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하나님!
십자가에서 고난받으신 예수님을 깊이 묵상합니다. 왜 죄악 세상에 오시고, 왜 그 잔혹한 십자가 위에서 돌아가셨습니까? 우리를 사랑하시는 하나님의 능력과 지혜라고 믿습니다. “십자가의 말씀이 멸망할 자들에게는 어리석은 것이지만, 구원을 받는 사람인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입니다.”(고전1:18) 우리의 죄가 얼마나 끔찍한 것인지를 그리스도의 십자가가 선언합니다. 첫 사람 아담이 하나님께서 금지하신 열매를 먹어 하나님과의 관계를 파괴하였습니다. 영원한 죽음이요 멸망입니다. 끔찍한 죄악의 결과가 하나님과 하나 된 사이를 철저히 파괴하였습니다. 오직 십자가에서 흘리신 주님의 피로만 회복시키십니다.
그리스도의 십자가는 하나님이 우리를 얼마나 사랑하시는지를 알게 하셨습니다. 왜 하나님의 아들이 십자가 위에서 모든 고통을 받으시고 죽으셔야 했습니까? 하나님께서 세상을 사랑하셔서 외아들을 주셨고 그를 믿는 사람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는 것입니다. 바로 하나님의 크신 사랑 때문 아닙니까? 아들까지 아끼지 않으시고 주시는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아들의 생명으로 죄인을 살리시고 그의 아들과 함께 하늘과 땅에 속한 모든 것을 선물로 주시기를 아주 기뻐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이것을 그리스도의 십자가가 선언하고 있습니다. 온전한 사람이 되어 그리스도의 충만하심에까지 다다르게 하옵소서.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사랑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밖에는 아무것도 자랑할 것이 없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못 박히심으로 세상은 나에 대해서 죽었고 나는 세상에 대해서 죽었습니다. “죽으신 구주 밖에는 자랑을 말게 하소서. 보혈의 공로 힘입어 교만한 맘을 버리네.” 주님 지신 십자가를 자랑하게 하옵소서. 십자가만이 인간을 구원합니다. 믿음과 지식에 하나가 된 성숙한 인간으로서 그리스도의 완전하심에 도달하게 하옵소서. 십자가 속에 우리를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지혜와 능력이 있습니다. 이 하나님의 지혜와 능력의 비밀이 우리를 구원케 하는 진리의 빛으로 드러나게 하옵소서. 주님의 십자가만을 사랑하며 주님의 장성한 인격에까지 자라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149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와 숭의여대에서 교수, 교목실장으로 일했으며, 한국기독교대학 교목회 회장, 한국대학선교학회 회장을 역임했다. 저서로〈기도시집 香>,〈주를 대림하는 영성>, 〈성서다시보기>(공저) 등이 있다.
<외부 필진의 글은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요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