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블로그 'Becoming Christians'가 젊은 크리스천들이 알아야 할 유익한 조언 7가지를 소개했다.
1. 당신의 전성기를 하나님을 섬기는데 보내라
"너는 청년의 때 곧 곤고한 날이 이르기 전, 나는 아무 낙이 없다고 할 해가 가깝기 전에 너의 창조자를 기억하라" (전 12:1)
당신이 하나님을 위해 보낸 시간이 낭비된다는 생각은 단 한 순간도 하지 말라. 사실 이것은 당신의 인생에서 할 수 있는 최고의 투자이다. 왜냐하면 당신은 오늘과 미래, 그리고 이후 하나님의 천년통치 기간동안 그 분의 삶의 방식을 통해 얻는 은혜가 넘치기 때문이다.
많은 젊은 청년들이 하나님보다 세상을 더 사랑해 믿음 갖는 것을 계속 미룬다. 하지만 이렇게 세속적인 방식으로 성취를 추구하는 이들은 결국 공허함을 맞이 하게된다. 그러기에 당신이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에너지가 남아 있는 지금의 젊을 때 하나님을 섬기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2. 믿음 안에서 당신의 배우자를 찾으라
"하나님이 주를 다시 살리셨고 또한 그의 권능으로 우리를 다시 살리시리라 너희 몸이 그리스도의 지체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내가 그리스도의 지체를 가지고 창기의 지체를 만들겠느냐 결코 그럴 수 없느니라 창기와 합하는 자는 저와 한 몸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일렀으되 둘이 한 육체가 된다 하셨나니" (고전 6:14-16)
당신이 젊을 때 매우 감정적이게 되기 쉽다. 즉 지혜는 나이가 듦에 따라 더욱 생기는데 아직 젊은 기독교인들에게는 올바른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이러한 경험과 지혜가 부족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배우자를 찾는 일이 그러하다. 결혼은 당신이 인생에서 내릴 가장 중요한 결정중 하나이다. 따라서 배우자를 선택할 때 불안정한 감정에 의존하지 않고 성경을 통해 하나님으로부터의 지혜를 얻고 교회목사님들로부터 경건한 조언을 얻는 것이 필요하다.
3. 시간을 현명하게 사용해라
"그런즉 너희가 어떻게 행할 것을 자세히 주의하여 지혜 없는 자 같이 말고 오직 지혜 있는 자 같이 하여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 그러므로 어리석은 자가 되지 말고 오직 주의 뜻이 무엇인가 이해하라" (엡 5:15-17)
하나님은 우리에게 값진 생명의 선물을 주셨다. 따라서 우리는 그것을 생산적이고 적절하게 사용해야 한다. 젊은 크리스천으로서 당신은 많은 시간을 사용할 수 있고,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당신의 미래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생명의 소중함을 빨리 깨달을수록 좋은 것이다. 무엇보다 한 번 시간을 낭비하면 결코 되돌릴 수 없다는 사실을 기억하고 현명하게 사용해라.
4. 성경을 완독하라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하기에 온전케 하려 함이니라"(딤후 3:16-17)
꼭 읽어야 할 책을 딱 한 권 꼽는다면 바로 성경이다. 왜냐하면 이는 하나님의 말씀이기 때문이다. 성경은 당신 인생의 가장 큰 질문에 대한 답을 말해준다. 그러기에 단순히 성경을 읽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당신은 이를 끊임없이 공부하고 묵상해야 한다. 그리고 말씀의 가르침을 실천하고 하나님께 지혜를 구하라.
5. 즐거운 시간을 보내라
"도적이 오는 것은 도적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뿐이요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 (요 10:10)
크리스천의 삶에서 고난과 박해에 직면할 수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결국 하나님과 함께하는 기쁨이 우리의 삶 가운데 경험할 수 있는 어떤 고통보다 훨씬 크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사실 하나님께선 우리가 풍요로운 삶을 갖기를 원하신다. 그리고 하나님의 뜻을 행하면 자연스럽게 행복의 삶으로 이어질 것이다. 당신이 항상 행복할 수는 없지만 항상 하나님으로부터 축복받을 수는 있다.
그러니 젊은 크리스천으로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을 잊지 말라. 하지만 이는 하나님의 기준 안에서 해야 하며 이는 어떠한 해를 끼치지는 않음을 기억하라. 그것은 항상 당신에게 희망과 유익함을 줄 것이다.
6. 다른 사람들에게 모범이 되라.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산위에 있는 동네가 숨기우지 못할 것이요 사람이 등불을 켜서 말 아래 두지 아니하고 등경 위에 두나니 이러므로 집안 모든 사람에게 비취느니라 이같이 너희 빛을 사람 앞에 비취게 하여 저희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 (마 5:14-16)
사람들은 크리스천인 당신의 행동을 알아차릴 것이다. 당신에겐 하나님의 이름을 가지고 있고, 이를 바르게 표현해야 한다. 다른 이들에게 당신은 본이 되는 행동을 하고 그리스도의 부르심을 받은 자들로서 세상에 빛이 되도록 살아야 한다.
7. 끝까지 인내하라
삶에서 당신의 믿음이 시험받을 때가 올 것이다. 다만 이는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나라를 이땅 가운데 세우실 때에 당신을 강하게 하시고 하나님께서 당신을 위해 준비하신 사명의 감당을 위해서 필요하다.
그러기에 당신의 믿음을 지켜라. 당신은 무언가를 잃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하나님은 항상 당신이 필요한 것을 신실하게 공급하심을 기억하라. "나는 결코 너를 떠나지 않을 것이며 너를 버리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씀하신 하나님이 계시다. 모든 삶의 여정이 끝날때 당신은 뒤돌아보며 "모든 것이 그럴 만한 가치가 있었다."라고 말하게 될 것이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