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하나님!
예수님을 믿어 화목하게 하는 다리를 놓는 사람이 되게 하옵소서. 세상에는 다리가 많이 필요합니다. 서로 격려하고, 화해하고, 위로하게 하옵소서. 화목하지 않으면 사람의 마음속에 시기심이 생겨납니다. 다툼으로 혼란이 일어나 거짓말을 하게 될까 두렵습니다. 형제를 사랑하지 않으면서 어떻게 하나님을 사랑할 수 없습니다. "사랑으로 그들을 극진히 존경하십시오. 여러분은 서로 화목하게 지내십시오."(살전5:13) 이웃과 더불어 참된 것을 말하게 하옵소서. 성령의 사람이 되어 그 이웃과 함께 하나님의 진리를 말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을 믿고 성령님을 체험하여 경험을 진실하게 말하게 하옵소서. 저에게 주신 은혜를 이웃과 더불어 나누게 하옵소서.
이웃과 더불어 진리를 말할 때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게 하옵소서. 진리를 말하여 비뚤어진 것과 불경건한 것들을 집어치우게 하옵소서. 진리가 없어 세상은 거짓이 지배하고 있습니다. 각각 이웃과 더불어 진리를 말하게 하옵소서. "선한 사역 위하여 힘을 내라 주 함께 하시겠네." 진리를 따라 빛으로 나아오게 하옵소서. 선한 행위가 하나님 안에서 이루어졌음이 드러나게 하옵소서. 진리를 말하여 성령으로 거룩하게 하시고 믿음으로 구원을 받게 하옵소서. 각각 이웃과 더불어 서로 지체가 되게 하옵소서. 서로 감사하며 사랑으로 섬기게 하옵소서.
마음에 분노를 버리지 않으면 끔찍한 악을 행하고 죄를 범하게 됩니다. 오늘 나태함으로 자기 인생을 도둑맞는 일이 없게 하옵소서. 오늘을 살면서 영원을 살고 싶습니다. 제가 수고하고 땀을 흘리고, 제가 노력해서 다른 이를 구제하게 하옵소서. 제 손의 수고가 하늘을 움직이고 세상을 변화시키게 하옵소서. 어려운 사람에게 은혜를 베풀게 하옵소서. 주님은 선한 일을 하는 사람에게 미소를 보내십니다. 저의 영혼이 하나님께 미소의 반응을 보이며 인격의 열매를 맺을 것입니다. 하나님과 함께 하는 시간이 부족하지 않게 하옵소서. 하나님을 위한 일에 힘을 다하게 하옵소서. 각각 이웃과 더불어 진리를 말하고 선한 영향력과 인생의 열매를 맺게 하옵소서. 제 손으로 선한 일을 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드리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502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