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자녀 해변 Pixabay

[기독일보 장소피아 기자] 자신의 자녀들이 예수를 구주로 영접하고 참 그리스도인이 되는것, 그리고 자녀와 함께 기도하는 것만큼 놀라운 것은 없다. 어떤 이들은 자녀를 그리스도께 인도하는 것을 어렵게 느끼기도 한다. 그러나 두려워 말라. 하나님의 은혜로 당신의 자녀를 예수 그리스도께로 인도할 수 있다.

윌로우 크릭 커뮤니티 교회(Willow Creek Community Church)의 데이비드 라우쉬(David Rausch) 목사는 당신의 자녀를 그리스도께로 인도하는 데 도움이 될 다음과 같은 4가지 조언을 남겼다.

1. 강제적으로 하지 말라

대부분 아이들 안에 부모를 기쁘게 해 드리고 싶은 욕구가 있다. 예수를 따라가도록 하기 위해 자녀들과 대화할 때 자녀를 압박할 수 있는 언어는 피하라. 자칫 아이들이 솔직하지 못한 결정을 하도록 할 수 있다.

'예수님께 너의 구세주가 되어 달라고 물어봐야지 하고 생각해 본적 있니?'라고 묻는 질문은 좋다. 그러나 결론은 그들 스스로 낼 수 있도록 인내하고 기다려라. 그들이 당신이 원하는 방향대로 가도록 압박하지 말라.

2. ABC 기도법을 사용하라

만약 아이들이 이미 복음을 듣고 기독교인이 되고 싶다면 자녀들에게 'ABC'기도 법을 설명해주라.

'A'-자신의 죄를 고백하고 하나님께 용서를 구한다.

'B'- 하나님의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셨으며, 그분은 우리 죄를 위해 죽으셨음을 믿는다.

'C'- 예수님을 따를 것을 선택하며 그분이 우리 삶의 지도자로 받아들인다.

성경읽기 @Pixabay

3. 아이들이 스스로 기도하게 인도하라

단순히 부모의 기도를 그냥 따라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 마음 깊은 곳에서 구원의 기도가 나오는 것이 중요하다. 아이들 스스로 기도할 수 있도록 인도하라.

예를 들면, ABC 기도법을 따라 기도할 때, 시작 기도를 같이 하지만, 인내하며 아이들 스스로 자신의 죄를 말하고 하나님께 용서를 구할 수 있게 인도하라.

4. 크게 축하하며 기념하라

만약 자녀가 예수를 따르기로 결정했다면, 이를 크게 축하함며 기념하라. 자녀가 내린 결정은 가장 위대한 결정이며 기념할 만한 가치가 있다. 아이들에게 하늘에서 그의 결정에 크게 기뻐하며 잔치가 일어난다는 것을 알리라. 아이들이 성경을 아직 가지고 있지 않다면 그에게 기념 선물로 그의 성경책을 주라. 또한 아이들 인생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이들에게 이 소식을 공유하라.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이비드라우쉬 #라우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