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로신학대 기독교교육연구원이 ‘올라인 교육목회를 디자인하라’를 주제로 오는 20일, 27일, 11월 3일까지 3주에 걸쳐 2021년 교회교육 정책 웨비나를 진행한다.
총 6개의 메인 강의와 5개의 선택 강의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올라인(오프라인+온라인) 교육목회 방향을 제시하고 현장 중심의 실제적인 교육목회 프로그램을 공유한다.
장신대 기독교교육 신형섭 교수가 ‘올라인 교육목회를 디자인하라’를 주제로 강의를 전하고, 권대현 목사(광주제일교회)와 주경훈 목사(오륜교회 꿈미소장)가 올라인 교육목회 현장을, 케빈 리 목사(미국 새들백교회 온라인목회 담당)가 새들백교회의 올라인 소그룹 목회 및 교육목회를, 신현호 박사(기독교교육연구원)가 ‘올라인 교육목회의 실제’(현장분석, 기획, 교육목회 디자인)를 소개한다. 또한 연령별 교육목회 디자인, 가정연계 교육목회의 실제, 올라인 교육목회를 위한 현장 프로그램이 선택강의로 제공된다.
기독교교육연구원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교회교육 현장에 뉴노멀(new normal) 시대를 대비한 창조적이고 대안적인 교육목회를 세우는 노력이 요청된다”며 “이번 웨비나를 통해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는 창조적이고 대안적 교육목회의 방향의 제시와 실제적인 현장 중심의 교육목회 프로그램을 공유할 것”이라고 밝혔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