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에게 가장 큰 축복은 뭘까? 다양한 대답이 나오겠지만 그 중의 하나가 '신실하고 경건한 어머니를 갖는 것'일 거라고 본다. 좋은 신앙을 갖춘 어머니는 자녀가 영적으로 건강한 사람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외 기독교 매체 '페이스인더뉴스'는 자녀의 삶에 미치는 엄마의 영향력을 강조하며 '그리스도인 엄마의 5가지 중요한 자질'에 관해 간략하게 소개했다.
1. 조건 없는 사랑
대부분의 엄마들은 타고난 모성으로 자신들의 자녀들을 무조건적으로 사랑할 것이다. 무조건적인 사랑의 원동력은 모성애 뿐 아니라 예수의 사랑을 깨닫고 경험한 것에서도 나온다. 자녀가 실수하고 넘어지거나 심지어 나쁜 길에 빠질 때조차 크리스천 엄마는 자녀를 절대 포기하지 않는다. 경건한 크리스천 엄마는 자녀들이 인생에서 어떤 선택을 하든 변함없이 아이들을 사랑할 것이다. 크리스천 엄마의 자녀 사랑은 환경이나 조건에 달린 게 아니기 때문이다.
2. 헌신적인 삶
일반적으로 엄마보다 가정에서 더 열심히 일하는 사람은 없다. 하지만 기독교 신앙을 갖고 있는 엄마는 자녀들이 자신의 소유물이 아니라 하나님의 것이라는 걸 알기 때문에 더 열심히 일하는 좋은 목적을 갖고 있다. 안 믿는 엄마들과 마찬가지로 크리스천 엄마들은 자녀를 위해 시간과 땀을 희생하고 투자한다. 또, 자기 유익이 아니라 자녀의 유익을 항상 우선시한다. 예수께서 자기 유익을 구하지 않고, 죄인들을 위해 헌신적인 삶을 살았던 것처럼, 신실한 기독교 엄마들도 자녀들을 위해 기꺼이 그렇게 할 것이다.
3. 긍휼과 보살핌
아이가 안전규칙을 어겨서 다쳤을 때조차 엄마는 자녀를 돌본다. 아이들은 자신들이 선하게 행동했든 엄마 말을 안 들어서 다치거나 곤란한 상황에 직면했든 가장 먼저 엄마에게 달려간다. 아이들은 본능적으로 엄마야 말로 자신들의 눈물을 닦아주고, 긍휼과 사랑을 베풀어 보살펴 줄 것을 믿기 때문이다. 아이들은 엄마가 항상 자신들에게 부드럽고 애정 어린 보살핌을 제공해 줄거라 믿는다. 아무리 좋은 약이나 의약품이라도 엄마가 자녀에게 해주는 따뜻한 포옹과 보살핌보다 못하다.
4. 기도
만약 크리스천 엄마가 자녀를 위해 매일 기도하고 있지 않다면 지금부터라도 그렇게 해야 한다. 이는 아빠도 마찬가지다. 냉정하고 거친 세상에서 지혜롭게 살아가는 자녀들로 키우고 싶다면 자녀를 위한 엄마의 기도는 필수다. '자녀가 예수님을 믿기만 하면 충분하지 않느냐?'고 반문할지도 모르지만 그렇지 않다. 스스로 하나님과 연결될 만큼 성숙하지 않은 아이들에게 엄마의 신앙과 기도는 아이들로 하여금 하나님을 받아들이고 믿게 해주는 통로가 될 수 있다.
5. 상담
경건한 크리스천 엄마는 자녀에게 최선의 것들을 제공하지만 자녀가 자라서는 그들이 하고 싶은 것, 되고 싶은 것을 선택할 수 있도록 허락해주는 사람이다. 크리스천 엄마는 자녀가 하고 싶은 것, 되고 싶은 것을 선택할 자유를 허락한다. 그는 자기가 생각하기에 자녀가 하길 원하는 것들을 강요하거나 압박하지 않는다. 대신 지혜롭고 따뜻한 상담을 통해 자녀가 원하는 것과 하나님이 자녀에게 원하시는 것 사이에서 중재하는 역할을 하고, 자녀가 하나님의 길로 갈 수 있도록 돕는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인엄마 #크리스천엄마 #자녀신앙교육 #자녀교육 #엄마신앙 #엄마사랑 #조건없는사랑 #무조건사랑 #헌신 #엄마헌신 #엄마의헌신 #엄마의보살핌 #엄마의긍휼 #긍휼 #보살핌 #엄마의기도 #엄마자녀기도 #상담 #엄마상담 #엄마자녀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