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에도 기적이 일어난다
도서 「오늘날에도 기적이 일어난다」

예수님이 나사로를 살리셨을 때(요 11:43-44) 사람들의 반응은 엇갈렸다. 성경에서 대부분의 명백한 회생은 오늘날 일어나는 대부분의 명백한 회생과 마찬가지로, 죽은 뒤 몇 시간 안에 일어난다. 나사로의 회생은 달랐다. 나사로의 모든 뇌세포가 분명히 죽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육신은 부패하기 시작했다. 나사로는 나흘 동안이나 죽어 있었다(11:17, 39). 현대 의학 지식이 없었더라도, 이 공개적인 기적을 목격한 모든 사람은 신자가 되었을 거라고 생각하는 게 당연하다. 요한복음은 깊은 인상을 받은 많은 사람이 예수님을 믿었다고 전한다(11:45). 하지만 적대적인 관원들에게 예수님을 신고한 사람들도 있었다(11:46). 관원들은 예수님이 특이한 행동으로 더 많은 사람을 잘못된 길로 이끌기 전에 그분을 죽이려고 했다(11:46-50). 예수님의 고향에서는 예수님의 기적을 환영하지 않았고(막 6:5), 예수님도 자신이 행한 기적에 너무 무덤덤한 반응을 보였던 마을들을 비난하신다(마 11:20-24; 눅 10:13-15).

크레이그 S. 키너 – 오늘날에도 기적이 일어난다

맥시마이즈
도서 「맥시마이즈」

리더란 어떤 사람인가? 예수님처럼 자기 길을 계속해서 가는 자다. 다른 말로 하면, 목적지가 있는 사람이다. 이것을 알기 쉽게 설명하기 위해, 나는 야구 경기에서 베이스에 출루한 주자들의 예를 든다. 1루에 진출한 주자는 1루 베이스에 붙어만 있으면 아웃되지 않고, 절대적으로 안전하다. 그런데 기회만 되면, 위험을 무릅쓰고 1루를 떠나 2루를 향해 움직인다. 이러한 움직임을 영어로 리드(lead)라 표현한다. 리드는 방향성을 가진 동사다. 1루 주자는 목적지인 홈을 향해 전진해 나아간다. 중요한 것은 리더에게는 목표가 있고, 이를 거쳐 도달해야 할 목적지가 있다는 것이다. 당신은 리더의 자격을 갖추었는가? 리더에 합당한가? 걱정하지 말라. 가진 것이 없고, 갖춘 것이 없어도 목적지가 분명하다면, 당신은 훌륭한 리더가 될 잠재력을 갖춘 셈이다. 코칭은 리더가 택할 수 있는 최적화된 관계 방식의 하나다. 코칭은 기본적으로 만나는 상대방을 잠재적인 동반 파트너로 생각하고, 앞으로 변화할 가능성이 있는 존재로 본다는 특징이 있다. 따라서 리더가 코칭의 관점을 가지면 누구를 만나든지 사사롭게 대할 가능성이 대폭 줄어들고, 타인을 있는 그대로 수용하며 일정 기간 동반할 자세를 갖추게 된다.

홍성호 – 맥시마이즈

버리기 잘한 습관들
도서 「버리기 잘한 습관들」

분노하는 것은 불을 내는 것과 같다. 분노가 지나간 자리는 모든 것을 태워 버린다. 화난 이유도 중요하지만, 화낸 이후의 일도 생각해 보자. 그래도 다 불태워 버리고 싶은가. 상처는 불과 같아서 담아둘수록 더 뜨겁게 타오른다. 그러니 재빨리 마음에 난 불을 하나님에게 건네 드리자. 미움이 죽음을 이야기한다면, 사랑은 생명을 말한다. 미움이 감정이라면 사랑은 의지다. 하나님의 뜻은 우리의 능력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에게 순종하려는 우리의 마음으로 이루어진다. 그리스도인이라고 해서 삶의 모든 일이 순조롭게 풀리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믿음의 본질은 어려움 없는 삶이 아니라 어떤 상황에서도 변함없이 하나님을 신뢰하는 것이다. 눈에 보이지 않는 하나님을 사랑하는 방법은 눈에 보이는 성경을 읽는 것에서 시작한다. 하나님을 바로 알고 더 사랑하기 원한다면 우리가 먼저 하나님 말씀 앞에 바로 서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박길웅 – 버리기 잘한 습관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일보 #기독일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