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하나님!
“예수께서는 모든 일이 이루어졌음을 아시고, 성경 말씀을 이루시려고 목마르다 하고 말씀하셨다.”(요19:28) 단순히 목마름의 고통을 호소하셨습니까? 아닙니다. 오히려 우리의 영적인 갈증을 해결해 주시겠다는 복된 소식의 선언이며, 우리의 필요를 아시고 하나님께서 부족함이 없도록 채워주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십자가에서 목마르심으로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할 구원을 선언 받았습니다. 목마름 없이 날마다 새로워지는 풍성한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저의 목자가 되셔서, 생명의 샘물로 이끄시고 저의 눈에서 눈물을 말끔히 씻어 주옵소서. 다시는 목마르지도 않고, 주리지도 않게 하옵소서. 모든 좋은 것으로 부족함 없게 채워주옵소서.
예수께서 목마르심은 우리의 영적 기갈을 해결하시기 위하여 대신 겪으신 고통이십니다. 그가 찔린 것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고, 그가 상처를 받은 것은 우리의 악함 때문입니다.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질병이 나았습니다. 수가 성의 여인처럼 목마름을 채우기 위해 날마다 물 길으러 나가야 했습니다. 예수님은 이 샘물을 마시는 사람은 다시 목마를 것이나 내가 주는 물을 마시는 사람은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할 것이다. 내가 주는 물은 영생에 이르게 하는 샘물이 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내 맘에 솟는 영생수 한없이 흐르니 목마름 다시 없으며 늘 평안하도다.” 우리의 목마름을 시원하게 해결해 주시옵소서.
하나님은 생수의 근원이십니다. 그런데 생수가 솟는 샘, 하나님을 버리고 갈라지고 새어서 물이 괴지 않는 웅덩이만 팠습니다. 저를 생수의 근원으로 이끌어주시기 위해 주님께서 목마름의 고통을 당하셨습니다. 주님을 찾으며 경배하게 하옵소서. 주님 앞으로 나아가오니 주님의 길을 가르쳐주옵소서. 두려운 마음으로 하나님을 섬기어 전혀 부족할 것이 없게 하옵소서. 주의 말씀을 따르겠습니다. 주님을 사랑합니다. 주님을 섬기는 자에게는 부족할 것이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이 모든 것들이 제게 있어야 할 것을 잘 알고 계십니다.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하나님의 의를 구하게 하옵소서. 모든 것들을 더하여 주시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408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외부 필진의 글은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요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