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선교연구원(문선연)이 기독 유튜브 큐레이션 시리즈 아홉 번째로 찬양 채널 중에서 인기 있는 채널 4곳을 최근 추천했다. 추천한 곳은 번개탄TV, 한국찬양사역자연합회, Worthking_워스킹, C코드이다.
번개탄TV는 이 시대 그리스도인들의 마음에 은혜의 불을 다시 뜨겁게 살려낼 수 있는 콘텐츠를 생산하겠다는 목적으로 운영되는 크리스천 음악방송 스타일의 채널이다. 매주 화, 수, 목요일에 기획된 코너가 꾸준하게 운영되고 있다. 동영상은 현재까지 1,300여 개가 올라왔고 구독자수는 1.76만 명 정도이다.
한국찬양사역자연합회(찬사연) 채널은 찬사연 대표로 송정미 대표가 올해 새롭게 맡게 되면서 개설한 채널로서 회원들의 찬양 영상을 올리고 있다. 60개 정도의 영상이 올라왔고 구독자수는 3천여 명이다.
워스킹은 워십과 버스킹을 합친 이름으로 2년 전부터 거리에서 찬양하며 예배하는 자신들의 모습을 영상으로 올려왔다. 현재는 코로나로 거리에서 찬양하는 것이 어렵게 되어 온라인으로 찬양하며 영상을 올리고 있다. 현재 구독자수는 1천여 명 정도이다.
C코드는 국민일보 미션라이프가 운영하는 미션라이프 뮤직의 또 다른 이름이다. 다양한 찬양 사역자들이 나와 사연을 읽어주고 찬양을 불러주는 채널이다. 현재까지 42개의 영상이 올라왔고 구독자는 4천여 명 정도이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선교연구원 #번개탄TV #한국찬양사역자연합회 #워스킹 #C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