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2년 동안 열리지 못했다가 다시 열리게 된 기도회에는 성시화운동 소속 목회자와 장로, 군수, 교육장, 군의회 의장, 군의원, 도의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본부장 정진모 목사의 인도로 진행된 기도회는 백운모 목사(서천군기독교연합회장)의 대표기도와 신경섭 권사(심동교회)의 성경봉독, 황공주 권사(찬양사역자)의 특송, 나삼주 장로(재무국장, 충남CBMC 회장)의 내빈소개 순으로 이어졌다.
정성구 박사(전 총신대 총장, 한국칼빈주의연구원장)는 히브리서 11장 24~26절 본문, ‘거룩한 꿈을 꾸자’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정 박사는 아브라함, 노아, 모세, 요셉, 이사야, 다윗, 아모스, 하박국, 예수님, 사도 바울의 거룩한 꿈을 소개하면서 “성경이 처음 전래된 이곳 서천군 목회자와 성도들이 성시화의 거룩한 꿈을 꾸며 나아가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한 “정직하고 진실하게 살려고 하면 언제나 손해를 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은 역사의 배후에서 움직이시는 살아계신 하나님이시며,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 시대의 답이라는 사실을 명심하고 믿음으로 살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만규 목사(서천순복음교회)가 “나라와 민족과 제20대 대선 공명선거를 위하여”, 안영규 목사(구암교회)가 “북한의 비핵화와 자유민주평화통일을 위하여”, 조진연 장로(문장교회)가 “서천군과 군민을 위하여”, 변재모 목사(송내교회)가 “서천군 치안 확립을 위하여” 특별기도를 인도했다.
또한 연기옥 목사(양문교회)가 “서천교육발전을 위하여”, 오선택 목사(참빛교회)가 “서천군 성시화를 위하여”, 이병무 목사(성경전래기념관장)이 “성경전래지 기념사업 활성화를 위하여”, 강성민 집사(새서천CBMC 회장)가 “동성혼 합법화 반대를 위하여” 특별기도를 인도했다.
박종렬 교육국장(전 서천읍장)의 내빈소개에 이어 노박래 서천군수, 나학균 군의회의장, 한만희 서천교육국장 등이 축사를 전했다. 김태흠 국회의원은 국회일정으로 축전을 보내왔다.
격려사는 김철영 목사(세계성시화운동본부 사무총장)가 전했다. 김 목사는 “서천성시화운동본부의 사역은 타 시군 성시화운동본부에 큰 도전이 되고 있다”며 “전교회가 전복음을 전시민에게 전해 행복한 군민, 건강한 가정, 깨끗하고 더불어 사는 아름다운 서천 공동체를 만드는 일에 열매가 맺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도회는 최효장 목사(사무국장, 목양교회)의 광고에 이어 이효섭 목사(예장합동 충청노회장)의 축도로 마쳤다.
기도회 후에는 제20대 대선투표 및 공명선거 서천군 결의대회를 진행했다.
정진모 본부장은 “지난 2020년 제21대 국회의원선거에서도 투표참여 및 공명선거 캠페인을 했다”며 “서천군 교회들은 공직선거법을 철저히 지켜주시기를 바라며, 기독교 유권자들은 반드시 신앙과 양심의 표를 행사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철영 사무총장은 “이번 제20대 대선 투표참여 및 공명선거 캠페인은 참여, 공정, 화합을 키워드로 하여 진행하고 있다”며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SNS에서 적극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도록 10대 지침을 카드뉴스로 제작해 배부하고 있으며, 홍보영상 등을 제작해 공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여기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참석자들은 정진모 본부장의 선창으로 “참여, 공정, 화합”, “아름다운 선거,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듭니다”,“내가 먼저 나부터 투표하고, 공명선거를 실천합시다”라는 구호를 제창했다. 서천군성시화운동본부는 지역교회와 주요 장소에 투표참여 현수막을 게시하기로 했다.
한편 서천군성시화운동 주요 사업으로는 ▶사랑나눔 찬양콘서트(이웃돕기성금, 지역아동센터돕기, 장학금 전달) ▶사랑의 쌀 나누기 행사(백미 10Kg 150포 ▶이웃사랑나눔(찻집)행사(매년 700-800만원) ▶4대 중독예방 캠페인 ▶타문화 가정 및 새터민 돕기 ▶초중고 40개교 장학금 전달 ▶종천복지마을 에배 인도 ▶파워찬양단 순회공연(군부대, 교회, 양로원, 요양원) ▶서천군을 위한 조찬기도회 등을 진행해왔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