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가 위탁 운영 중인 포항시1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7일 2020년 우수어린이급식소(Ideal Kitchen 인증) 신규 인증 및 재인증 결과를 발표했다.
포항시1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15년부터 영양 및 위생관리 우수시설에 대해 종합적인 평가결과를 객관적으로 점수화하여 현판과 인증서를 발급하는 IK인증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인증에서는 초곡지엔어린이집, 꿈꾸는 메트로어린이집을 비롯해 총 28개소가 신규 우수어린이급식소로 선정돼 IK인증현판을 수여받게 됐다.
또한 기존 인증시설인 예쁜어린이집, 품안에어린이집을 비롯해 107개 시설이 재인증을 받아 총 135개 어린이급식소가 포항시1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로부터 우수시설인증을 받게 됐다.
도형기 포항시1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은 “2015년 5개의 시설이 첫 IK인증을 받게된 이후로 매년 지속적으로 어린이급식시설의 영양위생관리수준이 향상되고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더 많은 시설이 IK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1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식생활안전관리특별법 제2조 2항에 근거, 2012년 설치되어 포항시 관내 북구지역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및 남북구 지역아동센터를 포함 총 289개시설 10,992명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순회방문 지도점검 및 대상별 식생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항시1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한동대 #장순흥총장 #우수어린이급식소 #신규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