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밴쿠버이단상담소 개소 기념세미나
    밴쿠버이단상담소 개소 “이단·사이비 대응 전략 제공”
    밴쿠버이단상담소가 캐나다 밴쿠버에서 지난 23일(현지 시간) 개소했다. 상담소 측은 개소 이유에 대해 “밴쿠버가 이단과 사이비의 청정지역이 되기를 버라지만 틈새로 몰래 들어와 불신자 및 성도들까지 현혹시키고 잘못된 믿음과 생활을 요구하고 있는 단체나 모임 등에 대한 적절한 대처와 준비가 필요한 시점이라는 판단 때문”이라고 밝혔다...
  • 한국가족보건협회(한가협) 김지연 대표
    한가협 김지연 대표, 선한목자교회서 ‘성경적 성교육’ 진행
    선한목자교회가 최근 한국가족보건협회(한가협) 김지연 대표를 주강사로 초청해 3회에 걸쳐 성경적 성교육을 진행했다. 김 대표는 특히 전교인을 대상으로 하는 지난 10일 금요성령집회에서 ‘자녀를 안고 주님께로 나아가다’라는 주제로 설교했다. 그리스도의 가정을 위협하는 대학생의 문신, 고등학생의 임신, 중학생의 음란물 시청, 초등학생의 동성애 선언 등 성적 가치관이 무너진 현실을 상담 사례를 들며..
  • 그리스도인답게 말하기
    [신간] 그리스도인답게 말하기
    그리스도인은 도대체 무슨 말을 어떻게 해야 할까? 어쩌면 매일 매 순간, 이 질문을 하며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말을 하려고 부단히 애쓰고 있을지 모르겠다. 그리스도인이라면 부정적인 말과 비난의 말을 피해야 하지만, 무조건 긍정적인 말만 하는 것은 하나님의 뜻이 아니다. 성경은 단순히 예의를 갖춘 말, 상처 주는 말을 하지 않는 수준으로만 그치면 안 된다고 비전을 제시한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말..
  • 중국의 거리 전도자 첸이 헝양시 거리에서 복음을 전하고 있다.
    “100회 이상 체포된 중국 ‘복음의 전사’, 새로운 시련 직면”
    한국순교자의소리(한국VOM, 대표 현숙 폴리)는 “중국의 ‘복음의 전사’로 불리는 전도자인 첸웬솅은 경찰서와 감옥이 낯설지 않다”며 “후난성Hunan Province 헝양시Hengyang City 거리에서 복음을 전했다는 이유로 100번 이상 체포된 첸은 재판과정을 거치지 않고 구금하는 행정조치로 130일 이상을 감옥에서 보냈다”고 했다. 그러면서 “첸웬솅은 현재 새로운 시련에 직면해 있다”..
  • 제26회 MK리더십캠프 개최
    KOMKED, 7월 1일부터 13일까지 제26회 MK리더십캠프 개최
    제26회 MK리더십캠프가 오는 7월 1일부터 13일까지 약 59개국에서 500명의 선교사와 선교사 자녀들을 대상으로 열린다. 행사는 한국선교사자녀교육개발원(KOMKED)이 주관한다. MK 리더십캠프는 1999년부터 매년 전 세계 열방에 흩어져 있는 선교사 자녀를 모국으로 초청하여 진행한다. 대학·청년부 캠프는 7월 1일(월)부터 13일(토)까지 가평 생명의빛예수마을에서 청년MK 100명을 대..
  • 에드 영 목사
    美 에드 영 목사, 46년 임기 마치고 ‘제2침례교회’ 사임
    미국 휴스턴에 소재한 ‘제2침례교회’(Second Baptist)의 담임인 에드 영(H. Edwin Young) 목사가 최근 사임을 발표하고 46년간의 사역을 마쳤다. 올해 87세인 그는 아들 벤 영(Ben Young) 목사가 뒤를 이어 담임 목회자가 될 것이라는 소식을 전하며 우드웨이 캠퍼스에서 설교를 마쳤다고 현지언론인 휴스턴 크로니클(Houston Chronicle)이 보도했다...
  • 사랑의전화복지재단, '하(夏)탄연탄' 프로젝트로 에너지 취약계층에 여름 연탄 5,000 장 지원
    사랑의전화복지재단, 에너지 취약계층에 여름 연탄 5,000 장 지원
    사랑의전화복지재단(이사장 심정은)은 ‘하(夏)탄연탄’ 프로젝트를 통해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여름 연탄 5,000장을 지원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여름철에도 연탄이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필수적인 자원임을 알리고,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발생하는 호흡기 질환 위험을 낮추는 데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사랑의전화복지재단은 이를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동시에 여름 연탄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 악의 문제와 영원하신 하나님
    악의 문제에 대한 21가지 전제들
    “악은 어떻게 발생하게 되었을까?” 그리스도인이라면 인생을 잘 보전하기 위해 악에 대해 질문해야 한다. 그 답을 알아야 지금의 인생을 더 잘 살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악에 대한 질문과 대답, 그리고 치료에 대한 내용을 성경에서 찾을 수 있다는 전제 아래, 악의 문제와 영원하신 하나님과의 관계, 악의 특징과 그 종말에 대해 고찰한다...
  • 대한기독병원협회 정기총회 및 연례세미나
    효산의료재단 샘병원 이대희 이사장, 제27대 대한기독병원협회장 선출
    효산의료재단 샘병원 이대희 이사장이 향후 2년간 대한기독병원협회를 이끌어 나갈 신임 협회장으로 선출됐다. 대한기독병원협회는 최근 프레이저 플레이스 남대문 서울에서 개최한 ‘2024년 제48차 정기총회’에서 제27대 대한기독병원협회장으로 효산의료재단 샘병원 이대희 이사장을 선출하고 취임식을 진행했다. 임기는 5월 26일부터 2년간이다...
  • 광주기독병원 제공
    광주기독병원 선교회, 하의도서 의료봉사 진행
    광주기독병원 선교회는 지난 5월 24일부터 25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신안 하의중앙교회에서 2024년 섬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의료봉사에는 병원 직원 20명과 자원봉사자 14명이 참여해 호흡기내과, 소화기내과, 이비인후과, 재활의학과 등 4개 진료과를 구성했다. 이들은 초음파 검사, 심전도 검사, 혈액 검사, 골밀도 검사, 인바디 검사, 물리치료, 발혈치유, 투약 및 영양수액 등 총..
  • 칸 영화제
    칸 영화제 경호원, 예수 초상 그려진 드레스 착용 여배우 ‘차별 논란’
    올해 칸 영화제 행사에서 예수 그리스도가 그려진 드레스를 선보이려는 여배우와 경호원이 충돌하는 사건을 포함해 트랜스젠더 남자 배우가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는 등 논란이 되고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검정색 드레스와 흰색 망토를 착용한 도미니카 여배우 마시엘 타베라스는 가시관을 쓴 예수 그리스도의 모습이 손으로 그려진 망토를 선보이고 포즈를 취하기 위해 드레스를 정리하려고 했..
  • 한국복음주의상담학회 제42차 학술대회 개최
    “하나님 안에서 자유·평안, 하나님에 대한 온전한 신뢰에 있어”
    한국복음주의상담학회(회장 안경승)가 지난 25일 서울 서초구 소재 사랑의교회(담임 오정현 목사) 사랑아트채플에서 ‘기독교상담과 불안’이라는 주제로 제42차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패널발표에는 ▲유제춘 교수(을지대 정신과학교실, 대전을지대학병원)가 ‘불안을 극복하지 못하는 마음, 어떻게 이해할까’ ▲강철구 교수(웨스트민스터신학대 구약학)가 ‘욥의 불안의 원인과 극복’ ▲최은영 교수(횃불트리..