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들은 성명에서 “경상북도 교육청이 심의중인 2022개정 교육과정 기반 중고등학교 기술·가정 교과서에는 동성애를 부추기고, 가정을 해체하며 사람의 성별 기준을 바꾸어 사회구조를 바꾸려는 소위 성혁명의 편향된 이념이 심각하게 포함되어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편향된 이념에 기반한 교과서는 2022개정 교육과정의 교육부 고시를 위배할 뿐만 아니라, 건강한 자녀 교육을 바라는 경상북도 도민은 물론 많은 국민이 심각히 우려하고 강력히 반대하고 있다”고 했다.
이들은 “문재인 정부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을 개발하면서 어떤 토론이나 사회적 합의도 없이 사람의 성별 체계를 바꾸고, 가정을 해체하여 사회구조를 바꾸려는 성혁명의 편향된 이념을 일방적으로 포함시켰다”며 “2022년 8월에 공개된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많은 국민은 경악했으며 강력히 반대했다. 다행히 윤석열 정부에서 교육부 고시를 통해 편향된 많은 내용은 삭제되었다. 그러나 편향된 이념에 치우친 세력들이 교과서 개발에 참여해 많은 교과서에 편향된 이념을 변칙적으로 포함시킨 것이 최근 공개된 교과서에 나타났다”고 했다.
이어 “경상북도 교육청이 심의하고 있는 중고등학교 기술 가정 교과서는 전국 대부분의 중고등학교에서 사용하고 있어, 심의를 신청한 교과서의 숫자가 무려 31개나 된다”며 “최근 공개된 중고등학교 기술 가정 교과서에는 교육부가 사용을 금지한 성혁명의 핵심 키워드인 성평등, 섹슈얼리티 등이 심각하게 들어 있다”고 했다.
이들은 “성적자기결정권의 한계를 정하고 책임감을 강조해야 한다는 교육부 성취기준을 무시하였을 뿐만 아니라, 성인지 감수성이란 단어를 통해서 성별 해체를 시도하고 있다”며 “어떤 교과서에는 남자, 여자라고 부르는 것 자체가 아이의 가능성을 한계 짓는 것이라고 한다. 성별을 언급하는 것이 성인지 감수성이 부족한 것이라 하고 있다”고 했다.
또 “많은 교과서는 날개학습이라는 것을 통해 교육부가 금한 성교육 내용으로 손쉽게 접속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고 했다.
이들은 “경상북도 동성애와 동성혼을 반대하는 교수들과 시민단체들은 임종식 교육감이 이번 사태에 대한 책임을 지고, 기술 가정 교과서를 즉시 수정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며 “만약 임종식 교육감이 경상북도 도민의 요구를 끝까지 무시한다면 법적 대응은 물론 각종 방법을 동원해서 강력히 대응할 것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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