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기독교 미디어 사이트 '크로스워크(Crosswalk)'가 올 한해 우리가 성경통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점 5가지를 간단히 소개했다.
1. 매년 성경통독을 통해 주님과 함께하는 시간을 최우선으로 삼는 습관을 갖게 된다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마 6:33)
이를 통해 성경 읽는 것을 우리 삶의 일상이 되는 습관으로 기를 수 있다. 그렇다고 당신이 해야할 다른 일들을 모두 소홀히 한다는 말이 아니라 평소에 여러 이유로 자주 행하지 못했던 성경읽기에 우리가 가장 우선순위를 두고 몸에 베이도록 습관화 시킨다는 것이다.
2. 새로운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네가 진리의 말씀을 옳게 분변하며 부끄러울 것이 없는 일군으로 인정된 자로 자신을 하나님 앞에 드리기를 힘쓰라"(딤후 2:15)
당신이 열린 마음으로 성경을 읽을 때 이전에 봤던 동일한 구절이라 할찌라도 성령님으로부터 이전과 또 다른 계시를 받을 수도 있다.
그리고 당신이 성경을 읽으며 궁금한 질문들이 생기면 노트에 따로 적어보아라. 이렇게 1년간 통독과정을 거치는 가운데 하나님께서 그 질문들에 대한 답을 보여주실 것이다.
3. 성경의 각 내용이 서로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배우게 된다
"이에 모세와 및 모든 선지자의 글로 시작하여 모든 성경에 쓴바 자기에 관한 것을 자세히 설명하시니라"(눅 24:27)
구약과 신약 성서를 읽고 묵상할 때 당신은 하나님께서 그리스도를 통해 보이신 구원의 계시가 무엇인지 알 수 있게 된다. 당시 예수님 시대의 제자들도 주님께서 하신 예언의 말씀을 다 이해할 수 없었지만 지금의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비로소 그 의미를 깨달을 수 있게 되었다.
4. 다른 이들에게 모범이 된다
"오직 너는 스스로 삼가며 네 마음을 힘써 지키라 두렵건대 네가 그 목도한 일을 잊어버릴까 하노라 두렵건대 네 생존하는 날 동안에 그 일들이 네 마음에서 떠날까 하노라 너는 그 일들을 네 아들들과 네 손자들에게 알게 하라"(신 4:9)
당신이 매일마다 성경읽는 시간을 지키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이 당신의 삶에 얼마나 중요한지를 주위 사람들에게 보여주는 것과도 같은 것임을 기억하라.
5. 성경의 모든 책에서 통찰력을 얻는다
"주의 말씀을 열므로 우둔한 자에게 비취어 깨닫게 하나이다"(시 119:130)
성경은 하나님께서 영감을 주신 말씀이기 때문에 당신은 성경의 모든 곳에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레위기 같은 책은 다소 지루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하나님께서 이를 성경 66권에 모두 포함시키는 이유가 있음을 기억하라.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