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올 한 해 성도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성경 구절로 로마서 12장 2절이 꼽혔다.
하이패밀리(송길원 대표)는 최근 ‘2024년 성도들이 가장 사랑했던 성경 말씀 TOP 10’을 발표했다. 하이패밀리가 기독교복음방송 GOODTV(대표이사 김명전)에 의뢰해 다번역성경찬송 앱 이용자들의 성경 구절 검색량을 분석한 결과다. K-바이블을 세운 다음 해마다 성도들의 영적 상태를 진단해 보는 바로미터가 되고 있다.
올해 성도들이 가장 많이 찾은 성경 구절은 로마서 12장 2절이었고, 2위는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라는 빌립보서 4장 6절 말씀이었다. 이 성구는 지난해 1위로 꼽혔던 말씀이다.
3위는 데살로니가전서 5장 18절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가 차지했다. 4위는 마태복음 6:33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5위는 빌립보서 4:7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10위는 이사야 41:10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였다.
송길원 하이패밀리 대표는 “코로나 기간이 끝나고 성도들이 차분하게 일상으로 돌아와 삶과 신앙의 본질을 찾아간 흔적이 보인다”고 평했다. 2024년 성도들이 가장 사랑한 성경 구절인 로마서 12장 2절을 통해 다시 한번 ‘고요 속에서 하나님의 임재와 인도를 기다리며 한 해를 마무리 하고 새해를 두려움 없이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이패밀리는 해당 성경 구절을 주제로 한 공동설교문도 만들어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설교문 작성은 송태근 삼일교회 목사가 맡았다. 설교문은 하이패밀리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송구영신 예배 등에서 활용할 수 있다.
송 대표는 “공동설교문으로 송구영신 예배를 드려 그 해에 많은 성도들이 찾았던 말씀을 묵상하고 곱씹으며 한국교회와 성도들의 마음들이 개 교회를 넘어 하나로 엮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GOODTV에서 개발한 ’다번역성경찬송‘은 누적 다운로드 수 600만을 돌파한 국내 대표 무료 성경 앱이다. 하이패밀리는 K-바이블 앞에 ‘내 영혼의 GPS’(God's People Stories)라는 사인보들 세워 방문객들에게 알리게 된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