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하나님을 경험하는 기도』
도서『하나님을 경험하는 기도』

하나님과 더 깊은 동행을 소망하는 분들에게 간곡히 말씀드립니다. 말씀을 통해 그분의 임재 안으로 들어가십시오. 하나님의 소망은 당신과 대화하시는 것입니다. 또한 당신을 위해 예비하신 풍성한 은혜를 주시고 그분의 임재를 맛보게 하시는 것입니다. 그분은 사랑하는 자녀들에게 “나는 네 존재의 가장 깊숙한 곳, 그 새로운 지성소에 거하겠노라, 나는 내 뜻을 준행하는 자에게 가서 그와 함께 살겠노라”고 약속하셨습니다.
- 터치북스 편집부 역, 잔느 귀용 저, <하나님을 경험하는 기도>

도서『6개의 키워드로 읽는 이사야서』
도서『6개의 키워드로 읽는 이사야서』

평화의 나라(하나님의 나라)는 또한 원수가 없는 곳이 아니라 ‘원수에 대한 적대감이 사라진 나라’입니다. 보통 적대 관계에 있던 상대를 제거해 버리면 평화가 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나를 힘들게 하는 저 인간이 없어진다고 내 삶에 평화가 오는 것이 아닙니다. 저 인간이 없어지면 나를 힘들게 하는 새로운 인간이 등장합니다. 평화는 ‘적대자’(Feinde)가 사라져야 오는 것이 아니라 ‘적대감’(Feindschaft)이 사라져야 옵니다. 상대를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공존하는 것이 바로 평화입니다. 공존하되 그를 향한 ‘적대감’이 사라져야 하는 것입니다.
- 차준희, <6개의 키워드로 읽는 이사야서>

도서『목사와 상담』
도서『목사와 상담』

피상담자를 위해서라도 그의 시작점이나 결론을 그대로 받아들이지 말라. 그가 다른 틀, 다른 각도, 다른 조명을 사용하도록 권면하여 그의 인생에 존재하는 구원의 소망에 주목하게 하라. 종종 틀을 재구성하는 말이 놀랍도록 시야를 선명하게 밝힌다. 상황 속에 용기를 불어넣는 것, 이것이 바로 격려의 진수다. 바울은 데살로니가 교회를 향해 그들이 장차 맞이할 영광스러운 미래라는 틀로 인생을 바라보게 함으로써 그들을 격려했다(살전 4:13-18).
- 제레미 피에르, 디팍 레주, <목사와 상담>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간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