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결대학교(총장 김상식) 지역사회협력단은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22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 인증기관’으로 2회 연속 선정됐다고 지난 9일 밝혔다.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는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해 창의적 미래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의 사회 환원 및 나눔문화 정착에 앞장서는 기관을 발굴하여 교육기부 인증 기관으로 지정하는 제도로, 이번 인증기간은 내년부터 2025년까지 3년이다.
지역사회협력단은 인근(광역자치단체) 초, 중, 고등학생에게 본교 전공 소개 및 진로체험을 제공하였다. 그 외 지역사회 교육기부단을 구성하여 4차산업 미래탐방 진로체험, 지역사회 취약계층(저소득 및 한부모, 다문화 가정 등) 초등학생 학습지원, 다문화가정, 장애인 취업 및 역량강화를 위한 커피바리스타 교육과정 등을 운영하며 지난 4년간(2019~2022년) 수혜 인원이 6000여 명에 달하는 교육기부 활동을 하면서 지역사회 교육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인근 7개시(안양, 과천, 광명, 군포, 의왕, 오산, 시흥)의 전문가와 소통하며 지역사회에 필요한 교육기부 및 진로체험을 실시하여 교육부로부터 ‘2019, 2022 교육기부 우수기관’ 선정, ‘2021 교육기부 대상’을 수상하였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