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한국생명의전화와 한화생명, KBS한국방송이 공동 주최하는 2023 청소년 자살예방 캠페인 ‘청소년응원 함께고워크(이하, 함께고워크)’가 성료했다고 9일 밝혔다.
‘함께고워크’는 청소년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10대 청소년 10만 명당 자살률 수치인 7.1명(통계청,2022)을 km(킬로미터)로 환산해 걷는 자살예방 캠페인이다. 4회째를 맞이한 올해는 청소년을 응원하는 메시지가 담긴 플래그와 함께 학교 앞에서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인증기간인 5월 5일부터 5월 21일까지 총 3,000명의 참가자(러버커)가 함께했다. 특히 강남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상일여자고등학교 러닝크루, 경남꿈키움중학교 위클래스 등 전국 초·중·고등학교 및 대학교에서 많은 청소년이 단체로 동참했다.
참가 후원금 전액은 한국생명의전화 청소년 자살예방사업인 ‘중등 자살예방교육 LaLa’, ‘생명사랑 나를케어’, ‘초등 자살예방교육 꼬북케어’, 청소년 위기상담사업 등에 사용된다. 캠페인의 의미를 확장시키기 위해 이벤트 ‘함께CHEER UP(치얼 업)타임’을 진행하기도 했다.
상일여자고등학교, 강남대학교, 풍납중학교, 광운대학교에 3천 명의 참가자(러버커)의 이름으로 간식선물이 전달됐다. 상일여자고등학교 러닝 동아리엔 도미노피자가 피자를 지원하며 응원에 힘을 실었다.
이번 캠페인 한 참가자(러버커)는 “7.1km를 걸으면서 수많은 학교를 지나쳤는데, 그 안에 있는 학생들 중에 누군가는 힘든 고민을 가지고 있을 수도 있겠는 생각을 했다”며 “이 캠페인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청소년들을 응원하고 있음을 알고, 큰 힘이 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KCRP, 한국전광방송협회이 후원사로 함께했고, 유한양행, 메이블린뉴욕, 빅워크, LG생활건강, 동아제약 박카스, 와우프레스, 러너블이 물품 기부 및 홍보 지원으로 선한 영향력을 펼쳤다.
본 캠페인에 이어 자살예방 캠페인 ‘생명사랑 밤길걷기’가 9월 9일부터 10일까지 서울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7월부터 참가자를 모집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및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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