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교회
©Pixabay

미국 뉴라이프 성경교회(New Life Bible Church) 미디어 사역 책임자 어거스틴 크루즈가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몸된 교회와 다시 연결되는 7가지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칼럼을 게재했다.

그는 “교회는 다양한 이미지와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단어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따뜻함과 수용의 장소를 나타낸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에게 교회는 판단과 배제의 장소”라며 “교회가 여러분이 힘들 때 방문하고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오는 곳이라면 어떨까? 교회는 그런 장소가 될 수 있다”라고 했다.

그는 “교회와 단절된 느낌이 든다면 다시 연결하기 위해 할 수 있는 7가지 방법이 있다”라고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1. 인도하심을 위해 기도하라.

길을 잃었다고 느낄 때 인도를 위해 기도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나님께 여러분이 어디에 있기를 원하는지, 무엇을 하기를 원하시는지 보여달라고 간구하라. 그 분은 결코 잘못된 길로 인도하시지 않을 것이다.

기도는 우리가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도구 중 하나다. 그것은 창조주와 교감하고 삶의 모든 영역에서 인도를 요청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우리가 인도를 구하는 기도를 할 때, 하나님께 우리의 길을 비추고 앞으로 나아갈 길을 보여달라고 간구한다. 우리는 그분이 우리가 있어야 할 곳으로 인도하실 것임을 알고 그분과 그 분의 지혜를 신뢰한다. 기도의 힘을 결코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 길을 잃거나 불확실한 느낌이 든다면 인도하심을 위해 기도하는 것을 잊지 말라.

2. 목사님이나 교회 지도자와 상의하라.

여러분이 길을 잃었다고 느낀다면, 다시 정상으로 돌아오도록 도와줄 수 있는 누군가가 교회에 있을 가능성이 있다.

목사님이나 교회 지도자에게 이야기하고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리라. 그들은 안내와 지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목회자나 교회 지도자는 영적 인도에 관한 한 훌륭한 자원이다. 그들은 여러분과 나눌 수 있는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가지고 있으며 여러분의 믿음이 성장하도록 도울 수 있다.

그들은 또한 어려운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에 대한 조언을 제공할 수 있으며 가장 필요할 때 지원과 격려를 제공할 수 있다. 어려운 일이 있거나 신앙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반드시 목사님이나 교회 지도자에게 이야기하라.

3. 소그룹이나 성경공부에 참여하라.

다른 그리스도인들과 연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소그룹이나 성경공부에 참여하는 것이다. 이것은 관계를 구축하고 신앙에 대해 더 많이 배울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소그룹이나 성경공부는 신앙에서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소그룹에서 다른 사람들과 신앙 여정을 공유하고 그들의 관점에서 배울 수 있다. 성서 연구는 또한 성서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키고 성서를 삶에 적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4. 다른 사람들을 섬기라.

교회와 연결되는 또 다른 훌륭한 방법은 다른 사람들을 섬기는 것이다. 교회와 지역사회에서 봉사할 기회는 항상 있다.

5. 정기적으로 예배에 참석하라.

예배는 기독교 신앙의 중요한 부분이며 정기적으로 참석하는 것은 교회 공동체와 연결을 유지하는 좋은 방법이다.

우리 대부분은 자신을 섬기는 삶을 살아간다. 우리는 앞서 나가기 위해, 더 많은 돈을 벌기 위해, 더 많은 물건을 사기 위해 열심히 일한다. 하지만 우리 자신을 섬기는 것을 그만두고 대신 다른 사람을 섬기기 시작한다면 어떨까?

여러분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은 무엇인가? 물질적 소유와 관련이 없을 가능성이 있다. 대신, 타인의 삶에 변화를 가져오는 것을 포함한다. 여러분이 타인을 도울 때 그들의 삶을 더 좋게 만들 뿐만 아니라 여러분의 삶도 더 좋게 만든다.

6. 경제적으로 베풀라.

교회 공동체를 지원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재정적으로 기부하는 것이다. 교회에 헌금하면 그들이 하고 있는 모든 선한 일을 계속할 수 있다! 온라인 헌금, 월 자동 헌금 설정, 주일예배 중 헌금 등 재정적으로 헌금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

7. 주일 오전 외에도 기독교 공동체를 찾으라.

기독교 공동체는 단순한 주일 오전 모임 그 이상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따르는 사람들의 공동체다. 주일 오전은 확실히 모여 예배를 드리는 시간이지만, 기독교 공동체를 찾고 참여하는 다른 방법이 있다.
다른 신자들과 연결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성경공부 그룹, 기도 그룹, 봉사 프로젝트가 있다. 지원과 교제를 제공하는 온라인 커뮤니티도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