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서 수험생 궁금증 해소 방안으로 전공안내·입시 주요사항 등 영상 40여개 제작·업로드
배재대학교(총장 김선재)가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2021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온라인 전공안내와 입시 주요사항, 입학설명회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업로드했다. 총 40여개에 달하는 영상은 학부(과), 전공별로 나뉘어 있다.
이번에 제작한 영상은 배재대 입학사정관과 입학홍보대사 ‘라온배재’가 전공과 진로를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입시 전반을 궁금해 할 수험생들을 위해 Q&A도 가졌다.
예를 들어 전국 최초로 트랙제를 운영하는 AI·전기공학과는 미래사회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알고리즘 구현을 위해 JAVA, C언어 등을 배우고 실습해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다.
전기공학 트랙은 전기 에너지 변화를 다루는 전력계통과 전동기 제어를 공부하게 된다. 전기공학 전공은 전기기사 합격률이 높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이 트랙제는 전국 최초 AI 트랙과 전기공학을 다룬다는 점에서 미래 지향적이라는 점을 역설했다. 취득자격증과 취업처도 안내돼 수험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이번에 개설된 지능SW공학부(정보통신공학, 컴퓨터공학, 정보보안학, 게임공학)은 전공별로 안내돼 첨단산업을 이끌 수험생들의 이해를 도왔다.
온라인 전공안내와 입시 주요사항 등 영상은 전국 시·도교육청 주관 입학설명회와 전국 고등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지난해 입시결과를 탑재해 합격 가능성을 염두에 두도록 도왔다.
배재대가 전국 최초로 운영 중인 스마트폰 모의면접, 온라인 화상면접도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서병기 입학처장은 “코로나19로 오프라인 수시 박람회가 취소되면서 수험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배재대는 온라인 교육에 특화된 사립대인 만큼 카카오톡 채널과 스마트폰 모의면접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입시상담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 전공안내 등 영상은 유튜브(https://youtu.be/rq0FBudgfPA) ‘배재대’ 또는 ‘배재대학교’를 검색하거나 대학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