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협
어나더레벨 in 하노이 어린이들 강의 모습. ©한가협

하노이한인교회와 알프레드노벨학교가 주관하고 글로벌바른가치연구소, 에이랩아카데미선교회, 베트남다음세대지키기연합, 한국가족보건협회가 협력해 ‘바른 성경적 성가치관’ 강연이 최근 하노이 한인교회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번 강연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해 올바른 성가치관을 배우고 성경적 성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실천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에이랩아카데미 경기1지부장 조우경 강사는 바른 성가치관 형성에 대해 깊이 있는 강의를 진행했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형태로, 연령대별로 성경적 성가치관 교육이 진행되어 참가자들에게 올바른 성가치관을 형성하는 데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또 하노이 알프레드노벨학교에서 초등학생부터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각 학년별 맞춤형 강의가 진행됐다. 강의 후 참가자들은 성경적 성가치관을 형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는 긍정적인 피드백을 전했다. 알프레드노벨학교 교장 선생님은 내년 3월에 성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하기로 결정했다.

경기1지부는 자비량으로 베트남 선교 활동을 이어가며, 베트남 내 지부 확장을 위한 기도와 동역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또한, 이번 교육과 관련된 한국가족보건협회 매거진 및 자료, 심콩이, 중독 예방 및 성교육 책자가 현지에 배포되었으며, 많은 참여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어나더레벨’은 국내외에서 연령별·대상별로 진행되는 한국가족보건협회와 에이랩아카데미 성경적 성교육 프로그램으로 시작돼, 2021년부터 햇수로 5년째 매년 여러 차례 해외에서 한국가족보건협회 김지연 대표와 에이랩 아카데미 수료자들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경기1지부는 이번이 5번째 베트남 성교육 강의로, 매번 새로운 만남과 귀중한 경험을 통해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4월과 11월 하노이한인회에서 추가적인 ‘어나더레벨’ 행사가 이어질 예정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가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