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사랑이 듬뿍 묻어나는 구절들을 음미하라. 이 고귀한 말씀들이 당신 영혼 깊이 내려앉게 하라. ‘매일의 능력’을 주는 이 책을 가방에 넣고 다녀라. 늘 책상 옆에 두어라. 친구에게도 선물하라. 이 책에 담긴 심오한 의미를 지속적으로 흡입하라. 주님과 친밀하게 교제하며 하루하루를 살기 위해 분투하라. 이제 당신은 두 경청자가 보낸 메시지를 통해 당신이 더 이상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당신 옆에 늘 주님이 계시다는 것을, 우리의 가장 귀한 친구이며 안내자이신 주님과 하나가 되었음을 깨달을 것이다. 주님께서 날마다 새롭게 당신에게 말씀하고 계신다. 범사에 감사하라. 시련과 걱정거리가 있을지라도 감사하라. 기쁨은 삶에서 우러나는 감사의 태도이니 기뻐하라. 즐거워하라. 자녀들이 행복해하는 것을 보고 싶은 게 아버지의 마음 아니겠느냐? 너의 모든 생각과 행위와 기도와 갈망이 내게 상달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느냐? 기뻐하라. 내가 함께 있느니라. 내가 세상에 온 것은 사람들을 이끌어 하나님과 일대일로 영적인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었노라.
두 명의 경청자 – 주님의 음성
기도는 하나님의 무한한 은혜와 능력의 창고를 여는 열쇠다. 하나님의 모든 것과 하나님이 가진 모든 것이 기도에 달렸다. 우리는 그 열쇠를 사용해야 한다. 기도는 하나님이 하실 수 있는 일은 무엇이든 할 수 있고 하나님이 전능하시듯 무엇이든 할 수 있다. 기도하는 법을 알고 역사하는 기도의 조건을 채우며 진실로 기도하는 사람을 당해 낼 자는 아무도 없다. ‘전능하신 여호와 하나님’이 그 사람을 위해, 그 사람을 통해 역사하시기 때문이다.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들 가운데 아직도 구원받지 못한 영혼이 있는가? 그들을 구원받게 할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이 있다. 그것은 바로 하나님의 보좌를 통하는 것이다. 살아 계신 주님이 그 보좌 위에서 우리를 위해 혹은 아직도 구원받지 않은 영혼을 위해 간구하고 계신다. 오늘날 이 땅에 사는 우리에게 가장 절실히 요구되는 것은 물 붓듯이 쏟아지는 성령님의 능력이다. 현대 부흥에서 가장 큰 문제는 그 부흥이 하나님께서 보내신 부흥이 아닌 인간에 의해 조작된 것이라는 사실이다. 즉, 현대의 부흥은 기도에 의해 이루어진 것이 아니라 인간의 묘한 수단과 방법, 조작에 의해 만들어진 것이다.
R. A. 토레이 – 토레이의 기도의 능력
“너는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라.” 이 말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내가 무엇을 해야만 합니까? 나에게 하나님의 나라에 대한 열정이 있으며, 하나님의 나라를 내가 먼저 구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는 나의 노력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하나님의 나라를 이 땅에 실현하기 위해, 내가 가진 능력과 재능에 걸맞는 자리를 얻어야 하는 것인가요? 아닙니다. 당신은 먼저 하나님의 나라를 구해야 합니다. 나의 모든 재산을 가난한 사람에게 나누어 주어야 하는 것인가요? 아닙니다. 당신은 먼저 하나님의 나라를 구해야 합니다. 내가 기독교 교리를 세상에 선포해야 합니까? 아닙니다. 당신은 먼저 하나님의 나라를 구해야 합니다.
쇠얀 키르케고르 – 들의 백합과 공중의 새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