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기독교 사이트 'Active Christianity'가 크리스천 되는 것이 가치있는 11가지 이유를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1. 당신의 죄가 용서받는다
기독교인이 되기 위해서는 예수님께 죄를 고백하고 용서를 구해야 한다.요한일서 1장 9절을 참조하라. 만약 당신이 다른 사람들에게 죄를 지었으면, 당신은 그것도 바로잡아야 한다. 빠를수록 좋다. 왜냐하면 용서받는 것은 큰 기쁨이고 당신을 안도케 하기 때문이다.
아무리 크든 작든 과거의 죄에 대해 죄책감을 계속 짊어질 필요는 없다. 당신이 하나님과 사람 앞에 일을 올바르게 두었다는 것을 알면 큰 기쁨이 있을 것이다. 용서와 함께 당신은 실제로 영원한 파멸에서 벗어나 하나님과 화해의 길에 이르게 된다.
2. 의식적으로 죄를 짓지 않도록 도움받을 수 있다
더 좋은 소식은 우리의 구원이 용서에만 그치지 않는다는 것이다. 당신은 기독교인으로서 다시는 의식적으로 죄를 짓지 없도록 도움을 받습니다. 용서는 큰 선물이다. 하물며 당신이 죄를 짓기 전, 유혹의 순간에 예수님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얼마나 더 큰일이 되겠는가?. 당신은 정말 죄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음을 믿어라
3. 성령께서 당신을 가르치고 또 해방시키신다
성령께선 매일 당신에게 고집, 오만, 시기, 게으름 등 죄 많은 인간의 본성을 더 보여주고 싶어하신다. 당신의 죄는 당신의 본성 깊숙이 흐르고 있다. 그리고 성령께선 당신에게 예수님의 말씀처럼 자신을 부인하고 매일 십자가를 지라고 가르치신다. 이러한 죄악들이 사라질 때, 점차 그리스도의 덕이 당신 안에서 자라나기 시작한다. 당신의 더이상 욕망에 지배되지 않는다는 것이 얼마나 큰 축복인가! 이 선한 덕목들은 당신에게 약속된 신성한 본성이자 영원한 생명의 일부라 할 수 있다(벧후 1: 2-8).
4. 어떤 것도 빼앗을 수 없는 평화와 기쁨을 가지게 된다
당신이 죄악을 극복하는 삶을 살기 시작할 때 당신 마음에는 예수님으로부터 오는 평화가 있을 것이다. 그리고 그 누구도 그 평화를 당신에게서 빼앗을 수 없다.
당신의 삶이 사방에서 당신을 압박하고 있을 때라도 하나님께서 여전히 주권을 가지고 계심을 기억하라. 그 분은 당신의 삶의 모든 세부사항을 정확하게 인도해 주시며 당신은 그 분의 보살핌에 대해 완벽한 신뢰를 가질 수 있게 된다.
5. 예수님께선 당신의 강력한 도움이시자 친구가 되신다
예수님께선 인간의 본성과 그것에 유혹당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 알고 계시고, 매번 가장 먼저 극복하신 분이셨다. 그 분은 당신이 같은 일을 하도록 도우실 수 있으시다. 주님께선 당신 옆에 서서 도울 준비가 되어 있으시다.
즉 당신은 모든 근심을 주님께 내려놓고 앞으로 만나는 모든 유혹을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당신이 주님께 마음을 더 많이 열수록, 당신과 주님과의 관계는 더 가까워질 것임을 기억하라. 주님께선 결코 당신을 떠나거나 버리지 않겠다고 약속하셨다.
6. 당신의 세속적이고 물질적인 욕구가 줄어들 것이다
성경은 마태복음 6장 31-33절에서 제자들에게 그들이 필요한 것이 다 채워질 것임을 말씀하셨다. 이것은 당신이 하루 종일 성경책을 읽기 위해 일을 그만둬야만 하는 것도 아니고 반대로 호화롭게 산다는 것을 보장하는 것도 아니다. 하지만 이 말씀은 당신이 항상 충분함을 갖게 됨을 의미하며 무엇을 먹을까 입을까 등 일차원적인 것에 더 이상 걱정하지 않아도 됨을 의미한다.
7. 삶이 안정될 것이다
하나님과 성경을 믿는 것은 당신을 보다 안정된 사람으로 만들 것이다. 당신은 감정적인 상황이나 사람들 등 외부적 요소에 의해 균형일 잃지는 않을 것이다. 하지만 당신은 어려운 상황들을 피하거나 쉬운 탈출구를 찾기보다는 오히려 그것들을 겪고 극복하는 법을 배울 것이다. 이를 통해 주위 사람들은 당신을 더 존경할 것이고, 당신 또한 자신을 더 존경하게 될 것이다.
8. 항상 할 일이 생길 것이다
크리스천으로서 지루함은 과거의 일이다. 당신의 일은 매일 일상 생활 속에서 하나님의 뜻을 찾는 것이다. 성경은 당신 삶의 안내 책자이자 설명서와도 같다. 하지만 당신은 그것을 읽고 삶에 적용하기 시작해야 한다. 그렇게 할 때 당신의 사명이 주변 사람들에게 기쁨과 축복을 가져다 주는 것이라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9. 의미 있는 관계를 가질 것이다
이 어두운 세상에서 기독교인이 되는 것은 때때로 외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이 세상에서 혼자가 아니다. 당신은 다른 이들과의 교제를 통해 편안함과 힘을 얻게 될 것이고, 하나님을 위해 더 열심히 살아야 한다는 도전을 받게 될 것이다. 이것이 당신의 인생에서 가장 의미 있는 관계가 될 것이다.
악이 이 세상을 더 많이 지배할수록, 세상은 점점 더 어두워진다. 그러나 성령으로 말미암아 우리 안에 있는 권능은 이 세상의 어떤 악보다 더 큽니다. 당신은 이 시대의 죄악에 질려 넘어지지 않고, 당신 주변 사람들에게 빛이 될 수 있음을 기억하라.
11. 주님과 앞으로 올 세상을 함께 할 것이다
기독교인의 삶은 강도 높은 훈련이라 할 수 있다. 이는 성령이 당신을 자신의 죄악 본성에 대항해 인도하시는 것처럼 모든 것을 포기하는 것을 필요로 한다. 하지만 당신은 예수님과 함께 앞으로 올 세상을 영원히 다스릴 것이다(계 3:21) 당신의 지상의 끝은 하나님께서 당신을 위해 준비하셨던 영광으로 들어가는 길이 될 것이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