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일보 장소피아 기자] 많은 기독교인들이 영적 성장을 소망한다. 특히 영적 성장은 우리가 얼마나 예수 그리스도, 그분의 말씀과 친밀감을 가지는가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예수님은 요한복음 14장 6절에 "내가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다"라고 말씀하셨다. 우리는 예수님을 알고 깊은 관계성을 맺을 때 성장할 수 있으며, 영적 성장에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성경 통독과 기도이다.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활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판단하나니"(히4:12)
만약 성경을 읽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가이드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다음은 성경 읽기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줄 5가지 질문이다.
1. 다음 성경 구절은 하나님의 성품에 대해 무엇을 알려주는가?
성경은 단순한 이야기들과 시와 서신서의 모음집이 아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을 기록한 것이며, 성경을 통해 하나님의 성품과 예수 그리스도의 성품이 드러나는 것이다. 성경을 읽을 때 나 중심적 사고에서 하나님 중심적 사고로의 전환이 일어난다.
2. 예수님이 어떻게 우리를 위해 이 구절을 성취하셨는가?
예수님은 마태복음 5장 17절에 '내가 율법이나 선지자를 폐하러 온 줄로 생각하지 말라 폐하러 온 것이 아니요 완전하게 하려 함이라'라고 말씀하셨다. 예수님은 우리를 위해 모든 율법을 성취하셨다. 성경을 읽을 때 예수님이 어떻게 율법을 성취하셨는가에 대해 쉽게 깨달을 수 있다.
3. 하나님이 나에게 이 구절을 통해 말씀하시는 것은 무엇인가?
예수님이 우리를 위해 율법을 성취하셨지만 그렇다고 해서 우리가 태만한 삶을 살아도 된다는 뜻은 아니다. 주님의 이름아래 우리가 있으며 주님의 뜻을 위해 우리를 부르셨다. 주님의 영광을 위해 하나님이 우리에게 말씀하시는 것은 무엇인가? 성경을 통해 우리는 이것을 알 수 있다.
4. 이 성구는 나의 현재 상황과 어떤 관련이 있는가?
성경은 아주 오래 전에 기록된 책이지만 그때 그곳만의 이야기가 아니다. 재정, 리더십, 통치, 가정과 개인의 진실성에 대한 원칙을 가르쳐주고 있다.
5. 다음 성구는 어떻게 나의 생각과 삶에 적용할 수 있을까?
성경은 우리 삶에 끼인 더러운 먼지들을 비추는 놀라운 거울이다. 이를 통해 우리 삶을 변화시켜 갈 수 있다. 자기반추를 통해 개인적인 성장을 경험할 수 있으며 하나님의 말씀은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해야 되는지를 가르쳐 준다.
※ 출처 : 패트릭 마빌로그 목사 (英 크리스천투데이 객원 칼럼니스트)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