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일보 장소피아 기자] 당신은 기도의 응답을 기다리며 무엇을 하고 있는가? 다시 오실 주님을 기다리며 무엇을 하고 있는가?
당신의 기도의 응답을 기다리며, 당신이 할 수 있는 많은 것들이 있으며. 오늘 다시 주님이 오시기를 기다리며, '주 안에서와 그 힘의 능력으로 강건(엡6:10)'해지기 위해 당신이 할 수 있는 것들이 많다.
당신의 기다림의 시간이 그저 시간을 허비하는 것(wasted time)으로 생각하지 말라. 사실 그 기다림의 시간은 '믿음으로 행하며 보는 것으로 행하지 않기 위함(고후5:7)'이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의 객원 칼럼니스트인 댄 델젤(Dan Delzell) 목사는 "다시 오실 주님을 기다리며, 우리가 해야 할 10가지가 있다"면서 다음과 같은 예수의 제자로서 우리의 소명을 이루기 위해 우리가 준비해야 할 영적인 훈련 10가지를 제시했다.
1. 잠잠 하라
성경은 우리가 주님앞에 잠잠할 때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에 대해 강조한다. 때로는 긴장을 풀고, 우리 삶에 하나님의 계획이 빨리 이루어지길 재촉하는 것을 멈추는 게 힘들 때가 있다. 그러나 우리가 하나님 앞에 잠잠하기를 선택할 때, 엄청난 축복이 임한다.
"너희는 가만히 있어 내가 하나님 됨을 알찌어다"(시 46:10)
2. 말씀 안에 거하라
기다림의 시간 동안 말씀 안에 거하기보다 염려만하며 시간을 보내기 쉽다. 염려는 더 큰 불안을 가져올 뿐이다. 반대로 하나님의 말씀은 '성령의 검(엡6:17)'이요 염려라는 원수를 물리칠 힘이다.
주님을 기다리는 것은 영적인 전쟁이다.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으로 우리 마음과 생각을 충만하게 할 때, 하나님께서 우리를 염려라는 악한 원수로부터 우리를 건지실 것이다.
3. 확신하라.
예수께서 "내 양은 내 음성을 들으며 나는 그들을 알며 그들은 나를 따르느니라 내가 그들에게 영생을 주노니 영원히 멸망하지 아니할 것이요 또 그들을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요10:27-28)라고 말씀하셨다.
당신의 영혼을 영원한 구원에 이르게 하신 주께서 당신이 처한 현재의 어려움에서 능히 당신을 건질 수 있다. 주께서 당신을 버리지도 떠나지도 않으신다는 것을 확신하라.
"돈을 사랑하지 말고 있는 바를 족한 줄로 알라 그가 친히 말씀하시기를 내가 결코 너희를 버리지 아니하고 너희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히13:5)
4. 섬기라
바울은 디모데에게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딤후4:2)"라고 가르쳤다. 하나님이 당신에게 준 영적 은사를 다른 사람을 섬기는데 적극적으로 사용하라는 것이다.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다른 사람들을 섬길 때, 주님을 기다리는 것이 더 쉽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다른 사람을 섬기느라 바쁜 사람은 하나님이 주신 영적 은사를 사용하는 것을 등한시 하는 사람보다 더 큰 평안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5. 힘을 내라
기다림의 시간 동안 힘을 내야 할 많은 이유가 있다. 힘을 내기 위해 우리에게 용기가 필요하다. 지난 시간 동안 하나님이 우리를 위해 행하신 모든 일을 늘 돌이켜 봐야 한다. 현재의 상황이 몹시 혼란스럽다 느껴질지라도, 하나님의 신실하심은 결코 변함이 없다.
힘(Encouragement)이란 우리를 구원하신 주의 사랑에 초점을 맞추며 그분을 계속해서 신뢰할 때 나오는 것이다. 그분은 항상 우리와 함께 하신다고 약속하셨다.
6. 신실 하라
기다림의 시간동안 이미 많은 압박을 받아 왔을 것이다. 여기에 무엇을 더해 압박감을 가중 시킬 필요는 없다. 그러나 이 시험의 기간 동안 주께 항상 신실한 것이 가장 중요하다.
불순종은 영적으로 정신적으로 제자들을 짓누른다. 하나님과 그분의 명령에 신실하기로 결단할 때, 성령으로부터 더 큰 권능을 받을 수 있고, 이를 통해 믿음에 가해지는 압박감을 더 잘 견디며, 포기하지 않을 수 있다.
"우리는 이 일에 증인이요 하나님이 자기에게 순종하는 사람들에게 주신 성령도 그러하니라 하더라"(행5:32)
7. 기도하라
주를 기다림은 심약한 마음을 가진 이들이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 주를 기다리는데 있어서 영적인 힘이 필요하다. 그리고 기도는 견딜 수 있는 충분한 힘을 얻기 위한 최고의 방법 중 하나이다.
예수께서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마7:7) 라고 말씀하셨다.
하나님께서는 응답이 속히 오지 않을지라도 그분의 자녀들이 포기하지 않고 기도하는 것을 크게 기뻐하신다.
8. 지혜로워라
성급함은 어리석은 선택을 하게 한다. 쫓긴다고 느낄 때마다 지혜롭지 못한 성급한 결정(snap decision)을 하기 쉽다.
그렇기에 성경은 "그런즉 너희가 어떻게 행할지를 자세히 주의하여 지혜 없는 자 같이 하지 말고 오직 지혜 있는 자 같이 하여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엡5:15-16)라고 권면한다.
기다림의 시간은 성급함의 기간이 되선 안 된다. 성령의 열매는 "인내-오래 참음 (갈5:22)"이다.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갈5:22)
9. 기대하라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히11:6)
히11장 6절에 "하나님은 자기를 찾는 자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라고 말하고 있다.
주님을 기다리며 기대하라. 하나님께 당신의 미래에 대한 놀라운 계획이 있음을 기대하라. 하나님의 완벽한 때에 속이 이루어주실 것을 믿으라. 우리가 하나님으로부터 이루어질 위대한 일을 기대하는 이유는 그분이 위대하시며 전능하신 하나님이시기 때문이다.
10. 감사하라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살전5:16-18)
주님을 기다리며 무슨 일을 하던지, 항상 '항상 기뻐하고 쉬지 말고 기도하며 범사에 감사'하는 자세를 가지라.
감사하는 것은 우리의 관점을 변화시킨다. 그리고 기다림의 시간 속에 불안과 걱정, 스트레스 가운데 있는 것보다 우리 여정에 더 많은 즐거움을 줄 것이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상황을 다스리신다.
"기다리는 자들에게나 구하는 영혼들에게 여호와는 선하시도다 사람이 여호와의 구원을 바라고 잠잠히 기다림이 좋도다"(애3:25-26)
"너는 여호와를 기다릴지어다 강하고 담대하며 여호와를 기다릴지어다"(시27:14)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