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이 넘는 기간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교회학교는 심각한 위기를 겪고 있다. 몇몇 교회학교를 제외한 대부분 교회와 농어촌 교회들은 새로운 시대 적응과 교사교육의 방향성을 깊이 고민하고 있다. 무엇보다 중요한 교사들을 어떻게 교육하고 이끌어야 할지 막연한 상황이다. 교사들 역시 아이들의 저조한 출석률과 부족한 교사인력으로 교사의 사명감을 잃어가고 있다.
히즈쇼는 이러한 선생님들을 위로하고 새 힘으로 충전될 수 있도록 온라인 교사라이브쇼를 1월 8일(토)부터 29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 4주간 방영한다.
히즈쇼는 500여 개의 기독교교육 콘텐츠와 5~6개의 주일학교 커리큘럼을 제작해 교회학교 현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별히 재미있고 교육적인 기독교 애니메이션과 영상 제작 능력을 인정받아 국내 어린이 기독교교육 최대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히즈쇼의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교회학교와 교사를 돕고자 히즈쇼 교사라이브쇼를 진행한다.
이번 히즈쇼 교사라이브쇼는 강의, 간증, 콩트, 교사교육tip 그리고 작은 콘서트 등 다양한 형식의 버라이어티쇼로 진행될 예정이다. CCM 가수들의 작은 콘서트를 통해 교사의 마음을 위로하고 기독교교육 교수들의(아신대 이수인 교수 ‘성경을 잘 가르치려면’, 총신대 유은희 교수 ‘복음의 씨앗심기’) 강의와 교사들의 간증을 통해 교사들을 영적으로 충전하게 돕는다.
더불어 현장 인터뷰와 교사메시지 영상 등을 통해 현장에서 이야기와 바로 적용 가능한 교회교육tip을 공유하게 될 것이다. 재미있고 다양한 방식으로 기존 교사교육과는 다른 온라인 교사세미나로 교회학교 교사들의 사명감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교사라이브쇼는 히즈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로 방영되고 이후 누구나 언제든 시청할 수 있도록 무료로 공개된다. 교사교육이 어려운 교회학교는 이 유튜브 링크를 교사들에게 전달해 새 학기 온라인 교사교육을 진행할 수 있다.
자세한 일정은 히즈쇼 홈페이지(www.hisshow.co.kr)와 전화(대표번호: 1644-4129)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