소위 소속 6명의 상원의원은 이날 버지니아주 주도인 리치먼드 의회 의사당에서 데이브 마스덴(민주) 상원의원이 발의한 법안을 심의하고 만장일치로 가결처리했다. 법안은 버지니아주 교육위원회가 승인한 모든 교과서에 '일본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